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 언어장애아 교수 학습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단원 설정 의의

Ⅰ.소단원명

2.소단원 목표

3.지도상의 유의점

Ⅱ.대상 아동 특성

본문내용
Ⅰ.소단원명

물건을 살 때 주고받는 말하기

2.소단원 목표
가.물건을 사고 팔 때 사용하는 용어를 말한다.
나.물건을 사고 파는 순서를 익힌다.
다.자신의 선호에 따른 의사를 정확하게 표현한다.
라.물건을 구입할 때 사용하는 대화법을 학습한다.

3.지도상의 유의점
가. 자신의 의사를 표현할 수 있도록 아이의 수준에 따른 언어적 촉진을 제공한다.
나. 아이의 흥미를 끌 수 있는 그림 자료를 사용한다.
다. 교사는 아이가 게임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모델링을 정확히 제시한다
라. 활동시 순서에 맞는 적절한 반응 유도를 위한 언어적 단서를 보여준다.

4.평가 계획
가.물건을 살 때 사용하는 말을 명사와 서술어로 할 수 있는가?
나.가게 놀이 순서를 이해하고 잘 따라할 수 있는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언어장애아 교육 및 교수 방법 -특수 학급 교안
  • 언어장애아 교육 및 교수 방법- 특수 학급 교안-목차Ⅰ. 배경설명 가. 교안의 상황나. 수업 대상 학생 정보 다. 장애영역라. 대상 아동의 행동 특성마. 대상 아동의 언어 특성Ⅱ. 언어 훈련의 주요 내용III. 본시학습 지도의 실제1. 재제 선정 이유2. 학생 분류 (상, 중, 하) 3. 본시학습의 준비도: 학생의 현 수준4. 본시학습의 목표: 차시(회기) 목표5. 본시 학습 지도안6. 평가 내용 Ⅰ. 배경설명 가. 교안의 상황: 특수학급 1학

  • [특수교육, 특수아동] 특수교육의 지도원리와 지도방법 및 특수교육의 문제점과 특수교육 개선방안
  • 언어장애학습장애병허약아중복중증장애기타 심신장애 등으로 대상아동의 장애분류를 하고 있고, 보통 이에 따르고 있다. 따라서 특수교육의 목적은 일반교육에 대비한 공통성과 아동이 가진 장애로 인한 특수성을 고려하여 아동의 가능성을 최대한 신장시키는 데 그 목표를 두고, 궁극적으로는 독립된 생활로 유용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도록 기초를 닦게 하는 데 있다. 특수교육의 발달사는 심신장애아동이라고 하는 특수한 영역에 대한 일종

  • [특수교육, 한국의 특수교육] 특수교육 완벽정리
  • 교육으로 정의한다. 이러한 교육의 대상범위는 평균적 학생에 대한 통상의 학교 프로그램보다 특별한 교재교육기술교사 등에 의하여 더 많은 성과가 기대되는 학생이 된다. 영국에서는 전자의 입장을 취하며, 특수교육이 곧 심신장애인 교육인 것이 특징이다. 특수교육의 대상범위는 교육적 지체아(educationally subnormal pupils)맹아약시아(弱視兒)농아난청아지체부자유아허약아언어장애아 등 10종으로 분류한다. 한국은 영국과 같은 입장을 취

  • [특수교육][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특수교육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의의, 특수교육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가능성, 특수교육 국어과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교수학습지도안, 특수교육 수학과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교수학습지도안
  • 특수교육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의의, 특수교육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가능성, 특수교육 국어과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교수학습지도안, 특수교육 수학과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교수학습지도안Ⅰ. 서론Ⅱ. 특수교육의 교육과정1. 특수학교 교육과정의 성격 및 활용2. 교육과정 운영상의 문제점1) 교육과정 제(개)정 후속자료 미흡2) 교육대상자의 다양성3) 교육과정이 없는 특수학급4) 고등부 교육과정 운영의 자율성3. 특수학

  • [교육심리] 한국의 특수아동교육
  • 한국의 특수아동교육- 목 차 -■서 론■본 론■특수아동교육의 정의■특 수 아 동 교 육 의 역 사서양의 특수아동교육의 역사한국의 특수아동교육의 역사■외 국 의 특 수 아 동 교 육미국캐나다오스트레일리아일본스웨덴벨기에■한국특수아동교육의 정의분류 및 교육방법시각장애아청각장애아정신지체아지체부자유아언어장애아정서행동장애아학습장애아중도중복장애아■한 국 특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