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배’가 가족단위에서 전체 사회로 확대되었기 때문이다. 공장을 중심으로 한 기계제 생산으로 인해 가내 생산양식이 해체되면서 직장과 가정이 분리되어 여성은 가정 내의 재생산노동을 담당하고, 남성은 가정 밖에서 생산노동을 담당하게 되었으며, 사회적 성별 분업은 점차 남자는 일, 여자는 가정이라는 이분법적인 성역할 이데올로기로 자리 잡았다.하트만은 가부장제를 유지하고 존속시키기 위해서는 ‘여성의 노동력을 지배하고 통제해야 할
법, 제도 선진화 방안 발표 . 37(3) 노조전임자의 급여지급과 관련한 여러 가지 문제 371) 노조전임자에 대한 급여지급이 부당노동행위에 해당하는지 문제 . 372) 노조전임자에 대한 급여지급 금지의 문제 . 38A. 노조전임자는 무노동무임금 적용대상인가? . 38B. 부당노동행위제도와의 조화문제 . 39C. 노조전임자에 대한 급
연구하므로, 교육을 다소 좁게 규정③규범적 정의: *교육활동에 들어있는 가치와 그것을 실현하는데 요구되는 기준을 밝히는 방식으로 정의*피터스의 성년식으로서의 교육이 가장 대표적인 예 *교육을 내재된 의미를 중심으로 정의하고 있으므로, 다소 좁은 관점④기능적 정의: 교육을 수단적 가치(도구)로 인식하고, 교육이 수행하는 외적 기능을 중심으로 정의하는 방식(2)교육의 제 정의 유형33P①경험의 개조로서의 교육- 듀이의 교육관*이때
노동조합으로 인정되면 하나의 사업장에서 복수의 노동조합이 조직되어 있는 경우에도, 각 노동조합은 차별 없이 독립적으로 단체교섭권을 행사할 수 있다. 따라서 사용자가 복수의 노동조합 중 일부 노동조합이 요구하는 단체교섭을 거부하는 것은 헌법 제33조의 위반이며 노조법상의 단체교섭거부라는 부당노동행위(제81조 제3호)에 해당하게 된다. ② 단체교섭과 사용자의 의무 단체 교섭권은 본질적 속성이 청구권은 아니지만 그것이 국가에 의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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