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체육 신체활동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4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활동명
활동목표
활동자료
도입
움직임 익히기
전개
평가
- 본문내용
-
전개
* 오늘 활동할 내용을 움직임 익히기 이야기를 나누며 설명 한다
교사 : 우리 친구들, 좀 전에 무엇을 했죠?
유아 : 동그라미 만들기요
교사 : 그래요^^ 좀 전에 우리 몸으로 동그라미를 만들어 보았는데, 오 늘은 큰 공을 이용한 게임을 해볼거에요^^
교사 : 자, 이놀이는 친구들과 같이 힘을 합쳐서 하는 게임인데, 이 큰 공으로 무슨 게임을 할 수 있을까?
유아 : 굴리기요~ 던지기요~
교사 : 맞아요^^ 참 똑똑해요^^ 이 공을 가지고 공을 굴려 볼건데, 친구 3명이서 나누어 해볼거에요~
교사 : 자, 이제 선생님이 게임 방법을 알려 줄게요^^
* 게임 방법을 알려 준다.
1. 3인 1조로 팀을 나눈다.
2. 친구와 공을 잡고 깔때기가 있는 쪽 까지 공을 굴려 갔다가 다시 출발선
으로 들어 온다.
* 게임 규칙에 대해 아이들과 이야기 한다.
교사 : 친구들~ 모든 게임을 할 때에는 규칙이 있죠? 이 게임에는 어떤 규 칙이 있을까요?
유아 : 친구를 밀지 말아요
교사 : 맞아요^^ 이 게임을 할 때에는 친구를 밀면 공이 크기 때문에 친구 가 쉽게 넘어 질수 가 있어요~ 친구가 넘어지면 어떻게되지?
유아 : 아파요, 울어요, 피나요
교사 : 그래요^^ 똑똑하네요^^ 이렇게 게임을 할 때 에는 친구를 밀면 안되 고 또 여러 가지 규칙이 있어요~ 규칙을 알아 볼까요?
*규칙을 말해 준다
1. 친구를 밀지 않는다.
2. 깔때기가 있는 곳까지 갔다가 다시 출발점으로 돌아온다.
3. 게임이 끝난 후, 이긴 팀에게는 박수를 진팀에게는 격려의 박수를 쳐준 다.
4. 너무 빨리 뛰지 않는다
* 게임을 본격적으로 해보고, 이야기 해본다
교사 : 자, 이제 본격적으로 게임을 해 볼까요?
유아 : 네~
→게임이 끝난후,
교사 : 자, 오늘은 큰 공을 가지고 게임을 해 봤는데, 어땠어요?
유아 : 재미있었어요, 공이 너무 컸어요
교사 : 재미있었던 친구도 있고, 공이 너무 커서 힘들었던 친구도 있었구나
유아 : 네
교사 : 그래요^^ 선생님도 오늘 우리 친구들과 같이 재미있는 게임을 해볼 수 있어서 너무나 기뻤어요^^ 다음시간에는 더 재미있는 게임을 해
보도록 해요^^
유아 : 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족과의 사회복지실천기술에 입각하여 자신과 밀접한 가족관계를 묘사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실천모델을 적용하여 변화를 위한 기술을 탐색하~
- 수용 표현 어휘력 검사 Receptive & Expressive Vocabulry Test(REVT)
- 학교사회복지론_(개인적 환경적 여건으로) 학교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의 사례를 한가지 선택해 그 학생의 입장이 되어 자세히 기술하고, 이들이 보다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하기 위해 어떠한 변화가 필요할지 대안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세요
- 영유아보육프로그램개발과평가_프로젝트 접근법에서 주제선정이란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닙니다 어떤 주제를 선정하느냐에 따라 활동기간 동안의 보육목표, 내용, 영유아들의 흥미 지속 정도와 성향까지도 변하기 때문입니다 영유아들에게 친숙하고도 흥미 있으며 의미를 이해할 수 있는 주제 선정 기준과 내용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자선조직협회 인보관운동의 특징을 비교분석하고 두 운동이 사화복지실천방법에 끼친 영향을 제시하고 현대사회에 필요한 운동이 무엇인지 자신의~
- [영유아발달] 유전과 환경이 발달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국어학] 우리나라 방언의 지역별 특징과 그 예
- 가족복지론_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입양가족 사례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정부의 대응책 및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만3세 발달평가 - 만3세 1학기 3월~8월 발달평가 및 종합평가 5명 (평가제 / 표준보육과정)
- [한국문학사] 1970년대 한국문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