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외국기업의 한국진출(유니버설 스튜디오 테마파크의 한국진출 의견)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27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세계 대표 선진국에서 꼽을 수 있는 특징 중 하나는 관광 문화산업의 발달일 것이다.
미국의 디즈니랜드나 일본의 도쿄디즈니랜드도 한 해 그것만으로도 관광수입이 엄청날 것이다. 우리나라에도 레져산업이 점차 발달해 가고 있지만 전세계에 자랑할 만한 테마파크가 그리 널리 알려지지 않은 것같다. 대표적으로 잠실 롯데월드와 용인 에버랜드를 들 수 있다. 하지만 규모나 볼거리면에서 외국인을 끌어들일 만큼 매혹적이지 못한 것이 사실이었다. 단순히 문화 레저산업을 놀거리 볼거리로 생각했기 때문일지 모른다.
이번에 발표된 화성의 유니버설 스튜디오는 거대한 테마파크가 들어선 다는 자체만으로도 흥분과 관심의 대상이 된다.
규모도 거대하며 단지 놀이시설뿐 아니라 워터파크, 호텔등의 생태환경도시라는 점에서 다른 나라와 차이가 있다. 이는 기존의 테마파크에 좀 더 새로운 것을 접목시켜 이목을 끌기에 충분하다. 그리고 유니버설 스튜디오가 우리나라 화상에 들어섬에 따라 화성시 뿐아니라 우리나라 전체 경제에 미치는 영향도 크다고 생각한다.
참고문헌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디즈니랜드 마케팅 전략
  • 기업들이 활용해 볼 만한 점이 많을 것이다. 둘째, 디즈니는 한국의 에버랜드가 테마파크 부분에서 입장객 수 세계 4위를 기록하자 한국에 디즈니 테마파크 설립을 추진하려 하고 있다. 이에 한국의 테마파크 경쟁 기업들은 디즈니라는 커다란 글로벌 기업에 대해 더 이상 방심할 수 없게 되었다. 이미 디즈니는 유럽과 일본에 테마 파크를 만든 경험이 있다. 특히 일본의 진출에서 디즈니는 성공을 거두었기 때문에 일본과 유사한 문화적 환경을 가지고

  • [마케팅원론] CJ CGV의 마케팅 사례
  • 한국 영화 45%, 할리우드 45%, 아시아 작품 10%의 비율로 검토하고 있다.2)주경쟁사 롯데시네마의 전략롯데시네마는 1999년 9월 설립한 이래 사랑, 행복 그리고 감동이 가득한 Great Company라는 비전 아래 고객과 함께하는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성장했다. 설립 이래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의 지방 대도시는 물론 2005년엔 서울에도 성공적으로 진출해 2007년 8월 현재 전국 40개관 306개 스크린을 보유하고 있다. 롯데시네마가 제시하는 새로운 문화 코드는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의견충돌도 있었지만 팀원들 간에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고 포용하려고 노력하였다.그런 노력의 과정으로 전반적인 해외직접투자의 개념과 기본적인 이론체계를 다시 한 번 정리하고 주의 깊게 봐야 될 최근의 동향을 선정해 다음과 같이 토픽을 정하였다.- 진출동기형 투자유형- 단독투자- 국제합작투자- 국제인수합병(M&A)- 투자환경광련 정보수집&분석의 중요성- 기업의 사회적 경영(CSR)- 해외직접투자 실패 사례- 부록(FDI신사업전망, 중소기업

  • [글로벌미디어와 문화]다국적 미디어 그룹의 시대 그리고 바이어컴(Viacom)
  • 진출 현황유럽북미아시아중남미도달 가구수124.1백만 가구84.6백만 가구137.9백만 가구28.1백만 가구채널 수15684웹 사이트 수9262언어 수7282주요 시장러시아미국중국멕시코수익 증가비율80%5%80%27%출처: 해외 문화콘텐츠 선도기업 연구, 2002Viacom 뿐 아니라 사실상 해외에 진출한 미국의 케이블 채널은 주로 음악, 뉴스, 다큐멘터리, 홈쇼핑(Home Shopping), 만화 등의 장르로 제한된다. 가장 세계적으로 광범위하게 진출한 미국의 프로그

  • 영화산업과 글로벌 시장
  • 기업 형태를 이루고 있다.앞으로도 영화산업을 위시한 전 세계 문화산업은 이들 초대형 복합기업의 메이저 회사들이 과점하는 체제가 지속될 것이다. 또한 앞으로 더 적은 수의 메이저 회사들이 더 큰 지배력을 행사할 가능성 또한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다.3. 스튜디오 시스템 : 표준화와 분업화에 의한 영화의 대량생산스튜디오 시스템을 최초로 가진 나라는 프랑스였다. 프랑스에는 이미 1910년에 고몽, 파테, 등 대형영화사들이 설립되어 있었다. 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