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도덕 행복한 가정 본시 교수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대단원
소단원
제재명
학습목표
교수-학습자료

지도단계
도입
전개
정리
본문내용
*전시학습상기 및 확인

*학습동기유발

*진단평가

*학습목표 제시

*학습활동 안내
맞아요, 잘 알고 있네요. 그럼 계속해서 가풍에 대한 설명을 골라볼 사람 있나요?



잘했어요! 이번에는 가훈에 대해 해 볼 텐데, XX학생이 한번 해볼까요?


네, 맞았어요. 가풍과 가훈이 어떻게 다른지 알겠죠?
다음으로 가부장의 설명은 뭘까요?

잘했어요. 마지막으로 핵가족인데, 여러분 답이 뭔지 알겠나요?



맞아요. 확대가족과 반대되는 개념이라고 배웠었죠?
그럼 이제 저번 시간에 대한 복습은 여기까지 하고, 이번시간 끝날 즈음 우리가 어떤 모습일지 함께 봅시다. **학생이 크게 읽어볼까요?




잘 읽어주었네요. 그럼 우리, 본격적으로 내용에 들어가기 전에, 두 개의 문장에 공통적으로 들어가 있는 단어가 뭐죠?





저요! 한 집안의 어른이 일러 주는 가르침 혹은 덕목이에요.


네, 한 집안에 전해 내려오는 풍습이나 범절이에요.


가족에 대해 절대적인 힘을 가지는 사람이에요.



네, 부부, 또는 부부와 미혼자녀만으로 이루어진 가족이에요.

네.





네, 건강한 가정의 모습을 안다. 건강한 가정을 위해 실천할 수 있다.




건강한 가정이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본시 교수학습 계획안 직업선택과 도덕문제
  • 도덕 활동지 / 평가지 마음에 새길 명언․ 성공을 원하거든 자기 직업을 똑똑히 정하고 그것을 어디까지나 추구해야 한다. - 프랭클린․ 내가 알고 있는 최대의 비극은 많은 청소년들이 자기가 진정으로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를 알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다. - 카네기1. ♥ 나의 질문 ♥ 우리 모둠의 질문 ♥ 우리 반의 질문2. 생각의 변화3. 평가a. 자기평가(3점:좋음, 2점:보통, 1점:좋지않음.)①나

  • [사회교육] 경제 문제와 합리적 선택(중학교 3학년 사회)
  • 학습 (개념정의)- 기회비용 개념① 학습 내용 정리- 도식 자원의 희소성 → 경제 문제 발생 → 선택의 문제 → 기회비용 고려활용② 발표 학습- 용돈 지출 내역을 활용한 활동과제 해결 → 발표 및 합리성 여부 판단3. 수업의 특징1) 교과서에 충실한 수업 전체적으로 학교 현장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진행되는 수업의 형태인 것 같다. 개념이해를 돕기 위한 사례들이 전부 교과서에서 제시되고 있어, 교과서에 아주 충실한 수업지도안 이라는 느낌을

  • [학교통일교육]학교통일교육의 목적,변천사,기본방향, 학교통일교육의 활동방법,퀴즈놀이,가상체험학습, 학교통일교육의 문제점,개선방향
  • 교수법과 그 실제」는 교사들이 교과시간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통일 교육 교재로 수업 모형과 지도안, 학습자료가 함께 개발되어 있어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참고문헌◉ 박찬석 외(2000), 통일 교육론, 서울 : 백의◉ 이창열(2002), 학교 통일교육의 내용과 실천 방향, 제2차 통일워크샵◉ 이돈희 외(1996), 학교통일교육자료개발연구, 서울 : 한국교육개발원◉ 통일부(1999), 학교통일교육의 효율적 지도 방안, 통일교육발전 워크샵 자료◉ 한

  • [교과교육론] 교육학 수업계획서
  • 본시지도안1) 1차시단 원3-5새로운 학교 교육과 미래 교육학습 대상1학년차 시1/3 차시주 제A.S 닐의 섬머힐 학교는 어떠할까?시 간50분학습목표․ 인지적 섬머힐의 특징을 알고 현교육과의 차이점을 안다.․ 심동적 섬머힐의 교육방법을 올바르게 설명할 수 있다.․ 정의적 새로운 학교로서의 섬머힐을 알고 다양한 학교교육에 관심을 가진다.학습자료PPT 자료, 활동지, 평가지학습형태전체학습, 모둠학습단계학습내용학습-교수내용

  • [현대소설] 박태원 문학연구
  • 교수-학습 지도안1. 수업 연구의 개요현재 교실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교수․학습은 학습자 개개인의 창의적이고 자기주도적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추고 있지 않다. 입시 사슬이 교사와 학생들의 발목을 묶어 학습형태가 주입식 암기식 일변도로 흘러온 것이 그 현실이다. 교육 과정에서 현재의 교수․학습의 문제점을 개선해보려 시도, 학생들의 개인차를 최대한 고려하여 수준별 수업을 시행하려 하였으나 학교의 여러 가지 여건과 학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