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정부가 추진하는 각급학교의 교육개혁안 비판적으로 논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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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본론
2.1. 자립형 사립학교의 설립
2.2 국제중의 설림
2.3 교원양성 특별과정

3. 결론

4.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지금까지 이명박 정부는 영어몰입제를 시작으로 자사고의 설립 등 다양한 교육개혁안을 내놓았으나 찬성의 의견보다는 비판적인 의견이 더 많았으며, 현실과 거리가 있는 개혁안들이었다. 이명박 정부가 내놓은 교육개혁안을 짚어보면 정부 출범 당시 영어몰입제를 시작으로 자립형 사립 고등학교 설립, 영재중학교의 설립, 교원평가제의 실시, 기숙형 고교의 설립, 입학사정관제의 도입, 부실대학의 퇴출 요즘 들려오고 있는 외국어 고등학교 폐지 등 많은 개혁안들이 있었다. 이 레포트에서는 각급학교의 교육개혁안 중에서 중등학교에 관련된 자립형 사립학교의 설립, 영재중학교의 설립과 교원평가제에 대하여 비판적인 관점에서 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2.1. 자립형 사립 고등학교의 설립
‘민족사관 고등학교’, ‘상산고등학교’ 한 번쯤은 들어보았을 만한 학교 이름이다. 이들학교가 바로 자립형 사립고등학교이다. 이명박 대통령은 ‘사람들이 자사고에 가고 싶어한다. 그렇다면 많이 만들면 되지않겠느냐.’ 이 말을 필두로 자사고를 100개를 만들겠다는 이야기를 하였다.
참고문헌
- 민중의 소리, http://www.vop.co.kr/2008/08/24/A00000219659.html

- http://www.hangyo.com/APP/ereport/article.asp?idx=14319&search=교원양성과정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1231700

- 네이버 백과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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