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쥴리 매벌리의 선진 금융기관의 전략경영 서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쥴리 매벌리의 선진 금융기관의 전략경영 서평 레포트입니다.
목차
1. 들어가며
2. 1부의 논의
3. 2부의 논의
4. 3부의 논의
5. 4분의 논의
본문내용
5. 4분의 논의

4부는 변화관리의 방법, 경영정보의 이해와 활용, 경영정보 시스템 구축과정 등을 중심 논점으로 한다. 저자는 금융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체계적 변화를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바람직한 변화를 추진하고 관리하려면 체계화된 변화 프로젝트 관리가 필요하다고 본다. 또 체계화된 변화 프로젝트 관리는 경영자가 기업의 경영전략을 실행하기 위해 필요한 업무상 변화와 기술적 변화를 실행하기 위한 프레임워크를 제공한 이후 진행중인 프로젝트에 체계적으로 접근해 작업 추이를 확인하고 성공을 가늠할 수 있는 중요 지표와 목표를 설정함으로써 가능하다고 본다.
저자가 제시하는 체계적 변화 프로젝트 관리방법은 4단계로 이뤄진다.
첫째, 현재 상황에 대한 평가(Evaluating). 현재 상황을 전략과 운영, 기술의 관점에서 평가해 금융 기업 내부의 변화 필요성을 명백히 하는 단계다.
둘째, 필요한 변화에 대한 구상(Envisioning). 현재 상황에 대한 평가를 토대로 어떤 변화가 필요한지 설계하는 작업단계다. 무엇을 바꿀지 결정하려면 금융기업 스스로 미래에 어떤 모습이 되고자 하는지 실현 가능한 비전을 세워야 한다.
셋째, 변화 프로세스의 강화. 조직의 변화가 실제로 일어날 수 있도록 하는 과정이다.
넷째, 끊임없이 변화를 관리함으로써 경쟁우위를 확보해내는 과정(Excelling). 경쟁우위를 확보하려면 업무성과를 계속 모니터하고 기업 안팎의 변화하는 환경을 끊임없이 파악해야 한다. 이렇게 하자면 또 변화관리 프로젝트에 바탕한 변화가 기업 내에 지속될 수 있게 해야 한다. 4단계 변화관리 과정에 걸쳐 금융기업에게 요구되는 능력은 변화관

참고문헌
쥴리 매벌리 - 선진 금융기관의 전략경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제]한국기업의 대중국 경제특구 진출 확대방안
  • 전략 수립에 치중하고 있다. 이는 초기의 맹목성을 벗어나 이성적으로 중국시장을 대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대기업들의 중국투자 확대에 따른 선진관리기법의 도입 등으로 인해 한국기업에 대한 이미지가 제고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특히 한국기업의 진출이 많은 산동성과 요녕성 등 지방정부 지도자들이 한국투자기업 대표와의 정기적 면담, 외상투자 신고센터 설립 등 외국인 투자환경 개선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 현지기업경영에 도움이 되

  • [독후감] 리처드헌터 `유비쿼터스`를 읽고
  • 전략을 철저히 비판해본다.-독선의 함정에 빠진 시스코2001년 봄, 역사상 가장 성공한 기업 중 하나인 시스코는 재고자산이 25억 달러나 평가 절하되는 위기를 맞았다. 시스코의 경영진은 재고자산이 증가하고 있는 것을 알았지만 위험을 알아차리지는 못했다. 그들은 자신의 거품에 사로잡혀 있었다. 경영진은 경기후퇴의 기미를 보았지만 그것을 자신의 믿음, 희망, 가치에 부합되는 방식으로 해석해버렸다. 기록적인 성장을 몇 년 기록하자 그들은 미

  • [인터넷쇼핑몰] 인터넷 쇼핑몰의 동향, 실태, 문제점과 한계 및 활성화 대책 분석(사례-인터파크, 롯대닷컴, 아마존, CDnow, 사이버리안 아웃포스트)
  • 기관에서의 발표에 따르면 대부분의 갈등은 배송시간의 지체와 주문상품의 차이, 환불에 대한 불만으로 발표되고 있는데 이것은 보이는 원인이라고 말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이렇게 보이는 원인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이며, 원인치유를 통해서 사이버 쇼핑몰은 성장이 가능한 것인지 조명해 볼 필요가 있다. 그렇기에 소비자들의 사이버 쇼핑몰에 대한 인지요인과 구매집단 특성에 따른 차이가 무엇인지를 분석하는 것이 연구과제로 보여진다.

  • 2010 대한민국 트렌드 서평
  • 경영을 외면하는 기업은 생존하기 어렵다. 친환경 경영이 기업 가치를 높이기 때문에 환경 관련 비용을 투자 개념으로 인식하는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다. 선진국에 비해 다소 늦게 친환경 경영의 중요성을 인식한 우리 정부도 환경기술을 국가전략 산업으로 육성하기 시작했다. 기업들도 선장에 해당하는 CEO(Chief Executive Officer)의 역할에 버금가는 또 다른 CEO(Chief Environment Officer)의 비중을 늘릴 것이다. 스타벅스나 미샤 같은 업체는 고객의 전통적인 기

  • [인터넷비즈니스]국내외 전자쇼핑몰 현황 및 발전방향
  • 경영대학원. 97.12김진해, 유통업의 전자상거래 구축방안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산업경영대학원. 97.6김춘길 외 2인, ‘전자상거래 개관과 전망’ , 정보통신 연구 제 12 권, 제 1 호 , 한국통신 1998.3이철호 외 1인, ‘인터넷 쇼핑몰에 관한 고찰’ , 정보통신 연구 제 12권 제 1호, 한국통신 1998.3김은희, ‘인터넷 전자상거래에 관한 연구- 국내 현황과 기업 인식을 중심으로’, 숙명여자 대학교 대학원. 1998.2삼성경제연구소, ‘인터넷 라운드와 기업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