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S이론의 항목]Keller의 ARCS모형과 학습동기유발 기법,ARCS모델의특징과 ARCS이론의 장단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3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Keller의 ARCS모형과 학습동기유발 기법[ARCS이론의 항목]
1) 주의력의 신장 기법
가) 주의력의 신장을 위한 기본원리
나) 주의력의 집중 및 유지를 위한 기법
(1) 교수자료의 제시기법을 다양하게 하기
(2) 구체적인 예를 활용하기
(3) 특이한 상황이나 문제사태의 제시
(4) 익숙한 경험과 생소한 경험들을 동시에 제공하기
(5) 경험요소들을 비유적 방법으로 제시하기
2) 적절성의 유지 기법
가) 적절성의 유지를 위한 기본원리
나) 적절성을 확인시키기 위한 기법
3) 자신감 형성의 기법
4) 만족감 부여의 기법
가) 만족감의 부여를 위한 기본원리
나) 학습자에게 만족감을 주기 위한 기법
2.Keller의 ARCS동기이론 특성
1)ARCS 이론의 세 가지 특성
2) ARCS 이론의 기본 가정
3) 학업 성취와 동기
3.Keller의 ARCS이론의 장단점
1) 이론의 장점
2) 이론의 단점
- 본문내용
-
[ARCS이론의 항목]Keller의 ARCS모형과 학습동기유발 기법,ARCS모델의특징과 ARCS이론의 장단점
Keller는 동기의 다양한 근원들을 통합하여 학습동기유발의 일반모형을 제안하면서, 그 모형을 ARCS모형이라고 지칭하였다. Keller의 학습동기화 모형에서 고려하고 있는 핵심적인 네 가지의 요인은 주의력(attention)을 집중시키고, 학습자들의 장단기간의 흥미와 학습할 내용의 적절성(relevance)을 확인시키고, 학습자들에게 새로운 능력을 획득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