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수학적 개념 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수학적 개념 구조
목차
1. 수학과의 목적
2.유클리드의 공리와 공준
3. 이론
(1) 그래프 이론
(2)수치해석
(3) 조합론
(4) 부호이론
(5) 암호학
(6)퍼지 이론
(7)카오스 이론
(8) 프렉탈
본문내용
1. 수학과의 목적
수학을 학습하는 목적은 기본적으로는 수학적 개념, 원리, 법칙을 이해하는 것이다. 그러나 수학 학습의 목적은 단순히 수학적 개념, 원리 법칙의 이해 및 수학적 지식의 획득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이를 바탕으로 논리적인 사고력 및 여러 가지 현상을 수학적으로 관찰하고 해석하는 능력을 기르는 데 있다. 더 나아가 여러 가지 문제를 수학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합리적으로 해결하는 능력과 태도를 기를 수 있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수학기초이론] 초등수학 단원 재구성(3-나 5. 들이재기)
  • 개념 획득: 수의 보존성 → 양의 보존성 → 무게의 보존성 → 부피의 보존성 형식적 조작기(Formal operational period)12세~명제 논리적 사고◦ 추상적, 가설적 사고나. Piaget의 인지발달 이론의 수학 교육적 의미① 교육목표- 피아제는 기존의 지식이나 가치를 아동이 능동적으로 창조하고 구성하는 능력을 육성하는 것을 교육목표로 한다. 이는 수학교육의 본질과 목표에서 요구하고 있는 ‘수학적인 구조와 그 논리적인 체계를 능동적으로 습득하는 과

  • 유아수학교육에 있어 교구를 활용한 수학교육의 방법0
  • 수학 개념들을 배우기 위한 기초를 형성할 수 있다(이영자․이기숙․이정욱, 1999; Ginsburg et. al., 1999). 유아기의 이러한 비 형식적 지식이 아동의 이후의 수학 학습과 관련된 태도와 성향 그리고 학업성취에 영향을 주게 된다. 유아수학교육의 중요한 목표는 수학에 대한 긍정적 태도를 개발하고 삶 속에서 수학의 중요성을 인식하도록 하며 궁극적으로 그들의 세계를 탐색하고, 논리적으로 추론하며, 문제 해결하는 수학적 사고능력을 길러주는 것이다(NC

  • [수학][이론물리학][기호][양][오차]수학 정의, 수학 종류, 수학과 이론물리학, 수학과 수학화, 수학과 기호, 수학과 양, 수학과 오차
  • 수학과 이론물리학Ⅳ. 수학과 수학화1. 수학화의 의미2. 수학화 과정과 수학적 활동1) 스키마화2) 도식화3) 형식화4) 알고리즘화5) 공리화6) 일반화7) 국소적 조직화3. 수학화의 과정1) 수평적 수학화2) 수직적 수학화Ⅴ. 수학과 기호1. 덧셈(addition)2. 곱셈구구(multiplication table)3. 분수(分數, fraction)Ⅵ. 수학과 양1. 양의 개념2. 양의 성질1) 양의 비교성2) 양의 가법성Ⅶ. 수학과 오차1. 부당오차2. 계통오차3. 우연오차4. 확률오차1) 측정값의 유

  • [초등수학기초이론] 초등수학교육이론 정리
  • 초등수학기초이론-초등수학교육이론 정리-1. 수학적 사고방법과 태도 2. 수학교육의 심리학적 연구 1) 손다이크의 결합이론2) 형태심리학3)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4) 정보처리 심리학과 수학교육3. 수학교육의 학습지도이론 1) 디에네스의 수학학습의 원리2) 브루너의 EIS이론3) 반 힐레의 기하학습 수준이론4) 프로이덴탈의 재발명 방법5) 스켐프의 개념학습4. 문제해결의 지도 1)문제 및 문제해결의 개관2)폴리아의 문제해결 과정3)문제

  • [초등수학] 수학과 교수 학습지도안
  • 수학적 개념, 원리, 법칙)을 활용할 수 있게 기능이 숙달되도록 반복 연습한다.평가 및 정리과제를 수업 후 학습된 내용을 정리하여 새로 학습한 개념, 원리, 법칙을 학생의 지적 체계의 일부로 구조화하고 내면화하여 새로운 사태에 적용하고 일반화 할 수 있도록 한다. 2. Ausbel의 유의미 학습① 의미유의미적 학습은 새로운 학습 내용을 기존의 인지 구조와 의미 있게 연결하는 학습이고, 기계적 학습은 의미를 관련짓지 못하는 학습이다.② 지도 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