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감각마케팅을 읽고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3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책 소개
2. 저자 소개
3. 목 차
4. 책을 읽고
1장 감각 마케팅의 위력
2장 합리성을 재정립하라
3장 진정한 과학적 마케팅
4장 새로운 리서치 기법
5장 감성 브랜딩 전략
6장 강력한 브랜드 스토리 설계
7장 감각마케팅의 핵심전략 1
8장 감각마케팅의 핵심전략 2
9장 소비자 욕구는 진화한다
10장 마케팅의 새로운 미래
본문내용
1장 감각 마케팅의 위력
감성이 앞으로 더욱 주목 받으리라는 점은 이미 주지하고 있다. 기억해야 할 아주 중요한 사실은 감성을 이끌어내는 것이 바로 다름 아닌 감각이라는 것이다. 감각 마케팅은 적절한 자극으로 소비자들의 감각에 호소해 원하는 반응 즉 회사에 유익한 감성을 창출해내는 것이다. 이렇게 형성된 감성은 우리가 살아 있는 한 절대로 사라지지 않는다. 이것이 바로 감각마케팅의 진정한 힘이다. 마케팅 담당자들은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 정말 중요한 것이며 회사에 엄청난 이익을 안겨줄 것이라는 증거를 제시해야만 한다. 이것이 바로 마케팅 담당자들의 운명이자 업보이다. 소비자들의 감각적 반응이 오늘날의 비즈니스에 왜 중요한지는 텔레비전의 경우만 보아도 분명히 알 수 있다. 1950년대에 등장한 텔레비전은 15세기의 인쇄술 발명 이래 인류를 지배해온 문자의 우월성에 최초로 엄청난 타격을 입혔다. 이성과 합리성의 시대는 저물고 있고 그것들은 이제 엔터테인먼트와 그 이복형제 뻘이 되는 인포테인먼트(infotainment, 정보[information]와 엔터테인먼트의 합성어. 지식전달과 오락 향유를 겸비한 방송 프로그램 또는 기타 형태의 콘텐츠를 모두 아우르는 개념) 아래로 가라앉고 있다. 우리는 그 어느 때 보다도 시각적이고 탈문자적인 환경에 살고 있다. 우리가 이처럼 텔레비전을 많이 보는 이유는 무엇일까? 아마도 육체적으로 완전히 지쳤고 소진되었으며 흥밋거리에 목말라 있기 때문일 것이다. 우리는 항상 많은 짐을 어깨에 지고 살고 있으며 늘 그것에서 탈출할 방법을 찾아 헤맨다. 우리는 시각적 자극을 원하는 한편 온갖 어지러운 혼란과 소음을 뚫고 들어오는 또 다른 감각적 정보에 반응한다. 기업의 눈에는 소비자들 대부분이 상당량의 데이터들을 무시해버리는 것처럼 보일지 몰라도, 근본적으로 그들은 여전히 자극을 갈망하고 있다. 감각을 통한 자극과 현실 도피는 병행 하는 것이다. 따라서 소비자들의 인지 과정 속에 개입해 들어갈 수 있는 기업은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와 교감을 하고 있는 것이다. 오늘날 모든 사람이 하루에 3000개가 넘는 광고 메시지를 접한다고 한다. 감각이 매우 강력한 이유는 즉각적인 만족감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기업들이 안타깝게도 이러한 감각의 단초들을 놓쳐버리곤 한다. 소비자들은 자신들에게 어떤 광고가 효과를 미쳤고 또 어떤 광고가 그렇지 못했는지 이야기 하지 못한다. 하지만 그들은 분명히 느끼고 있다. 일례로 동일제품의 30초짜리 광고와 60초짜리 광고를 비교한 적이 있는데 60초짜리 광고에는 쉽게 따분함을 느끼지만 30초짜리 광고에는 약 20여초 동안 시선이 머문다는 것이다. 소비자들은 왜 특정 광고에 더 끌리는지 명확히 표현하지 못할 수 있지만 어쨌든 그들은 감각적인 요소를 근거로 순간적인 의사 결정을 내린다. 고객들은 즉각적으로 감각적 정보를 가공 처리한다. 따라서 마케팅에는 즉시성이 부여되어야 하는데, 고객을 순수한 이성적 존재로 간주하는 마케팅 방법론에는 이것이 결여되어 있다. 오감은 기업신뢰도의 결정적인 요소이다. 오감은 중요한 정보를 담고 있는데 그것은 우리가 다른 기업을 마다하고 유독 한 기업만을 소중히 여기고 선택하게 되는 이유를 말해준다. 우리는 감각 실마리들을 통해 어떤 회사가 우리에게 각별히 신경을 쓰고 있는지 부지불식간에 알게 된다. 오감은 기업에게 소비자들과의 접촉점을 제공해주고 소비자들이 어떤 상황을 마주했을 때 내면적으로 어떻게 판단을 하게 되는지에 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감상문] 필립 코틀러 마케팅을 말하다 읽고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
  • Report( 필립 코틀러 마케팅을 말하다 읽고 요약정리 및 감상문 - 저자 소개 - 저 : 필립 코틀러 Philip Kotler,フィリップ.コトラ-세계적인 마케팅 전문가. 시카고 대학교와 MIT에서 각각 경영학 전공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박사과정 후 하버드 대학교에서 수학을, 시카고 대학교에서는 행동과학을 연구했다. IBM, 아메리카은행, GE, AT&T 등에서 전문컨설턴트로 활동한 것을 비롯하여 세계적인 기업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전략과 계획 수립, 마케팅 조

  • [감상문] 필립 코틀러 마케팅을 말하다 읽고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
  • Report( 필립 코틀러 마케팅을 말하다 읽고 요약정리 및 감상문 - 저자 소개 - 저 : 필립 코틀러 Philip Kotler,フィリップ.コトラ-세계적인 마케팅 전문가. 시카고 대학교와 MIT에서 각각 경영학 전공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박사과정 후 하버드 대학교에서 수학을, 시카고 대학교에서는 행동과학을 연구했다. IBM, 아메리카은행, GE, AT&T 등에서 전문컨설턴트로 활동한 것을 비롯하여 세계적인 기업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전략과 계획 수립, 마케팅 조

  • [경영학] 센스마케팅을 읽고 나서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
  • 마케팅 형 조직-건강한 조직 만들기조직이란 어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두 사람 이상이 함께 상호 조정된 합리적인 인간행동을 시스템화 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최근이 급격한 영업환경 변화는 조직 운영을 한층 더 어렵게 하고 있다. 보험 상품의 판매영역이 개방되어 대부분의 금융기관들이 보험 상품을 팔게 되어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고 있고, 조직내부에선 조식 구성원들의 다양한 욕구가 쏟아져 나오고 있다.고객의 니드는 더욱 까다로

  • [감상문] 레드마케팅을 읽고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
  • 된다. 처음에 (+)방향의 충격이 왔기 때문이다. P233우리나라의 택시는 회색, 파란색이 대부분이다. 지방에 가면 노란 택시도 종종 눈에 띄지만, 빨간색 택시는 하나도 없다. 흐린 날이나 비가 오는 날에는 자가용과 택시가 구분이 잘 가지 않는다. 만일 택시에 레드를 사용한다면 사람들 눈에 좀 더 잘 들어오지 않을까? 마케팅적 관점에서 고려해 볼 때 택시가 영업을 잘 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눈에 잘 띌 수 있는 레드의 사용은 효과적일 것이다.

  • [감상문] 세상에 없는 마케팅을 하라를 읽고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
  • Report( 세상에 없는 마케팅을 하라를 읽고 요약정리 및 감상문 )1. 책 소개KTF, LG, SK 등 국내 굴지의 기업에서부터 IBM, 소니, 스타벅스 등 글로벌 다국적 기업에 이르기까지 대한민국 시장을 선도해 나가는 37개 기업에서 활약 중인 리마커블 마케터 100명의 성공 노하우를 담은 책이다. 그들은 한결같이 ‘세상에 없는, 그러나 세상이 원하는 마케팅을 하라’고 주문한다. 즉 기업들이 기술적 측면에서 독보적인 차이를 만들기 어려워진 오늘날, ‘차별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