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I를 활용한 수업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0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대단원

소단원

학습목표

도입

전개

정리및평가

<심리테스트 설문지>
본문내용
대단원: 성교육
소단원: 동성연애
-P: 잘못된 사회적 편견을 바로 잡을 수 있다.
-M: 교사의 주관적 편견이 주입될 수 있다.
-I: 색다른 주제로 아이들의 흥미와 관심을 유발 할 수 있다.
학습목표: 동성애에 대해 교육함으로써 동성애에 대해 편견을 바로잡고 자신의 의견을 말할 수 있으며 자신의 성정체성을 찾을 수 있다
도입:
1)진단평가: 사전인식조사-파워포인트 이용
-P: 프레젠테이션을 함으로써 초기 주의집중 할 수 있다.
-M: 프레젠테이션 시스템 오작동의 가능성이 있다.
2)학습목표제시
3)본시학습예고
전개:
1)동성애와 관련된 영화 보여주기 (브로크백 마운틴, 해피 투게더)
-P: 영화를 보여줌으로써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 할 수 있다.
-M: 과장된 내용을 학생들이 비판 없이 그대로 수용 할 수 있다.
2)영화에 대한 자기 생각 말하기(토론)
-P: 아이들의 활발한 의견 교류가 가능하고 다른 사람의 의견을 경청하는 자세를 기를 수 있다.
-M: 아이들이 주제와 다른 이야기를 하거나 수업분위기가 소란스러워 질 수 있다.
-I: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생각하지 못했던 창의적인 의견이 나올 수 있다.
3)교사가 준비해온 심리 테스트로 자신의 성정체성 찾아보기
-P: 자신의 성정체성 파악할 수 있다.
-M: 솔직하게 대답 안할 수 있으므로 심리테스트 결과에 대한 신뢰도 문제가 있을 수 있다.
4)동성애를 바라보는 시각의 추세 변화-동성애 허용 국가의 사례 제시(호주, 프랑스, 미국)
-P: 우리나라뿐 아니라 다른 나라의 사례를 보고 넓은 안목을 기를 수 있다.
-M: 사례의 나라들은 성적으로 개방되어있는 국가들이고, 동성애를 인정한다는 사 실 하나로 그 나라 전체 이미지를 판단할 가능성이 있다.
-I: 심리테스트 자체가 학생들의 흥미를 끌어낼 수 있다.
정리 및 평가: 동성애에 관한 자기 생각을 정리해서 짧은 에세이 쓰기
(내용: 자기의견+조별 토론을 통해 얻은 지지의견과 반대의견+국가의 예를 통해 얻은 생각 종합)
-P: 수업목표를 얼마나 달성했는지 과제를 검토함으써 확인 할 수 있다.
-M: 인터넷에 있는 남의의견 베껴다 제출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 [교육관련 석사논문] 창의력개발 교육프로그램이 조직구성원의 창의력 증진에 미치는 효과
  • 수업. 서울: 교육과학사.권대봉 (1997). 세계화 시대의 바른교육이 지향해야 할 인재상. The Korea Educational Review. vol 3. pp. 1-14.권대봉 (1998). 국가경쟁력과 산업교육전략에 관한 고찰. 산업교육연구 제4호. pp. 29-38.권대봉 (1999). 기업현장 교육방법의 신임교사 계속교육에의 활용방안 분석. The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vol 37. pp. 323-346.박주상 (1997). 사고기능 증진을 위한 수업 방략이 사고력과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성균관 대학교 박사학위 논문.부지영 (20

  • 슬기로운생활 2학년 가족 지도안 - 다양한 가족
  • PMI 기법을 활용하여 다양한 가족의 장점, 단점, 흥미로운점을 판단해 선택하도록 유도한다.모둠별로 가족 구성원수를 다르게 제시하여 다양한 가족의 형태가 나올 수 있도록 유도한다.모둠의결과발표자료관점새로운 가족 만들기토의결과 발표T. 가족의 형태를 생각하며 모둠별로 미오에게 소개해주고 싶은 새로운 가족을 만들어 봅시다.T.모둠에서 토의한 결과 선택한 가족을 자랑해 봅시다.■ 새로운 가족 만들기- 모둠별 2인, 3인, 4인, 5인, 6

  • 그림책을 활용한 일일 수업계획안을 작성하세요.
  • 그림책을 활용한 일일 수업계획안을 작성하세요.- 목 차 -Ⅰ. 서론Ⅱ. 본론선택한 그림책 소개1) 제목 및 저자2) 내용 요약2. 선택한 그림책을 활용한 일일 수업계획안Ⅲ. 결론Ⅳ. 참고문헌그림책을 활용한 일일 수업계획안을 작성하세요.Ⅰ. 서론그림책은 영유아의 발달 특성상 글을 이해하는데 글자로만 어렵기 때문에 그림으로 이야기를 시각화한 것이다. 이런 그림책은 영유아들에게 있어서 세상을 보는 창문이고 자신을 들여다보는 거울이

  • [수업계획안] 장애인 이해와 올바른 인식변화 - ASSURE 모형에 의거한 교수매체 활용 수업 설계
  • 장애인 이해와 올바른 인식변화- ASSURE 모형에 의거한 교수매체 활용 수업 설계 보고서 -◈ 목 차 ◈Ⅰ. 학습자 분석1. 요구 분석 방법 2. 출발점 행동 3. 일반적 특성 4. 학습 양식 Ⅱ. 목표 진술1. 교수 분석2. 최종 학습 목표3. 수업 차시 목표 및 하위 목표Ⅲ. 방법, 매체 및 자료 선정1. 교수-학습 방법 2. 교수 매체 및 자료 선정과 조달 방법Ⅳ. 수업 계획안Ⅴ. 학습자 참여Ⅵ. 평가※ 부록 : 학습자 분석을 위한 설문지들어가며.우리 ET25 조는

  • [유아교육] 유아 ICT활용 수업계획안 -봄
  • 교육방법 및 공학유아 ICT활용 수업계획안-봄-▸ 목 차 ◂1. 수업 대상 발달 특성2. 인터넷 활용 교육3. ICT 활용 수업 사이트 분석4. 수업계획안▪ 주제 / 주제선정 이유 / 대상 연령▪ 주제망▪ 개념망▪ 활동망▪ 연간 교육계획안▪ 4월 교육계획안▪ 주간교육계획안 4월 3주▪ 단위활동계획안⁃ 토마토 기르기5. 논의 과정 및 내용6. 참고문헌1. 수업 대상 발달 특성 (만 5세)◈ 만 5세 발달특성‣ 신체발달가) 대근육 발달- 8~10초간 한 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