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L] ADSL(비대칭디지털가입자회선)의 특징, ADSL(비대칭디지털가입자회선)의 추진배경, ADSL(비대칭디지털가입자회선)의 주요기술, ADSL(비대칭디지털가입자회선)의 서비스, ADSL(비대칭디지털가입자회선)의 전망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9.0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DSL(디지털가입자회선)의 개념

Ⅲ. ADSL(비대칭디지털가입자회선)의 특징

Ⅳ. ADSL(비대칭디지털가입자회선)의 추진배경

Ⅴ. ADSL(비대칭디지털가입자회선)의 주요기술
1. 반향제거 기술
2. 자동 등화 기술
3. Modulation 방식
1) CAP(Carrierless AM/PM) 방식
2) DMT(Discrete Multi-Tone) 방식

Ⅵ. ADSL(비대칭디지털가입자회선)의 서비스
1. 단순분배형 서비스
2. VOD 서비스
3. 대화형 VOD 서비스
4. 서비스 적용 방안

Ⅶ. ADSL(비대칭디지털가입자회선)의 전망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초고속 인터넷이 급성장한 만큼 문제점들도 상당히 많고, 어떠한 발전도 균형있게 발전하는 것이 없는 것처럼 인터넷도 균형있게 발전되어 있지 않은 상태이다. 인터넷은 사람이 사용하고 사람들이 모여있는 공간으로서 그 공간에 맞는 인터넷 문화도 중요하다. 과연, 성인사이트, WAREZ, 엽기문화, mp3등 공짜를 찾아다니는 것이 인터넷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것인지 한번 짚어보고 넘어가야 할 것이다. 그렇다고 해서 유료정보서비스를 사용하라는 이야기는 아니다. 현재의 인터넷 문화중 유료정보서비스도 성인정보에만 몰리는 것이 현실이 아닌가? 모든 과학기술은 쓰기 방법에 따라 외과 의사의 칼이 사람을 죽일 수도 있고 살릴 수 있듯, 인터넷도 또한 사용하기 나름대로 그 효과는 달라진다.
인터넷은 다양한 정보가 넘쳐나는 공간이다. 그런 다양한 정보를 빠른 속도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것이 바로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이다. 물론 인터넷의 특성상 그 정보의 정확성이나 유용함 등은 전적으로 자기 자신이 판단해야 하는 부분이다.
현재의 초고속 인터넷 환경을 고려하였을때 초고속 인터넷의 정의는 이렇게 내고 싶다. "초고속 인터넷은 10Mbps이상의 인터페이스로 PC와 연결이 되어 자신이 사용하는 ISP기준으로 1Mbps이상 5Mbps이하의 속도를 낼 수 있는 접속 서비스이며 정액제 서비스 이다."

Ⅱ. DSL(디지털가입자회선)의 개념
DSL디에스엘은 일반 구리 전화선을 통하여 가정이나 소규모 기업에 고속으로 정보를 전송하기 위한 기술이다. xDSL이란 ADSL, HDSL, RADSL 등, DSL의 여러 가지 다른 변동들을 총칭한다.자신의 집이나 사업체가 DSL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화회사의 사무실과 충분히 가깝다면, 동영상이나 오디오 및 심지어 3차원 효과 등의 지속적인 전송이 가능하도록, 최고 6.1Mbps의 속도로 데이터를 수신할 수 있다. 좀더 전형적인 개개인들의 접속 속도는 하향으로는 1.544 Mbps ~ 512 Kbps까지, 그리고 상향으로는 128 Kbps 정도의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참고문헌
▷ 과학기술처 기술정책실(1986), 정보산업 육성정책 및 장기계획
▷ 경상남도교육과학교육연구원(2000), 나도 정보화 시대의교사, 경남 : 제일인쇄
▷ 서환주·이영수(2001), 정보통신기술의 총요소생산성 기여도 및 외부효과분석:38개국을 대상으로, 정보통신정책연구, 제8권 제2호, 정보통신정책학회
▷ 이하철(1997), ADSL기술 및 표준화 동향, TTA저널 50, pp.106-116
▷ 최동수(1999), 정보사회의 이해, 법문사
▷ 한상완(2000), 디지털시대의 정보조사제공학, 구미무역(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통신개론] IP TV의 동향과 전략
  • 회선의 대역폭이 방송형 데이터를 전달하기에 충분해야 한다. 기존의 IP기반 통신망은 최선형(best-effort) 서비스에 적합하게 설계됐기 때문에 일정 수준의 전송품질(QoS; Quality of Service)을 요구하는 방송형 서비스의 경우 이런 요구사항이 충족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제공이 어렵게 된다. 인터넷 서비스만을 제공할 때보다 넓은 대역폭과 네트워크의 높은 안정성, QoS 기술이 요구된다(박승권, 2005). QoS를 보장하기 위한 전용네트워크 구축 및 Classification,

  • 국내 IPTV 도입과 해외 사례를 통한 향후 전망
  • 서비스 특성1). IPTV의 정의2). IPTV의 도입배경3). IPTV의 서비스 특성 및 유형2. IPTV 콘텐츠의 제작 및 유통쟁점3. 해외 IPTV 국가별 현황비교1). 유럽 IPTV 현황2). 아시아 IPTV 현황3). 미국 IPTV 현황4). 해외 IPTV 시장의 시장분석 추이 및 시사점 3장 - IPTV 규제 및 정책방안1). IPTV 규제현황2). IPTV 정책방안 4장 - 국내 IPTV의 최근 동향 및 향후 전망1). 국내 IPTV 시장현황2). 서비스 주요 사업자3). 국내 IPTV 시장전망4). IPTV의 경제적 파급효과5). IPTV 기술기준

  • [마케팅] 휴대폰 3G산업 조사
  • 선정이유1. 한국이동전화 단말기 산업의 탄생(1)국내 이동전화 단말기 산업의 탄생(2)CDMA 상용화와 단말기 산업의 발달2. 통신기술의 발달(1)1세대 이동통신의 기술의 개발(2)2세대 이동통신의 기술의 개발(3)2.5세대 이동통신 기술의 개발(4)3세대 이동통신 기술의 개발(5)4세대 이동통신 기술의 개발3. 한국 이동통신 산업의 경쟁사 분석(1)이동통신 서비스 산업 현황(2)이동통신 서비스 산업의 주요기업4. 산업분석(1)기존 경쟁기업(2)잠재적 경쟁기

  • [마케팅전략론] sk텔레콤 마케팅
  • 분석1. 거시환경분석(1) 정부환경과 기업환경* IMF체제IMF체제와 함께 시작한 국민의 정부에서 국가경제의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했던 분야가 IT로 당시 정부는 IMF체제에 따른 강력한 기업구조조정을 추진하면서도 통신서비스를 필두로 한 IT분야에 대해서는 부약정책을 제시해왔다.* IT활성화 정책 정보화근로사업이나 100만 정보화교육 등 정부차원의 정보화 수요촉친책 외에도 CDMA 이동통신, ADSL 도입 등 통신사업자의 대대적인 투자와 마케팅 촉진

  • [전략경영] SK텔레콤 21C 경영전략
  • 기술 환경현행 경쟁 세력현행 가치 System제품군별 정보비중제품군별 ISVC45현행 가치 사슬SKT 기능별 구조활동 별 세부 목표활동 별 문제점< 21C SKT – New Strategy >54SWOT 분석 CSF 분석New Strategy- 1 – 서론 및 개괄SK Telecom 소개Sk 텔레콤은 SK 그룹의 계열사로서 현재 대표이사 겸 사장은 표문수씨가 맡고 있다. 주 사업영역은 이동통신 서비스, Mobile Internet, Com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