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이론] 마인드맵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4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도입

-동기유발
학습문제제시

-전개
활동1~3

-정리


본문내용
자신에게 적합한 직업을 조사하고 자신에게 알맞은 진로 계획을 세울 수 있다.


◎ 나의 특성 알아보기
◦마인드맵을 사용하여 나의 특성 정리하기
- 여러분, 선생님이 준 종이를 다 받았나요?
- 그럼, 종이의 가운데 내가 있다고 생각하고,
첫 번째 가지를 그려서, 내가 남보다 더 잘하는 것(적성)들이 무엇인지 가지를 뻗어나가 봅시다.
-이번에는 두 번째 가지에 내가 특히 좋아하는 것(흥미)들이 무엇인지 생각하고 가지를 뻗어나가 봅시다.
- 마지막으로, 내가 생각하는 나의 성격은 어떠한지 마인드맵에 적어봅시다.
- 마인드 맵을 그릴 때 단어만 나열하지 않고, 글이나, 그림을 이용해서 자유롭게 표현해도 좋습니다.



7분

※어떤 아이디어라도 판단하지 않고 자유롭게 흘러나오게 한다.
* 색연필, 사인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어이없네요 참 기가막혀서 레포트샵 믿을곳이 못되는군요
  • asd59***
    (2010.07.28 23:48:11)
회원 추천자료
  • [교과교육론] 자기 주도 학습
  • 이론적 기반 및 특징1. 본 수업의 방향2. 본 수업의 이론적 기반3. 본 수업의 특징1) 학습자의 자율적 선택권 강조2) Team Teaching (팀티칭) 방식 도입3) 자기 평가를 통한 학습 마무리Ⅲ. 수업의 실제1. 학습지도안 1장 요약본2. 첨부내용 (학습활동 선택지, 학습계획표, 과제)1) 학습활동 선택지* 개인활동과 조별활동의 평가 요소2) 학습 계획표3) 과제 (3가지 중 택 1)ㄱ. 교과서 단어로 만든 퍼즐 놀이ㄴ. ‘그 여자네 집’을 소재로 한 마인드맵(mind-map

  • 주제중심교육(주제중심학습)과정,필요성, 주제중심교육(주제중심학습)활동, 주제중심교육(주제중심학습)수업설계,모형, 주제중심교육 평가,제언
  • 학습주제에 따른 유목적 적인 주제통합이 되도록 편성한다.O 복식 학급은 예능 과목 중심의 통합 교육이 합리적으로 이루어 지도록 교과를 분석하여 계획을 세웠다.3. 교수, 학습방법 모색가) 수업 모형 구안 적용나) 수업 지도안 작성O 각 활동 주제중심 수업의 특성을 살린 수업모형을 구안하고 이에 따른 수업 지도안을 작성하였다.Ⅵ. 주제중심교육(주제중심학습)의 모형1. 주제 선정주제 선정은 국가 수준 교육과정상의 요구, 학생들의 흥미,

  • [국어교과교재연구 및 지도법] ‘문학’ 영역
  • 5. 비고첨부자료 7참 고 문 헌제 7차 중학교 국어 교과서 2학년2학기 중학교 교육과정 해설서 경상북도 교육연구원 지도안(2000)에서 재인용노진한(1997), 『창작 교육을 위한 소론』, 선청어문 반숙희, 박안수(2000) 『갈래별 글쓰기』, 나라말 전상국(1999), 『당신도 소설을 쓸 수있다』, 문학사상사, 1991 정구향, 최미숙(1999) 『제 7차 국어과 교육 과정과 창작교육』, 한국 교육과정평가원 한귀은(2001) 『소설 창작 전략과 수업의 실제』 문학교육학회

  • [국어교육론] 쓰기(작문)교육의 실제 -2009교육과정 중심
  • 이론을 근간으로 하는 쓰기 지도에서는 대화나 의미협상을 강조하면서 학생과 교사, 학생 동료 상호 간의 협의 과정에 바탕을 둔 소집단 협동 작문 활동 등을 주된 쓰기 교육의 내용으로 삼는다.2.쓰기는 왜 가르쳐야 할까?-쓰기 교육의 필요성과 목표2.1. 쓰기 교육의 필요성쓰기 교육은 학습자의 쓰기 능력을 신장시켜 주기 위해 제도권 교육 안에서 이루어지는 의도적이고 체계적인 일체의 교수 학습행위를 의미한다. 여기에서 쓰기 능력이

  • [국어교과교재연구 및 지도법] ‘문학’ 영역
  • 5. 비고첨부자료 7참 고 문 헌제 7차 중학교 국어 교과서 2학년2학기 중학교 교육과정 해설서 경상북도 교육연구원 지도안(2000)에서 재인용노진한(1997), 『창작 교육을 위한 소론』, 선청어문 반숙희, 박안수(2000) 『갈래별 글쓰기』, 나라말 전상국(1999), 『당신도 소설을 쓸 수있다』, 문학사상사, 1991 정구향, 최미숙(1999) 『제 7차 국어과 교육 과정과 창작교육』, 한국 교육과정평가원 한귀은(2001) 『소설 창작 전략과 수업의 실제』 문학교육학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