[독후감] 까다로운 고객 유혹의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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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유혹의 기술들을 크게 네 개의 장으로 단계별로 구분하고 각 단계에서 더 세부적으로 나누어진다. 우선 첫 장에서는 ‘고객의 마음을 먼저 움직여라’라는 주제로 열여덟 개의 유혹의 기술들이 나온다. 이 단계에서의 각 유혹의 기술들은 그 제목만 봐도 어떤 내용일지를 금세 파악하게 한다. 첫 번째 단계의 주된 내용은 어떻게 하면 고객에게 호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지와 고객의 눈과 마음을 유혹하는 서비스와 마케팅 방법이다. 좀 더 세부적으로는 종업원들의 말투와 행동, 고객을 대하는 태도, 사업자의 마음가짐과 점포의 이미지와 환경들을 대상으로 설명한다. 일반적으로 한 사람이 어떤 점포를 지나갈 때 그 사람을 점포 안으로 끌어오게 만들기는 쉽지가 않다. 그리고 점포에 들어와서도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도록 만드는 것은 더욱 더 어렵다. 하지만 이 모든 과정들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그들이 원하는 것을 충족시켜 준다면 꼭 제품을 구매하지 않더라도 좋은 인상을 가지게 만든다. 이런 좋은 느낌을 가지고 간 고객은 다음에 다시 찾아올 확률이 더 높다. 우리가 사람을 만나도 첫인상에서 많은 것들이 결정된다. 이처럼 처음 가지게 되는 좋은 이미지는 그 점포의 성패를 좌우할 만큼 매우 중요하다. 개인적인 경험으로 봐도 발길이 저절로 향하는 곳이 있고 절대 가고 싶지 않은 곳이 있다. 가게에 들어가서도 나도 모르게 웃음이 나는 곳이 있고 ‘잘 못 왔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곳이 있다. 이런 이미지를 쌓는 노력들은 판매를 위한 첫 번째 단계이다. 결과적으로 그 점포를 다시 찾을 수 있는 고객의 수를 늘려 확률적으로 많은 판매를 끌어 낼 수 있는 가장 중요하고 기본적인 단계라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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