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수익] 세계/ 우리나라 공항의 수익구조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16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10개 공항의 수익구조를 비교한 자료입니다. 수치도 직접 환산 다 한것이구요, 필요하신 분들 보세요 ~
에이뿔 받은 자료입니다.^^
목차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공항의 수익 개요

2.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한국공항공사의 수익구조 비교

3. 미국공항의 수익구조
3-1. 로스엔젤레스 공항
3-2. 마이애미 공항
3-3. 벤쿠버 공항

4. 유럽공항의 수익구조
4-1. 로마 피우미치노 (레오나르도다빈치) 공항
4-2. 스톡홀롬 알란다 공항
4-3. 아테네 엘레프테리오스 베니젤로스 국제공항

5. 아시아공항의 수익구조
5-1. 태국 방콕국제공항 (돈 무앙)
5-2. 홍콩 챕랙콕 공항


Ⅲ. 결론

- 인천국제공항공사와 유럽/미국/아시아공항의 수익구조 비교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980년대 이후 새로운 공항의 건설이나 기존 공항시설의 확장, 유지, 보수에 있어서 가장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부분 중의 하나가 재원확보와 투자비용회수 부분으로, 공항운영 주체들은 이러한 부분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수익성 향상을 위한 사업의 다각화와 부대사업의 활성화에 집중적인 노력을 투입하였다.

Ⅱ. 본론

1. 공항의 수익 개요

공항의 수익이란 항공적 또는 교통과 관련된 활동들로부터 발생하는 항공관련수익과, 비항공 또는 상업적 활동으로부터 발생하는 비 항공관련수익을 통틀어 이르는 말이다. 이러한 공항의 수익구조를 세분화 시켜보면 다음과 같은 사실을 알 수 있다.

< 표1 . 공항 수익 원천의 카테고리 >

2.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한국공항공사의 수익구조 비교


< 표2. IIAC 와 KAC 수익구조 >

3. 미국공항의 수익구조

① 로스엔젤레스 공항

< 표3. 로스엔젤레스 (LAX)의 수익구조 >

② 마이애미 공항

< 표4. 마이애미 공항의 수익구조 >

③ 캐나다 벤쿠버 공항

< 표5. 벤쿠버 공항의 수익구조 >

Ⅲ.결론

- 인천국제공항공사와 유럽/미국/아시아공항의 수익구조 비교

세계 공항의 수익구조를 비교해 본 결과 다음과 같은 사실을 발견할 수 있었다.

첫 번째로, 미국 공항의 경우 로스엔젤레스, 마이애미, 벤쿠버 세 곳 모두 비 항공관련수익이 항공관련수익보다 높았다. 이는 아웃소싱을 많이 하는 전형적인 미국 공항들의 수익구조를 보여주는 예로, 예전이나 지금이나 변함없이 비 항공관련활동에 힘을 기울이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예전에 미국의 공항이 차량 렌탈, 주차료, 리무진 사업 등에서 매우 높은 수익을 창출해 냈던 것에 비하여, 요즘은 구내영업부문에서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네이버
항공정보포탈싸이트
LA (LAX) 공항 홈페이지
마이애미 공항 홈페이지
벤쿠버 공항 홈페이지
피우미치노 공항 홈페이지
스톡홀롬 알란다 공항 홈페이지
아테네 엘레프테리오스 베니젤로스 국제공항 홈페이지
태국 방콕국제공항 홈페이지
홍콩 챕랙콕 공항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마케팅 전략분석
  • 항공사와 국제선 여객 Codeshare를 운영 중이며, 세계 최대의 항공사 동맹체인 Star Alliance를 통해 전 세계 162개국 965개 공항을 연결하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Ⅱ. 항공업계 시장 환경 변화 추이1. 항공업계 환경변화의 원인정부의 소유 또는 정부차원의 엄격한 규제를 통해 안정된 시장을 확보하고 수익의 보호를 받아 오던 항공사들은 1980년대에 들어오면서 항공운송산업의 구조적 변화를 겪음으로써 새로운 국면에 이르게 되었다. 이러한

  • [경영정보시스템] 인천국제공항의 경영시스템
  • 세계 1위, 환적율 아태 1위매출 고성장 및 지속적 흑자 전망면세점 세계 2위 규모 및 높은 상업시설 수익서비스 4연패로 브랜드가치 향상SWOT분석. 기업소개(연혁, 미션, 등)2. 환경분석3. SWOT 분석4. STP 분석5. 경영정보시스템분석6. 성공요인7. 결론연혁 미션 환경분석 SWOT는 인천국제공항 홈페이지에 다나와있어서 그거쓰면되는데 뒷부분만 찾으면될거같아요^^*환경분석공항 운영에만 한정된 수익 구조대규모 투자로 인한 높은 차입금과 이자

  • [재무관리]아시아나 항공 재무 분석(2007-2009년 기준)
  • 목차∎ 서론 1. 기업선정 이유 2. 비교기업 선정∎ 본론1. 항공 산업 분석(1) 항공산업(2) 2009년의 항공산업 & 2010년의 항공산업 2. 기업 소개(1) 개요(2) 연혁(3) 사업내용(4) 지배구조 (5) 소유구조 (7) 시장지위 (7) 시장가치3. 아시아나항공 자본구조(1) 요약재무상태표(2) 손익계산서(3) 유동성분석(4) 활동성분석(5) 안정성분석(6) 수익성분석(7) 부채비율(8) 차입금비율(9) 사내유보율(10) 사내유보 대 자기자본비율4. 아시아나항공 배당정책(1)

  • 모의투자증권시장론
  • 수익률투자계획금액투자비율1한진해운0.01089120,000,000 0.18 2대림0.00917110,000,000 0.16 3FnC코오롱0.00832100,000,000 0.15 4포스코0.0080980,000,000 0.12 5대한항공0.0048465,000,000 0.10 6한국타이어0.0038760,000,000 0.09 7국민은행0.0000650,000,000 0.07 8삼성증권0.0000345,000,000 0.07 9현대모비스-0.0005825,000,000 0.04 10신원-0.001715,000,000 0.02 합계 0.04299670,000,000 1.00 15장(뒷장)에서 설명 – Click!평균수익률에 근거하여 임의로 결정평균수익률의 순위

  • 디즈니랜드의 철학 디즈니랜드의 매력 디즈니랜드의 운영 디즈니 랜드의 성공
  • 수익익과 연관되어있어서 TDL은 지속적인 직원교육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Creation of New Value (새로운 가치창출)하나씩 설명 간단히 해주면서 최종적인 운영성과 : Market Development (시장개발)Investment and Cost Efficiency (비용효용성 & 투자)CAST들의 투철한 직업정신.97%라는 높은 재방문율독보적인 아시아 대표리조트지속적인 핵심사업의 성장Sustainable Growth of the Core Business (Tokyo Disney Resort).그렇다면 디즈니랜드말고 호텔은 어떤 전략을 구사하고 있을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