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감상문] 음악감상문 1(베토벤의 합창), 음악감상문 2(슈베르트의 자장가), 음악감상문 3(포스터의 스와니강), 음악감상문 4(슈만의 시인의 사랑), 음악감상문 5(드보르작의 신세계로부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16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음악감상문 1 (베토벤의 합창)

Ⅱ. 음악감상문 2 (슈베르트의 자장가)

Ⅲ. 음악감상문 3 (포스터의 스와니강)

Ⅳ. 음악감상문 4 (슈만의 시인의 사랑)

Ⅴ. 음악감상문 5 (드보르작의 신세계로부터)
본문내용
Ⅰ. 음악감상문 1 (베토벤의 합창)
베토벤이 청년 때부터 존경한 시인은 괴테와 실러(F.Schiller,1759 - 1805)였다. 특히 실러에 대한 존경심은 평생토록 변하지 않았다. 실러가 사랑과 평화와 기쁨을 테마로 하여<환희의 송가>를 쓴 것은 1785년이었다. 그는 이 시를 드레스덴의 엘베강을 굽어보는 아름다운 포도밭에서 창작하여 그 이듬해에 자기가 주관하는 잡지를 발표했다. 그 때 16세였던 베토벤이 곧 그것을 읽었는지는 잘 알 수 없지만 당시의 본에 있는 사람들은 이 시를 맹세의 노래로써 받들고 있었다. 그런데 청년시대의 베토벤의 친구인 루드비히 피세니히라는 젊은 법률교수가 있었다. 그는 실러와 개인적으로도 친한 열렬한 실러 찬미가로서 학생들 간에도 인기가 있었다. 베토벤은 이 교수로부터 인간 실러에 대한 여러 가지 지식을 얻게 되면서 더욱 실러를 사모하게 되었다. 1793년 무렵, 그는 음악의 도시 비인에 있었다. 베토벤은 본에 있을 무렵부터 <환희의 송가>작곡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그 구상이 명확해진 것은 그로부터 무려 29년이나 지난 뒤였다. 그것이 바로 마지막 악장에 󰡐환희의 송가󰡑의 대합창을 넣도록 구상된 󰡐독일 교향곡󰡑이다. 그런데, 이와 거의 같은 무렵에 그는 또 하나의 교향곡을 구상하고 있었는데, 그에게 있어서 9번째에 해당하는 교향곡이다. 9번째 교향곡이 갑자기 구체화된 것은 <독일 교향곡>을 착수한 해와 같은 1822년의 가을부터였다. 그 이유는 그 무렵에 런던 필하모니 소사이어티로부터 신작 교향곡을 꼭 작곡해 달라는 청탁을 받았기 때문이다. 이때에야 비로소 이것이 그의 마지막 작품이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어서 음악 역사상 최초로 거대한 스케일의 대교향곡을 작곡하기로 결심했다. 그래서 베토벤은 제9교향곡을 보름 안에 완성하고 싶다고 루돌프 대공에게 편지를 썼고, 악보를 제작하는 한편 5월 연주회를 준비하고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 남여학생간의 시험불안 수준과 수행정도(과업성취)
  • 1) 남, 여 학생간의 과업 성취의 정도가 달라질 것인가?2) 시험 불안 수준에 따라 과업 성취의 정도가 달라질 것인가?3) 시험 중 남, 여 학생간에 일어나는 인지 유형이 달라질 것인가?4) 시험 불안 수준에 따라 시험 중의 인지 유형이 달라질 것인가?5) 남, 여에 따라 인지 유형과 과업 성취의 상관이 있을 것인가?먼저 시험 불안의 개념에 대해 알아보겠다.학교 교육의 과정에서 어떤 형태로던 과업 성취에 대한 평가 작업은 계속 되어지며 이러한 작업

  • 치료 음악과 명상 음악
  • 14조 발표 치료 음악과 명상 음악목차① 치료음악Ⅰ. 음악치료의 정의Ⅰ-1. 치료사의 개입 (Therapists Intervention)Ⅰ-2. 치료 (Therapy)Ⅰ-3. 음악활동과 치료적 관계Ⅰ-4. 체계적인 과정Ⅱ. 음악치료의 역사적 배경Ⅲ. 음악치료의 이론적 근거Ⅲ-1. 생리적 반응Ⅲ-2. 심리적 반응Ⅲ-3. 사회적 반응Ⅳ. 음악치료의 대상Ⅴ. 결론② 명상음악Ⅰ. 명상 음악의 정의Ⅱ. 명상 음악의 종류Ⅱ-1. 명상 음악 관련 일화Ⅱ-2. 명상 음악의 분류Ⅲ. 명상 음악의

  • 청소년기 성장의 특성과 양질의 음악의 필요성
  • 청소년은 클래식음악을 들어야 한다.목 차1. 서론1.1 의의1.2 연구 범위 대상 방법2. 음악과 인간 3. 음악의 영향3.1 음악이 무생물에 주는 영향3.2 음악이 식물에 미치는 영향3.3 음악이 동물에 미치는 영향3.4 음악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4. 음악의 영향생성 요인4.1 음악의 파동4.2 음악의 반복성4.3 음악의 느낌4.4 음악에 대한 정서적인 반응5. 청소년기 성장의 특성과 양질의 음악의 필요성5.1 청소년기 성장의 특성5.2 설문조사의 결론5.3 청소

  • [대체치료학] 음악치료의 과정 및 사례분석
  • 1. 주어진 리듬악기와 치료가의지시에, 아동은 치료사가 지시할 때마다 리듬악기를 정확 히 연주하기를 3번 시도에 3번한다.2. 지시하는 내용이 포함된 노래와 오르프 악기를 준비하고, 내담자는 악기소리를 듣고 치료사의 행동지시에 따라 악기를 알아맞히기를 3번시도에 3번한다.3. 편안한 느낌의 배경음악과 오션 드럼을 준비하고, 내담자는 배경음악을 들으며 행동 과 악기로 지시할 때마다 자신의 악기를 연주하거나 행동하기를 5번시도 3번한다.4.

  • [사회과학] [음악치료] 음악치료 방법, 사례 분석
  • 1).이들 외에도 음악과 의학술에 대한 이론은 역사가 오래 되었다. 플라톤(Platon)은 음악에 인간의 정신세계에 영향을 주는 독특한 양식인 리듬과 악기가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그 시대의 음악치료의 선구자적 철학자였던 아리스토텔레스(Aristoteles)는 음악에 확실한 음악적 가치를 부여하였다. 영혼은 육체를 지배하고, 음악은 영혼에 영향을 미치므로 적절한 멜로디, 화음, 악기음들은 육체와 영혼에 모두 영향을 줄 것이라고 믿었다고 한다(김양순, 200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