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한국에서 엄마 노릇하기 를 읽고 나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15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이 세상의 여자라면 누구나 다 엄마가 될 수 있다. 이처럼 엄마란 역할이 쉽게 주어 질 수는 있지만 훌륭하게 할 수 있으리라는 것은 어렵다. 엄마 노릇을 한다는 것이 참으로 어려운 일이라는 사실을 새삼 이 책을 통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되었다.
책의 내용은 대충 이러하다. 저자가 딸과 아들을 키우면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일들에 대해서 쓰여져 있다. 특히 교육이란 관점에서 대해서 많이 이야기한다. 유치원부터 시작해서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에 입학하기까지 엄마로써 해야 했던 일들이 적혀져 있다. 엄마가 교육문제에 부딪히는 것은 당연할 것이다. 아이를 키우다 보면 제일 큰 관건이 교육일 것이다. 유치원부터 시작해서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까지 짧게는 13년에서 길게는 17년이란 긴 시간의 학교교육을 받기 때문이다. 저자는 자신의 아이가 학교 교육을 받게 되면서 일어나는 여러 일들에 대한 나름의 생각을 적어내고 있다. 또한 아이들에 대한 사교육, 잘못된 영어교육, 입시위주의 대학교육, 촌지문제 등 현 교육제도와 교단에서 벌어지고 있는 문제점들을 꼬집어내고 비판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들에 대해서 사회뿐만이 아니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읽고 나서 노력에 대해서 생각을 해보게 되었고, 스스로에 대해서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이 책을 읽고 시간이라는 것에 대해서도 생각해보게 되었다. 모두 다 똑같이 하루 24시간을 갖는 데 누구는 노력이라는 것을 제대로 하고 누구는 노력이라는 것을 무작정 그냥 열심히만 하여 스스로 원하는 곳에 도달하는 게 달라진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항상 선생님께 목표 없고 생각 없이 연습하면 내가 하는 것만큼의 성과를 못 낸다는 소리를 들

  • 국어교과에서 미디어교육수용현황과 방향
  • 를 이용하여 수업을 좀더 재미있게 만들자는 차원에서 도입되는 ‘미디어를 활용한 교육’이다. 그래서 국어시간에 영화를 이용해서 토론이나 글쓰기 등을 하고, 영화를 보고 시나리오 완성하기, 영화를 보고 논술문 쓰기, 뉴스나 오락 프로그램을 보고 우리말 순화하기, 시를 읽고 느낀 점을 대중 가요로 표현하기, 대중 가요의 화자에게 편지쓰기, 사진보고 제목 정하기, 특히 신문 활용 교육(NIE)이 대표적이다. 웹 게시판을 이용해 작품 이어 쓰기, 홈

  • [독서지도] 초등학교에서의 창의성 개발을 위한 독서지도방법 모색
  • 를 불러 일으키고 독서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아동에게 독서를 기피하게 하는 원인이 됨은 아쉬운 일이다. 그러므로 이제는 독서의 목표가 바뀌어야 한다고 여겨진다.독서는 단순히 지식과 정보를 배우는 방법이 아니라 그것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이해하는 쪽으로 나가야 한다. 저자와 만나서 대화하고 토론하는 기분으로 책을 읽어야 한다. 사고력과 창조적 상상력을 배양하기 위해서 독서를 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책을 읽고 나

  • [공공도서관] 공공도서관의 마케팅 및 홍보 현황과 개선방안
  • 엄마와 함께하는 창의력 조형교실유아, 초등저학년40명(20명)2003. 9.1(월) 16:009월 - 11월조형만들기를 통한 창의력 개발마감 어린이 독서지도초등5,6학년30명(15명)2003.9.6(토) 14:309월-11월책을 효과적으로 읽는 방법마감 뮤지컬 잉글리쉬(2,3학년)초등2,3년30명(15명)2003. 9. 3(수) 16:009월 - 11월노래와 연기로 배우는 영어마감 뮤지컬 잉글리쉬(1학년)초등1년생30명(15명)2003. 9. 3(수) 15:009월 - 11월노래와 연기로 배우는 영어마감 부모와 함께 하

  • [훈화자료 사례]훈화자료 사례1(인성교육), 훈화자료 사례2(품성), 훈화자료 사례3(불평), 훈화자료 사례4(애국심), 훈화자료 사례5(학교교육), 훈화자료 사례6(독서), 훈화자료 사례7(안전), 훈화자료 사례8(계기)
  • 훈화자료 사례1(인성교육), 훈화자료 사례2(품성), 훈화자료 사례3(불평), 훈화자료 사례4(애국심), 훈화자료 사례5(학교교육), 훈화자료 사례6(독서), 훈화자료 사례7(안전), 훈화자료 사례8(계기) 분석Ⅰ. 훈화자료 사례1(인성교육)1. 내 딸이 고와야 사위를 고른다2. 바늘 가는 데 실 간다3. 만우절4. 이빨을 가는 산돼지5. 큰 나무와 지나가는 사람6. 식목일7. 영아의 꿈8. 보건의 날9. 자연은 거짓이 없다10. 약속은 쉽고 실행은 어렵다11. 웃는 얼굴에 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