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공양론] 현 온수 요금제 개편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유열씨의 증언
2.현재의 온수체계
3.현재의 온수요금체계
4.계절에 따른 온수체계의 문제점
5.시간에 따른 온수체계의 문제점
6.문제 해결 : 계절
7.문제 해결 : 시간
본문내용
현재의 온수요금체계

Supposition- 온수관의 온도 60℃, LNG 가스의 효율 70%1)- 도시 가스 표준 열량 : 10,400kcal/m3- 1m3당 도시 가스 가격 : 632\2)- 냉수 요금 생략, 가스 요금만 고려- 온수관으로 나오는 온수의 질량 = χkg 20℃×(전체 온수량-χ) + 60χ(℃) = Tχ(℃)
한 달에 60℃ 온수를 χkg 사용할 때의 요금 = χkg×▵T×물의 비열×LNG열효율×LNG열량&가격
Ex) 40℃ 온수 10ton 사용 = 26,044\
수도꼭지를 돌려 나오는 Tservice량만큼 요금 지불


40℃의 온수 10ton를 요청 → 35℃의 온수가 나옴 → 40℃의 온수를 얻기 위해 47℃가 요구됨
20℃ × (10,000kg-χkg) + 60℃ × χkg = 47 × 10,000kg∴ χ = 6,750kg
60℃ 온수 6,750kg의 가격은

= 35,159\
35,159\ – 26,044\ = 9,115\ 원의 손해
참고문헌
1) 기상청 (http://www.kma.go.kr)
2) 한국가스공사 (http://www.kogas.or.kr)
3) 카페 보냉가설 (http://eboiler.com.ne.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책분석] 수도권 대중교통 통합요금제 정책사례 분석
  • 요금제를 시행할 계획이나 당분간은 경기-서울-철도기관간 손실금 부담기준 협의를 지켜본다는 입장과 경기버스-인천버스 간 환승손실금 처리방안은 경기-서울 간 협의결과를 준용하는 것으로 의견을 모음를 시작한다. 2006년 12월 8일 경기도 ․ 서울시 ․ 인천시의 수도권 광역 현안인 대기 ․ 교통 ․ 수질의 정책분야에 대한 공동협약을 체결 ①사업장 배출 허용 총량제 및 수도권 대기환경개선 기본계획 조기 시행, ②매연저감 장치 의무 부착 및 CNG

  • 환경오염-수질, 대기, 토양오염의 원인과 해결방안
  • 방안이 필요하다. 산업폐수에 포함되어있는 중금속은 인체에 심각한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반드시 정화 시설을 설치해야 한다.3) 축산폐수 처리한우 1마리가 발생하는 오염부하는 BOD기준으로 640g이고 현탁고형물(SS), 총질소(T-N) 및 총인(T-P)의 오염부하 역시 3,800g, 128g 72g 으로 일반 하수보다 매우 높다. 이들 오염원은 광범위한 지역에서 배출되는 비점오염원으로 적절한 처리와 비용적인 문제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다. 따라서 정부의 경제적인 지

  • [관광학]외래관광객 유치를 위한 방안
  • 目次序論Ⅰ. 환경의 변화Ⅱ. 관광객 출입국 현황Ⅲ. 외래관광객 유치 실태와 문제점Ⅳ. 외래관광객 유치에 관한 해결방안結論序論 70∼80년대에 外來觀光客의 訪韓 入國은 外貨獲得에 寄與함으로써, 우리 나라의 경제발전과 관광산업 발전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다.그러나 우리 나라는 90년대에 들어, 방한 외래관광객의 증가추세가 둔화되고 내국인의 해외여행 참가가 크게 늘어나면서, 전체 觀光 外貨收支가 적자를 기록하게 되었다.

  • 서울시장,리더쉽,오세훈,이명박,박원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현지조사를 통해 벤치마킹하여 교통정책을 추진하였는데, 이것은 이명박이 대중교통 체제를 전면 개편할 때 브라질의 쿠리치바시의 교통시설들을 직접 둘러본 후 추진한 것에서 알 수 있다.오세훈은 교통정책을 추진함에 있어서 시민들의 반응에 민감하게 반응하였는데, 공약으로 내걸었던 혼잡통행료의 시행도 시민들의 반대가 거세지자 뒤로 물리는 등의 포퓰리즘식 정책 추진 성향을 보였다. 이러한 그의 성향도 신문 기사들을 통해 찾아볼 수 있

  • [행정] 한국행정사
  • 개편하였다. 사회정화위원회와 국가원로자문회의는 폐지하였다. 체육부와 문교부의 일부기능을 이관조정하고 외무부, 보사부, 노동부, 교통부의 일부기능을 강화하였다. 이러한 기능조정은 국제화 ․산업화․도시화 등에 대응하려는 것이었다.국무총리 행정조정실 안에 사정 업무를 담당할 제 4조정관실을 신설하였다. 21세기 위원회를 대통령자문기구로 설치하였다. 이 위원회는 장기적 국가발전목표를 세우고 그 실현방안을 탐색하여 권고하는 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