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 음료에 대한 인식과 실제적 효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4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1. 유산균 음료에 대한 사람들의 일반적 인식 조사
2. 유산균 음료 광고 조사
3. 유산균의 효능 조사
4.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유산균 음료의 과장된 점
5. 유산균을 효과적으로 얻는 방법

Ⅲ. 결과 및 고찰

Ⅳ. 요약 및 결론

Ⅴ. 참고 문헌

본문내용
위는 ‘유산균음료가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는가?’에 대한 설문에 대한 답변을 정리한 것이다. 효과가 좋다고 답변한 사람은 16%, 어느 정도 있다고 답변한 사람은 48%, 효과가 없다고 답변한 사람은 36% 이었다. 효과가 좋다고 답변한 사람보다 효과가 없다고 답변한 사람이 두 배 이상 많았다. 그리고 어느 정도 있다고 답변한 사람들은 광고나 매체를 통해서 얻은 정보에 의해 막연하게 좋을 것이라도 생각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었다. 실제 유산균 음료를 섭취한 후 쾌변이나 속이 편안해짐 등을 느낀 사람은 10% 미만이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광고 등을 보고 난 뒤 막연히 유산균 음료가 몸에 좋을 것이라고는 생각하고 있었다. 하지만 효과가 좋을 것이라고 생각은 하고 있으면서도, 실제로 자신이 효과를 보았다고 한 사람은 100명 중 8명에 불과했다. 또한 어떠한 효과를 얻기 위해서라기보다 단지 맛 때문에 유산균 음료를 마시는 사람이 54% 에 달했으며, 정기적인 배달로 반강제로 유산균 음료를 마시고 있는 사람도 36% 나 되었다. 이것으로 보아 대부분의 사람들이 광고를 여과 없이 그대로 믿고 있음을 알 수 있다.


2. 유산균 음료 광고 조사

1) 광고가 내세우는 유산균 음료의 효능
① 한국야쿠르트 ‘메치니코프 라이프’ - ‘생명연장의 꿈’을 기본으로 한 광고
기존의 기능성 발효유의 단순한 변비해결이라는 개념에서 벗어나 유산균 발효유가 수천 년 전부터 장수식품이었다는 점을 활용하여 제품을 광고하였다. 유산균 발효유가 장의 부패를 막아서 인간노화를 억제한다는 내용으로 유산균 발효유의 효능을 과학적으로 최초 규명한 러시아의 생물학자 메치니코프 박사의 이름을 따서 제품의 이름을 지었다. 이로 인해 사람들에게 장의 부패를 억제하여 인간의 생명연장의 꿈을 실현시켜주는 발효유라는 이미지를 심어주었다. 그 이후로도 ‘한국인 체질에 맞는, 한국인 유산균에 의한, 한국인의 생명연장의 꿈’, ‘세계 장수 국가들은 모두 유산종균을 자체 개발했습니다. 한국야쿠르트가 개발한 한국인 유산균, 한국인의 건강 장수를 기원합니다.’ 등의 광고 카피를 이용하여 계속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생명연장에 도움을 주는 발효유임을 강조하였다.

② 한국야쿠르트 ‘윌’ - ‘위까지 생각한 발효음료’를 기본으로 한 광고

참고문헌
1. 김동현. 발효식품을 만드는 유산균이 내 몸을 살린다. HANEON.COM. 2007
2. 김동현, 한명주. 장내세균과 유산균의 효능. 효일. 2004
3. 헬리코박터 파이로리 연구센터. http://helico.gsnu.ac.kr . 2007.12.1 방문
4. 주관석. 다양한 원천에서 분리한 유산균 박테리오신의 특성 및 Staphylococcus aureus 억제효과. 고려대학교 대학원. 199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식품] 요구르트 유산균의 종류와 특징
  • 유산균중에서 요구르트 제조에 활용되고 있는 lactobacillus casei, streptococcus thermophilus, 프로바이오틱 유산균 LAFTITM, Lactobacillus delbrueckii subsp. bulgaricus, Bifidobacterium 유산균에 대해 조사하여 보였다.종류를 알아보기에 앞서, 요구르트의 효능과 특징에 대해서 언급하고자 한다.*요구르트의 효능역사적으로 우리는 농경사회를 기반으로 발전한 민족이지만, 낙농업이 발달하지 못했기 때문에 그다지 다양한 유제품을 만들지는 못했다. 그 때문인지 현재 음료

  • [마케팅] 오설록 티하우스 마케팅분석
  • 인식의 증가와 더불어 편안함과 여유를 추구하는 차 매니아들의 증가로 고급차 시장도 최근 지속적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이러한 기조에 발맞추어 현재의 음료 시장에서의 녹차 제품들의 출시 경향이 고급 차 잎을 원료로 한 프리미엄급 녹차 제품 위주이고, 이 프리미엄급 녹차의 맛 자체가 기존의 녹차 잎 음료들이 가지고 있던 떫은 맛에 대한 인식을 없애고, 부드럽고 깊은 향을 준다는 인식을 넓히고 있다. 이런 프리미엄급 제품들의 고급화

  • [국제매너] 일본매너와 예절, 금기
  • 실제적으로 돈을 부담해야 하고 대접을 받은 사람은 대접받았다는 정신적 부담을 갖게 되므로 서로 불편해서 와리칸하는 습관이 발전했다.라고 한다. 와리칸 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다. 첫째는 각자 자기가 먹은 음식에 대한 것만 지불하는 방법이고, 둘째는 음식값의 합계를 모인 사람 수로 나누어 동등하게 할당된 금액을 지불하는 방법이다. 주로 술을 많이 마시는 경우 술을 누가 얼마만큼 마셨는지 정확히 모르므로 이런 방식을 많이 쓴다.다

  • [소비자행동론] 네오마이너리즘(Neo-minorism) 저관여 상품의 연계 -자연은 마케팅 컨설팅
  • 대한민국 20대의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 LG경제연구원,2011박정현 외1명, 인터넷 뉴스 소비와 검색어로 본 2011년 한국 소비자의 관심사, LG경제연구원,2011LG경제연구원, 2011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보고서, LG경제연구원, 2011편집부, , 한국정신문화연구원, 1997김정선, 마 가공식품의 인식 및 기호도 실태 조사와 가공제품 개발에 관한 연구, 영남대 박사학위논문, 2010네이버 지식백과 크렌베리심성미, 웅진 자연은이 썬키스

  • 자연은,자연은마케팅전략,웅진식품마케팅전략,웅진식품기업분석,색채마케팅,생육일수마케팅
  • 대한민국 20대의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 LG경제연구원,2011박정현 외1명, 인터넷 뉴스 소비와 검색어로 본 2011년 한국 소비자의 관심사, LG경제연구원,2011LG경제연구원, 2011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보고서, LG경제연구원, 2011편집부, , 한국정신문화연구원, 1997김정선, 마 가공식품의 인식 및 기호도 실태 조사와 가공제품 개발에 관한 연구, 영남대 박사학위논문, 2010네이버 지식백과 크렌베리심성미, 웅진 자연은이 썬키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