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올림픽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OLYMPIC
2.Olympic Marketing
3.Marketing of Olympic
4.Marketing though Olympic
5.올림픽 마케팅의 발달과정
6.역대 올림픽의 마케팅
7.Olympic Marketing Power
8.Olympic Marketing Policy
9.사마란치의 마케팅 정책
10.올림픽 TV 중계권
11.The Olympic Partner
12.기업의 올림픽 마케팅 참여목적
13.기업의 올림픽 마케팅 성공사례
14.올림픽 마케팅과 정치
15.올림픽 마케팅의 긍정적/부정적인 면
- 본문내용
-
역대 올림픽의 마케팅
1960년 로마 올림픽
최초로 TV중계권료
의 개념이 탄생
(미국 CBS의 미국 내 중계 독점으로 엄청난 수입금 창출
스포츠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고조
1972년 뮌헨 올림픽
올림픽 마스코트
도입, 휘장 사업의
본격화
상업화의 성공
1984년 LA 올림픽
기업의 엄청난 지원
상품의 독점 판매
상업적으로 성공한
최초의 올림픽
현대 올림픽
마케팅의 효시
연도 종류 특징
1896 아테네 올림픽 Kodak 스폰서 입문
1928 암스테르담 올림픽 코카콜라 미국 팀 협찬(공식 후원사)
1964 동경 올림픽 기업 기부금의 효시
1972 뮌헨 올림픽 주화 복권 발행 수익 (총 수익의 83%)
1976 몬트리올 올림픽 올림픽 마케팅의 효시 : 752개 기업 참가(1,807만 달러 제공)
대회 Emblem 사용 및 특허 수익
과다시설 설비로 적자발생
1980 모스크바 올림픽 352개 기업 참가 ( 1,110만 달러 제공)
복권, 주화, TV방영권, 상품권 사용, 판촉 박람회
외국 Agent 선정 (총 이익금 1억 2319만 달러)
1984 LA 올림픽 소수의 대기업 선정 : 102개 기업 참여
- 제공 금액 : 9,800만 달러
- 총 이익금 1억 2319만 달러
1988 서울 올림픽 142개 기업 참여 (총 이익금 1억 7375만 달러)
1992 바르셀로나 올림픽 TV 중계권료 수입금 636만 달러
1996 애틀랜타 올림픽 TV 중계권료 수입금 935만 달러
2000 시드니 올림픽 TV 중계권료 수입금 1,332만 달러
2004 아테네 올림픽 TV 중계권료 수입금 1,498만 달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신술의 역사, 정의 및 종류
- [미디어]미디어 결정론
- [미술감상]미술감상의 개념,필요성, 미술감상의 절차,능력발달, 미술감상의 효과,평가관점, 미술감상의 감상방법,제언
- [체육사] 서양체육사
- 스포츠와 경제 레포트
- [스타니슬라브스키, 연극, 신체연기론] 연극의 정의 고찰과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생애,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사상,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신체연기론,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연기 워크샾 분석
- [서구문예사] 얀 반 아이크(Jan van Eyck, 1395 ~1441)
- [공연예술] 라보엠 렌트 비교분석 감상문
- 유니버셜 디자인의 사례 ; 유니버셜 디자인의 개념과 원리 분석
- 뉴스포츠의 정의와 종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