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수업계획안] 축구 체육수업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도입

∙인 사
∙출석점검 및 학생 실태파악
∙전시학습 내용 확인
∙수업목표 제시
∙준비운동
∙보강운동

전개

∙조편성
∙학습내용제시
∙교사시범
∙킥방법과 제세를 연습

정리

∙정리 및 마무리
∙차시예고
∙용구정리
∙수업종료
본문내용
◎ 인사를 나눈다.
-안녕하세요!


◎ 출석 점검 후 건상 상태
확인
◎ 복장점검

◎ 전시 학습 상기
-축구에서 킥이 종류가 어 떻게 되는가?

◎ 수업목표 제시
- 드리블: 인사이드 드리블, 아웃사이드 드리블, 인스텝 드리블로 나누어진다.


◎ 준비운동을 지휘한다.
- 국민체조를 반복 없이
1회 실시합니다.

◎ 발목, 슬관절, 고관절 부위 유연성 운동(스트레칭)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시민 참여와 정경엘리트주의
  • 수업을 하게 됨을 공지한다.∘각 조별로 우리 학교 내의 문제점을 찾아오도록 한다. 그래서 문제점을 찾게 되면 동영상으로 찍어오도록 한다. 문제점을 찾아오면 그것을 개선할 수 있도록 참여를 직접 해 보는 활동을 할 것이라고 예고한다. ∘오늘 한 내용인 사회참여의 의미와 사회참여의 방법들을 반드시 알아두고 다음 시간에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참여 활동을 해 볼 것을 이야기하며 수업을 마무리 한다. * 참여 방법을 배울 때 자료사진을 다시

  • [특수아동교육] 건강 및 체육영역 개별화교육계획의 이론과 실제
  • 수업방법을 수정하고 보완하는 교수. 학습자료로 활용함과 동시에 학생의 적성파악과 진로지도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한다.Ⅲ. 개별화교육계획 수립하기1. 개별화교육 적용유형1) 일반체육교과일반건강 수업에 참여하고 교육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수업내용을 변형하지 않아도 된다면 개별화교육계획에는 체육에 관한 한 최소의 정보만 제시하면 된다.2) 일반체육교과의 변형어떤 학생들은 일반체육 시간에 참여할 수는 있으나 프로그램의 목표

  • [교육] 특수학교 교육과정 국제비교
  • 수업시간의 95%를 읽기/언어(language arts), 수학, 사회, 과학, 음악, 미술, 보건, 체육을 가르치는데 할애하며, 4-6학년은 전체 수업시간의 90%를 표 22에 제시된 과목에 할당하고 있다. 그러나 California주 Unified School District의 Riverside Elementary School이나 Balboa Magnet School 등은 읽기, 작문, 철자, 습자, 듣고 말하기(orallanguage), 수학, 과학, 사회, 보건(health education), 음악, 미술, 체육 등의 교과를 편성하고 있다(김성훈 외, 1991)미국 New York주의 중학교 교과편제와 시간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중학교는 1학년 10학급, 2학년 10학급, 3학년 13학급으로 구성되어 있는 남녀공학학교이며, 교사는 교장 이하 66명이 재직 중에 있다. 학교 주변 환경은 매우 열악한 편인데, 공장 지대에 위치한 관계로 공기가 안 좋으며, 공장지대에서 들려오는 소음으로 수업진행에 장애를 느낄 정도이다. 또한 전반적으로 가정의 경제적 수준이 낮아 자녀의 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관심이 적으며, 부천시 관내에서 학력이 하위권을 맴돌고 있다. 에서 느낀 점을 바탕으로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체육연수어린이회열린마당15:30∼상설클럽열린교육연 수상설클럽(영어,수학,회화,탁구)차주학습계획작성학습지등자료제작서예,컴퓨터연수정례행사직원조회직원연수체육연수수업연수협의활동2. 적극적 상호작용의 협동학습을 적용하였다교실의 수업을 상호 작용이라는 관점에서 보면, 교사와 학생간, 학생과 수업매체(자료)간, 학생과 학생간의 관계로 나눠 볼 수 있다. 협동학습은 학생과 학생간의 상호작용을 중시한다. 협동학습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