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매체론] Blended Learn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4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BL의 정의
2.역사적 배경
BL의 필요성이 대두된 배경
3.전반적 이해
BL의 장단점
BL의 기대효과
4.구체적 사례
현대인재개발원
교공전공영어시간
5.BL의 미래` `
- 본문내용
-
Blended Learning의 정의
학습 목표 달성을 위해 전통적인 학습 방법과 기술들을 혼합하는 것
->오인경(2004), Blended learning의 실시 현황 및 분석
전통적 면대면 교육 방식과 e러닝의 장점을 효과적으로 통합, 배치, 운영.
온-오프라인 학습 환경의 특성, 학습 유형에 따라 다양한 학습 방법론을
적절히 배치, 조합하는 학습 형태
->이성(2004), e-Action Blended learning을 활용한 실천적 리더십 과정의 효과연구
온라인 학습과 전통적 학습의 방법론들의 통합을 꾀한 교수형태
->오인경(2004), Blended learning의 실시 현황 및 분석
혁신적인 정보 기술의 발전에 기초한 온라인 학습과 면대면의
전통적 교육 형태인 오프라인의 결합인 교육 형태
우리가 내려본 BL의 정의
BLENDED (홉합) 의 사전적 의미의 고찰과 위의 정의들을 좀 더
쉽게 생각해보자면,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칵테일처럼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 그리고 다양한 학습방법을 혼합하는 것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