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수업지도안] 창작무용 체육 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단원지도 계획

1. 무용의 이해
2. 창작무용

수업단계

도입

∙인 사
∙출석점검 및 학생 실태파악
∙전시학습 내용 확인
∙수업목표 제시
∙준비운동
∙보강운동

전개

∙대형변화
∙선수학습
∙본시과제 설명
∙즉흥표현
∙교사시범
∙간이게임
∙창작과정 주제의 선정
∙소재 선택
∙표현방법의 구상 1
∙표현방법의 구상 2
∙교사시범

정리

∙대형변화
∙차시예고
∙용구정리
∙위생지도
∙수업종료

본문내용

◎ 4열 횡대 정렬 인사를
나눈다.
- 안녕하세요!


◎ 출석 점검 후 건강 상태
확인
◎ 복장점검


◎ 전시 학습 상기
- 기본 스텝에는 어떤 동작들이 있는가?
- 리핑은 어떤 스텝을 말하는가?

◎ 수업목표 제시
- 제시된 단어나 사물을 통해 즉흥표현을 할 수 있다.
- 창작무용 과정을 통해 조별 창작무용을 만들 수 있다.

◎ 준비운동을 지휘한다.
- 국민체조를 반복 없이
1회 실시합니다.


◎ 4열 횡대로 집합한다.
인사로 수업을 시작한다.
- 안녕하십니까?


◎ 복장 위반자는 주의를 받고 견학자는 지정된 장 소에서 견학 한다.


◎ 이전 시간에 배운 내용 을 상기하며 주의 깊게 설 명을 듣는다.



◎ 본 수업이 움직임의 원리의 표현을 인지한다.
- 설명 대형으로 앉는다.



◎ 준비운동을 실시한다.
- 반복 없이 국민체조 1 회 실시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 잘 보고 갑니다.
  • dovmfz***
    (2010.06.11 22:57:46)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2007년 개정 체육과 교육과정과 실제 수업 적용 사례
  • 창작 표현과 감상 활동에 창의적 태도의 개념을 이해하고 실천한다. ⑷ 여가 활동⑷ 여가 활동㈎ 여가 스포츠의 유형과 특성을 이해한다.㈏ 다양한 여가 스포츠를 체험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여가 스포츠를 선택하여 지속적으로 참여한다.㈐ 우리나라와 외국의 여가 스포츠 문화 활동을 비교 감상한다.㈑ 여가 스포츠에 참여하면서 자기 계발의 개념을 이해하고 실천한다.4. 교수ㆍ학습 방법가. 교수ㆍ학습의 방향⑴ 개인차를 고려한 수준별 수업

  • 체육수업모형의 실제
  • 체육수업모형의 실제제1절 직접교수모형1.개요직접교수 모형은 교사 중심의 의사결정과 교사 주도적 참여 형태를 특징으로 한다. 교사는 어떤 분명한 학습 목표를 염두에 두고 학생에게 바람직한 움직임, 기술, 혹은 개념을 보여주는 모형을 제시하고, 학습자들이 각각의 과제나 기능을 실행하고 있을 때 높은 비율로 피드백을 제공하면서 학습자의 학습 활동을 시간별로 조직한다. 학생은 많은 의사결정을 할 수 없고 대부분 교사의 지도에 따르며

  • [특별활동] 의 이론과 실제
  • . ※ 참고 문헌캐릭터의 다양한 입체표현을 위한 중학교 미술과 수업 정희정캐릭터 입체 표현 활동의 필요성초등미술 수업에서 애니메이션 창작학습의 지도안 이인석클레이 애니메이션 표현기법 및 제작방법에 관한 연구 초등학교 애니메이션 교육을 위한 수업 모형초등학교 5,6학년 만화․애니메이션 교수학습 과정안 ※참고 사이트http://www. arte.or.krhttp://cafe.naver.com/kidstoon.cafe

  • [통일교육론] 통일교육의 이론과 실제
  • 학습지를 교사가 제시하여 실행 가능) 4) 교수-학습 과정① 교수-학습 지도안주 제민족통일의 디딤돌과 걸림돌대 상고1,2시 간100관련 교과도덕, 사회, 지리, 체육관련단원하나됨을 위하여교수-학습모형브레인스토밍 및 윷놀이 모형관련자료통일교육원CD학습목표1. 통일의 촉진요인과 장애요인을 말할 수 있다.2. 통일을 위해 우리가 노력해야 할 점이 무엇인지를 이해한다.단계학습과정교수-학습 활동관련자료교 사학 생도입(5)

  •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
  • 연구보고 RRC 98-1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초등학교 도덕, 실과, 체육, 음악,미술 교과를 중심으로-한 국 교 육 과 정 평 가 원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연구보고 RRC 98-1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초등학교 도덕, 실과, 체육, 음악,미술 교과를 중심으로-연구책임자:이화진(수업총괄)연 구 자:김성숙(평가)윤현진차우규(도덕)왕석순이춘식(실과)김선미조미혜서지영(체육)양종모장기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