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식경영] 신세계푸드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역사 및 발전과정
2. 사업 분야
3. 업계 현황
4. 비전, 경영이념 및 경영정책
5. 조직체계
6. 마케팅 전략
7. 품질경영 사례
8. 인적자원관리 전략
9. 리더십 사례
10. 사회적 책임/윤리경영
11. 미래 경영에 영향을 미칠 최근의 뉴스
12. 업체 및 업계의 전망
13. Advice from SWU
14. 참고 문헌
본문내용
비전, 경영이념 및 경영정책

경영이념
기업윤리의 가치Value
이해관계자에 대한 사명Mission
초일류 유통기업의 비전Vision

로고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신세계의 굳은 의지 상징


모두에게 즐거움을 주는 기업
활짝 핀
최고의 서비스와 가치
붉은색
사회를 향한 충성, 단심
.
.

업체 및 업계의 전망

HACCP 강화
식품 부문의 육가공, 식품제조/가공 사업부문의 물류가공센터에서 업계 최초로 HACCP 인증 받음
HACCP을 굉장히 강조하는 홍보를 하고 있음

친환경적 이미지 구축
업계 최초로 ‘친환경 EM 쌀뜨물 발효 세제’를 생산하여 환경오염 해결, 위생을 중시하는 이미지를 구축 함.

유통의 활성화
PB/PL 상품 등 식품가공사업을 주목하면서 ‘대한민국 품질 1등 종합식품유통기업’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이마트 및 신세계백화점을 중심으로 유통을 활성화 함
참고문헌
http://www.shinsegaefood.com/front/index.asp

http://about.shinsegae.com/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111097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세계푸드 기업연구
  • 신세계푸드 기업연구차 례 1. 신세계푸드 선택 동기2. 신세계푸드 소개 (1) 일반정보 (2) 주요 사업내용 (3) 재무정보 및 상시 종원원 수 (4) 연혁 및 실적 (5) 경영이념 및 철학 (6) 비전 3. 신세계푸드 현황(1) 영업개황 및 사업부문의 구분 (2) 시장점유율 (3) 조직도 (4) 판매전략 4. 신세계푸드 장점5. 신세계푸드 단점 6. 신세계푸드 전망 7. 신세계푸드 발전방안 1. 신세계푸드 선택 동기 단체급식업계는 기존 성장성이 둔화되는 시장 상황에서 대기

  • [경영학] 식자재 유통서비스 사례 분석- CJ 프레시웨이, 신세계푸드, 삼성 Welstory
  • 신세계 푸드시스템사례 발표식자재유통 등 총 5개의 사업부문에 걸쳐 27년 간 푸드서비스 시장을 개척전국의 급식, 이마트, 백화점, 호텔, 외식 프랜차이즈, 복합쇼핑몰, 골프장 등 1000여 개의 고객사에 하루 70만식 이상의 푸드서비스와 식자재를 공급업계 최초로 ISO 9002 및 HACCP(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인증 획득, 대한민국 서비스대상 수상, 코스피 상장, 노사문화우수기업 선정1. 기업 전반 소개1. 기업 전반 소개 - VISION윤리경영을 바탕으로 고

  • [급식경영학 4학년 공통] 민츠버그의 경영자의 역할, 민츠버그의 경영자 역할에 대응한 급식경영자의 역할을 설명
  • 급식경영자의 역할을 설명하시오(10점).1) 민츠버그의 경영자의 역할을 설명하시오(5점).(1) 대인관계 역할 (2) 정보관리 역할 (3) 의사결정 역할 2) 민츠버그의 경영자 역할에 대응한 급식경영자의 역할을 설명하시오(5점).(1) 대인관계 역할 (2) 정보관리 역할 (3) 의사결정 역할 2. 급식기업(또는 급식경영자)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사례를 2개 찾아서 ① 사례의 내용과 ② 이를 통한 급식 경영적 시사점을 서술하시오(20점).1) 사례1 - 신세계푸드① 사례

  • CJ 기업 조사보고서구조 조정편
  • 분석 - 이경진 전문가1구조조정이란 무엇인가.CJ, 과연 어떤 기업인가 ?24. CJ의 구조조정 이후 성과 분석매출 상승기업 재무구조 개선기업 경영 성과 4. CJ의 구조조정 이후 성과 분석매출 구성의핵심사업 집중화주요 계열사별 실적 4. CJ의 구조조정 이후 성과 분석 CJ의 영업실적 개선이 계속될 것으로 보고 올해 사상 최고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 -‘대우증권관계자’영업 실적 사상 최고 기대4. CJ의 구조조정 이후 성과 분석CJ홈쇼핑 성공

  • [마케팅관리]식자재마케팅 사례연구-CJFS,아워홈,삼성에버랜드,신세계푸드를 중심으로
  • 급식이나 식자재 유통업을 하는 대표적인 4개의 기업(CJ푸드, 신세계푸드, 아워홈, 에버푸드)을 분석대상으로 정하였다. 엄밀히 따지자면 외식업이 아닌 식자재 유통업체를 분석대상으로 정한 것이다.하지만 식자재 유통업체 시장이 이슈가 되는 것에는 현대인의 생활패턴등 부가적인 요인이 있다.아래의 도표와 같이 각 가정에서의 식사가 점점 비중이 줄어들고 외식에 대한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현실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살펴볼 초점을 내식에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