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네와블룸 학습조건에 따른 학습목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3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주의 얻기
2.학습자에게 수업목표 알리기
3.선수학습회상 자극하기
4.자극 제시하기
5.학습 안내 제시하기
6.수행 유도하기
7.피드백 제공하기
8.수행평가하기
9.파지와전이높이기
- 본문내용
-
마이크로프로세서 엑셀 프로그램을 활용하기 위한 학습목표
■ 생동감 있는 목소리와 적극적인 태도로 모든 학생들이 지난시간에 배웠던 기본적인 (sum)함수를 기억하고 있는지 문제를 내어본다
■ 오늘 배울 (if)함수에 대한 일상 생활에서의 활용 예를 보여주고 학습에 필요한 기본 시트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함수를 훌륭하게 활용할 수있게 교육한다.
■ 오늘까지 배운 함수를 이용한 가정의 일주일 가계부에 활용하여 제출하게 한다
블룸의 완전학습모형
수업전단계, 본수업 단계, 수업후 단계
(1) 수업 전 단계
1단계 : 학습결손 진단의 단계로 진단 평가에 의해 기초학력을 진답합니다.
2단계 : 학습 결손 보충지도의 단계로 결손의 보충이 이루어지는 단계입니다.(주로 프로그램학습이용)
(2)본수업 단계
3단계 : 수업목적의 명시단계로 수업 목표를 명확히 하고 구체적으로 인식시킵니다.
4단계 : 수업의 단계로 교수 합습 활동이 진행됩니다.
5단계 : 수업 보조활동의 단계로 흥미, 동기유발 및 다양한 자료가 제시됩니다.
6단계 : 형성평가의 단계로 위계목표에 대해 계속적인 확인이 시행됩니다. 보충학습과 심학습군을 구별합니다.
7단계 : 보충학습의 단계로 형성평가의 결과에 따라 학습부진아의 집중력 보충지도가 이루어집니다.
8단계 : 심화학습과정의 단계로 정상적인 진전을 보인 학생에 대해 심화학습을 실시합니다.
9단계 : 제2차학습기회의 단계로 자율적 협력학습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3)수업후 단계
10단계 : 총괄평가의 단계로 수업종료시 학습진전도를 평가합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