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상큼 과일 샐러드 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업목적 및 기대효과


2. 사업의 개요


3. 시장 현황 및 전망


4. 사업 추진계획
1) 시설 및 투자계획
2) 인원 및 조직도
3) 마케팅 및 판매전략
4) 추진 계획 및 일정


5. 자금조달 및 차입금 상환계획


6. 추정 재무제표

본문내용
1.사업목적 및 기대효과

요즘 우리 사회에 불고 있는 새로운 바람이 있다. 마음이 평안과 정신적 풍요로움을 우선으로 여기고, 그것을 가꾸려는 문화 현상, “웰빙”이 바로 그것이다. 웰빙 바람은 몇 년 전부터 붐을 일으키기 시작하여 지금까지 큰 이슈가 되어오고 있다. 연세가 지긋한 어르신들부터 신세대인 청소년에 이르기까지 세대와 성별을 막론하고 모든 이의 관심사가 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는 요가, 명상에 대한 관심, 아로마 테라피, 자연주의 제품 선호, 유기농 식품, 채식 위주의 식생활 등의 현상으로 나타나 현대인들의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다양한 종류의 웰빙 중에서도 우리의 건강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 먹거리에 가장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현대 사회에서 비만과 과체중의 급격한 증가로 인하여 소위 ‘몸짱 신드롬’으로 인한 다이어트 열풍이 우리의 먹거리 문화를 변화시키고 있다. 보릿고개를 겪어야 할 정도로 가난했던 과거에는 단지 배불리 먹는 것이 만족이었다면, 요즘에는 영양이 풍부하지만 열량이 낮은 음식을 소량만 섭취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인스턴트 음식, 패스트 푸드의 인기가 떨어져 가고, 좀 더 건강한 음식, 슬로우 푸드를 찾으려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비만도로 볼 때 세계 최저 수준인 우리나라 여대생의 살빼기 노력은 세계 최고 수준이라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또 유럽과 미국은 물론 지중해 연안국가들의 대학생들이 체중조절에 대해 크게 신경을 쓰지 않는 반면 아시아 대학생들은 과체중에 매우 민감하고 체중 감량을 위해서도 열심히 노력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최근 이미지컨설팅 전문회사인 이미지21은 '우리나라 여대생들의 웰빙 인지도 및 실태조사'를 서울시내 대학 여대생 1000명을 대상으로 했다. 여대생들은 최근 삶의 새로운 가치로 떠오른 '웰빙(Well-being)'에 대해 70% 이상이 잘 알고 있다고 응답했으며 이를 실천하기 위해 절반 이상이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스포츠 조선 「[캠퍼스] 야채-과일 들어간 건강식 바람」 05-03일자 기사에 따르면, 파는 음식에 만족하지 못한 일부 학생들은 브로콜리와 당근 등으로 내용물을 채운 '웰빙 도시락'을 싸오는 학생도 있다고 한다. 이번에 대학에 입학한 딸을 뒀다는 김모 주부(45)는 "딸아이가 살이 찐다고 밥을 안 먹어서 걱정이었는데 과일과 야채 등으로 도시락을 싸주니 좋아하더라"며 "여학생들의 경우 몸매관리도 하고 몸의 균형도 유지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라고 말했다. 비단 여학생 뿐만 아니라 남학생들도 자신의 몸을 가꾸려는 노력을 많이 하는 것으로 밝혀 졌다. 이에 따라, 건강한 간식거리 혹은 끼니가 될 수 있는 과일 도시락 사업은 학생들의 호응을 이끌어 내리라고 기대되어 진다. 가장 흔하면서도 자르거나 깎아먹어야 하는 수고를 해야 하는 과일을 손쉽게 테이크-아웃 하게 하거나 혹은 배달을 해 줌으로써 바쁜 대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거라 예상하는 바 이다. 또한 인접 상권에 관련 업종이 전무한 것도 하나의 기회라고 볼 수 있다. 상대적으로 과일을 사다 먹기 힘든 자취생들과 다이어트에 관심 많은 대학생들의 호응은 물론이고, 아침을 거르기 일쑤인 직장인들도 이용할 것이라 기대 되어 진다. 뿐만 아니라, 위치의 특성으로 인해 열람실에서 공부하는 많은 학생들의 가벼운 간식으로 이용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긍정적이다.


2
사업의 개요

-주요 품목; 국내산 및 수입산 과일
-판매단위; 낱개 단위, 송이 단위, 팩(pack) 단위
-과일 등급; 특상품(특A급)
-판매 형태; 매장 내 진열 판매(사전 포장 상품+뷔페식), 개인 주문 배달
-배달 지역; 교내 및 고려대 인근(새벽 6-7시 한정적)

*사업을 통해 제공되는 상품

-제철 과일을 기본으로 하되, 수입 과일과 하우스 과일 등이 추가되어 질 수 있음.

A. 단순 세척 과일( 매장 내 진열, 뷔페식 판매-고객이 기호에 따라 직접 선택)

종류
원가(원)
단위
판매가(원)
사과
500
1개
600
단감
300
1개
400

200
1개
300

750
1개
850
메론
6000
1개
7000
수박
6000
1통
7000
딸기
5000
1근
6000
바나나
2000
1송이
2500
파인애플
2000
1KG
2500
방울토마토
1500
1KG
2000
포도
2000
1KG
2500

2800
1KG
3500
토마토
1500
1KG
2000


B. 세트 메뉴 (매장 내 판매+ 배달 상품)

<배달 상품>

-3가지 과일 세트 (사전에 고객이 3가지 종류의 과일 선택)
-4가지 과일 세트 (사전에 고객이 4가지 종류의 과일 선택)
-5가지 과일 세트 (사전에 고객이 5가지 종류의 과일 선택)

<배달+진열 상품>

-스트레스 프리 세트 ( 딸기+단감+귤): 스트레소 해소에 좋은 과일로 구성
-탱탱 피부 세트 ( 사과+바나나+딸기): 피부 미용에 탁월한 과일로 구성
-밤샘 공부 세트 ( 파인애플+포도+메론): 피로 회복에 좋은 과일로 구성
-가벼운 하루 세트 (사과+바나나+딸기): 변비에 좋은 과일로 구성

C. 과일 요거트 (매장 내 판매)


<크레페> <쵸코 퐁듀> <과일요거트>
가게 중앙에는 과일 뿐 아니라 스스로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수 있는 메뉴가 준비되어있 크레페, 쵸코퐁듀, 과일요거트 등이 있다.
첫 번째 메뉴는 크레페로 밀빵, 생크림, 딸기 or 초코 시럽이 준비되며, 밀빵에 생크림을 바르고 원하는 과일을 넣은 뒤, 딸기시럽이나 쵸코시럽을 발라서 싸먹는 것으로 개인의 취향에 따라 새로운 형식으로 간단히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두 번째 메뉴인 쵸코퐁듀의 경우, 중탕 쵸콜릿, 마쉬멜로우, 꼬치가 준비된다. 초코 퐁듀는 준비된 꼬치에 원하는 과일을 꽂아서 중탕 쵸콜릿을 묻힌 뒤 데코 가루를 뿌려먹는 형식으로 과일과 초콜릿의 결합으로 과일의 새로운 변신과 함께 고객들에게 새로운 맛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 된다.
세 번째 메뉴는 과일 요거트가 있다. 요거트의 경우 유산균이 많기 때문에 웰빙 바람과 함께 많은 사랑을 받기 시작한 아이템이다. 과일 요거트의 경우 플레인요거트, 시럽, 후르츠 칵테일이 제공되며 과일 위에 플레인 요거트를 붓고 기호에 따라 시럽과 후르츠 칵테일을 넣으면 된다. 과일 요거트의 경우, 기존 시판되는 요거트와는 달리 생과일이 들어있기 때문에 신선함과 영양을 더욱 강조한다는 점에서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이라 기대된다.

-고객의 취향 조사 및 설문 후 그에 따라 새로운 세트 메뉴 추가 예정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디저트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개요우리 디저트 카페만의 특별함!!다채로운 먹거리와 이벤트가 있는 디저트 카페!!매일 매일 직접 만드는 한 차원 높아진 음식문화커피 이외의 선택이 불가능한 커피 전문점, 획일화된 맛의 케익과 샌드위치바이모든 것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디저트 카페가 되겠습니다.전문가가 직접 만드는 케익과 샌드위치, 신선한 원두를 사용한 맞춤커피, 생과일 샐러드, 아이스크림, 후르츠후라페등 다채로운 즐거움이 있는 곳이 되겠습니다.(4) 제

  • 여성을 위한 신개념 레스토랑 칼로리 바 사업계획서
  • 샐러드 바최근 체중조절을 위한 다양한 다이어트 건강보조식품이나오고 있으나 그리 큰 효능을 입증하지 못함에 따라 천연 저 열량식품인 과일, 야채, 해조류를 조리하지 않고약간의 소스와 같이 먹는 샐러드 음식이 다이어트식으로 크게 각광받고 있다. 이를 사업화로 연결하여 보다다양화된 메뉴와 전문가의 열량계산에 의한 식단구성을토대로 한 다이어트바가 젊은 대학생과 직장인, 40대중년 직장인을 중심으로 급속히 확산되고 있다.최근

  • [사업계획서] 채식관련 사업계획서
  • 대하라고객의 욕구와 의견을 존중하라점내용 포스터테이블 POP점내 현수막전단지대형 현수막간판DM 엽서CI작업한정된 무료시식권오픈이벤트 도우미 2명 삐에로 1명 인쇄 풍선아치 폴 현수막 음향 1백만원개업선물 외부삼각대연어, 달걀, 블루베리, 수박, 사과, 아보카도, 카레, 고추 곡물 시리얼, 땅콩, 참RO나 들RO, 고등어 콩이나 두부바쁜 생활에서 벗어나 몸의 평화를 추구하는 유기농 야채나 곡식으로 만든 신선한 건강식을 섭취한다.

  • [사업계획서] 샐러드 바 창업계획서
  • LIFSLight Fresh Salad Bar(샐러드 바 창업계획서)목차Ⅰ. 사업개요 1. 사업 시작 동기2. 사업 진행 목적 3. 사업 내용4. 샐러드 바란? Ⅱ. 시장현황Ⅲ. 일반 환경 분석1. 인구 통계학적 분석2. 주거 분석3. 입지 환경 분석4. 고객 환경 분석IV. 산업 분석1. Porter의 가치사슬2. 가치사슬의 활용3. 인터넷과 가치사슬의 변화4. 가치사슬과 경쟁우위5. 제품수명주기V. 과업 환경 분석1. 경쟁업체 ( 1 - 6 )2. 주요 경쟁자3. 잠재 경쟁자VI. SWOT 분석VII. 설문지VII

  • [창업학, 사업계획서] Take Out & 배송 샐러드 바
  • 하루 매출액 240만원 (월 2회 휴무)하루 접근 고객 200명 x 12,000원 67,200,000월 매출액수입내용금액(원)항목맺음말내세우고자 한 내용은 기존의 샐러드바의 형태를 벗어난 Take Out & 배송 샐러드 바입니다. 주고객 층이 젊은 여성이고 아직까지 이러한 샐러드 바의 선례가 없어서 시장조사와 재무계획을 세우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조원들이 많은 시간을 소요하면서 노력했기 때문에 언젠가는 좋은 결과로 나타날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