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교육] 중년 여성들의 골다공증 예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9.03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계획단계
-영양교육 대상자,교육 목표,적용교육 이론 등 설정
2.진단단계
-학습자의 단원 학습 능력 진단 및 요구도 진단
3.지도단계
-수업 목표 달성 및 수업
4.발전단계
-학습정도 확인
5.평가단계
-학습 목표 달성도 평가, 수업 정리
- 본문내용
-
1.계획 단계
(1)수업 동기
20~30대에 최고에 달했던 골밀도가 나이가 듦에따라 점차 골밀도가 감소하고 폐경 이후의 여성들은 에스트로겐이 급격히 감소하여 골다공증에 걸릴 확률이 높다.
하지만 이는 폐경 전 꾸준한 식이섭취와 운동 법으로 골다공증을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
1.계획단계
교육 후 대상자의 90%는 골다공증을 야기하는 식습관을 3가지 이상 말할 수 있다.
교육 후 대상자의 80%는 콩(두류 가공품)의 섭취를 주 3회 이상으로 하려고 노력한다.
교육 후 대상자의 70%는 뼈에 좋은 식품(고 칼슘 함유 식품 및 칼슘흡수를 돕는 비타민D등의 함유 제품)을 찾아 섭취한다.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을 주 3회 이상 실시한다.
(3)교육 목적 설정
영양 교육 후 한 달까지 교육에 참여한 대상자들의 80%이상은 골다공증 예방 교육 후 테스트에서 80점을 넘기고 골다공증 예방을 위한 방법들을 5번 이상 의도적으로 시도 할 수 있다.
(4)교육 목표 설정
1)지식의 변화
2)태도의 변화
3)행동의 변화
(5)교육 대상 설정
중년 여성:40대 전후의 폐경 전 기혼 여성
*이하 모든 문서에서 명칭 되는 중년 여성은 위와 같은 정의를 따른다.
(6)교육 장소 설정
동대문구 수련관 4층 멀티 미디어 실
(7)교육 일시
2009년 5월 18일 11시 ~ 12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SSURE모형 학습지도안
- [A+사진첨부] [인간의 행동과 의식] 3차 리포트 - (실습)명상지시문(호흡명상, 생각흘려보내기)을 이용하여 자신의 고민을 다루어보기
- 요한시집을 중심으로 장용학 소설 연구
- [현대작가론] 장용학 소설의 이해 -`요한시집`, `비인탄생`을 중심으로
- 아동복지론_가정위탁과 입양의 개념을 비교하여 각각의 장단점을 설명하고 가정위탁 및 입양에 대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생각을 제시하시오 가정위탁과 입양에 긍정적 혹은 부정적이다 그러한 입장을 택한 이유는 무엇이다
- 가족의 탄생 영화 작품분석.
- 킹스 스피치 시놉시스와 대본
- 교장 공모제의 추진 배경, 쟁점 및 개선방안
-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분석
- [교육경영] 교장 공모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