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개론] 성인전기 여성들의 관심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성인전기의 의미

2. 성인 전기 여성의 발달 특성

1) 성인 전기 발달의 일반적 특성

2)성인 전기 여성의 발달 특성

Ⅱ. 본 론

1. 성인전기 여성의 관심사

(1) 외모지상주의의 의미

(2) 외모지상주의의 사회적 배경

(3) 외모지상주의가 사회의 문제로 부각된 원인

(4) 외모 지상주의의 문제점

(5) 외모지상주의의 피래 사례

Ⅲ. 결 론

(1) 외모지상주의의 문제점에 대한 방안

1) 개인적 차원에서의 대책방안

2) 국가적 차원에서의 대책방안


본문내용
Ⅰ. 서 론

1. 성인전기의 의미

일반적으로 성인 전기는 사춘기와 청년기를 지나온 청소년들이 성인으로서의 삶을 위한 마지막을 준비하는 시기인 20세경부터 성인으로서의 삶을 본격적으로 영위하게 되는 40세경까지의 시기를 말한다. 그러므로 2-30대를 중심으로 한 성인 전기는 10대의 청소년기를 벗어나 독립된 사회인으로서의 생활을 영위하기 위한 준비 기간으로서 자아정체감의 확립, 성 역활의 습득, 직업 및 진로 선택에 대한 의사 결정 등 다양한 발달 과업을 수행해야 하는 중요한 전환기적 시기이면서 동시에 이 시기는 그야말로 개인의 발달 과정에서 신체적으로나 지적으로 가장 정점에 있는 시기이다. 이러한 성인전기는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다.

① 성인전기의 초기에 해당하는 20세 전후시기에 개인은 고등학교를 졸업함과 동시에 고등학교까지 학교생활 중심의 생활을 마감, 성인으로서 첫걸음을 내딛는 시기로 인생행로에서 매우 중요한 여러 선택을 하게 되는 시기
② 사회 경제적 독립, 배우자 선택과 결혼, 자녀 출산은
③ 보다 성숙한 성인으로서의 삶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20대와 개인 사회적으로 보다 성숙한 성인으로서의 삶을 영위하게 되는 30대를 중심으로 한 성인 전기는 개인의 발달에 있어서 가장 정점을 이루는 시기이면서 동시에 다양한 개인적 또는 환경적 변화를 경험하는 격동의 시기

2. 성인 전기 여성의 발달 특성

1) 성인 전기 발달의 일반적 특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학] 스포츠 사회학,교육학,생리학개론
  • 교육의 전문화가 추진되었다. 이를 위하여 대학원에서의 프로그램 개발이 우선적으로 추진되면서 교사교육의 교육과정이 대폭 수정되었다. 전문화, 구체화된 프로그램 아래 훈련받은 대학원생들이 진출하면서 전문지식의 생산이 본격화되었으며 AAHPERD (American Alliance for Health, Physical Education, & Dance)와 같은 학회에 참여하게 되었다. 1981년에는 Journal of Teaching in Physical Education(JTPE)를 발간함으로서 스포츠교육학의 가장 중요한 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이

  • [성인중기 발달특징] 성인중기 발달특성(신체운동발달, 인지발달, 사회정서발달), 성인중기 가족관계의 변화, 직업성취
  • 교육이나, 성별에 따라 크게 차이가 없다고 한다. 연령이 높아지면서 수입이 늘어나고, 지위가 높아지고, 직업적 숙련도가 높아짐에 따라 만족감이 증가하게 된다. 나이가 들면서 직업에 헌신하게 되는데, 더욱 일에 진지하고 성실하며 성인기 초기보다 성인중기로 갈수록 더욱 열심히 하게 된다. 성인전기에는 실험적이며 자신에게 맞는 것을 계속 찾아보게 되는데, 점차 직업에서 자신에게 맞지 않는 부분보다는 더욱 맞는 부분에 집중하게 된다.남편

  • 르네상스시대의 연극
  • 개론』.한신출판사, 1989. Burckhardt, Jacob, 『Die Kultur der Renaissance in Italien』, 이기숙 역, 『이 탈리아 르네상스의 문화』한길사, 2003.Croford, Jerry L & Joan Snider. 『표현: 개발과 표현』, 도서출판 예하, 1988. Hartnoll, Phyllis,『A Concise History of the Theatre』,Thames and Hudson, 1968, 심우성 역, 『연극의 역사』동문선, 1990.Wilson, Edwin & Alvin Goldfarb. 『Living Theater: A History』. 김동욱 역, 『세계 연극사』. 한신문화사, 2000. 국내 문헌이근삼, 『서양연극사』, 탐구당, 1980.학

  • 사회화, 생애과정, 고령화시대에 사회복지 대안 보고서
  • 평생교육기반 마련 - 교육인적자원부에서 시도별로노인교육담당자 및 전문가 양성과정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16개 대학에서 운영되어 전. 현직 노인교육종사자, 노인교육기관자원봉사자, 교직, 공지경력 5년 이상 등의 조건에 해당하는936명이 이 과정을 수료하지만 대부분의 운영 대학들은 이 사업의 가장 핵심적인 역량인 노인교육에 대한 전문성이 미약하여 전무인력 양성에 한계를 가지고 있으며, 수료생들이 노인교육기관에서 노인교육

  • [교육학] 우리나라 교육열
  • 교육학 개론 - 우리나라 교육열 -Ⅰ. 서 론- -Ⅱ. 본 론1. 교육열이란 무엇인가?(1) 교육열의 개념(2) 한국인의 교육열(3) 한국에서의 학부모 교육열은 어떤 형태로 나타나고 있는가?2. 교육열의 원인은 무엇인가?(1) 역사적인 배경(2) 시대적인 배경(3) 문화적 요인(4) 교육적 요인(5) 그 외의 요인들3. 교육열의 문제점은 무엇인가?(1) 사회적 낭비(2) 주입식, 객관식교육(3) 과도한 입시 스트레스(4) 청소년 건강문제 유발(5) 적성과 능력 무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