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태엽오렌지 소설과 영화의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6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영화감독소개(스탠리 큐브릭)
2.줄거리
3. <1부>
4. <2부>
5. <3부>
6. 소설과 영화의 대화
7. 현실과 시계태엽오렌지
- 본문내용
-
1.영화감독소개(스탠리 큐브릭)
스탠리 큐브릭은 현대의 최고 영화감독 중에 반드시 들어가야 할 감독이다. 큐브릭은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완벽한 미학을 추구한 완벽주의자이자 늘 새로운 기법과 기술을 선보이는 테크니션 이었으며 신작을 만들 때마다 자주 형식미와 특정 장르의 신기원을 이룩하고는 했다.<시계태엽오렌지>는 뉴욕 영화평론가협회에서 주는 작품상과 감독상을 받았다. 이후 스탠리 큐브릭은 영화기술에서 가장 앞서 나간 감독으로 기록되었다. 그는 시계태엽오렌지 이후로도 수많은 영화를 제작하였으며 영화를 제작할 때 마다 새로운 영상기법을 도입한 감독으로 유명하다. 특히 장르의 구속을 받지 않는 감독으로 훗날 여러 영화작품에서 쓰이는 기법을 창시하여 시초격인 작품을 많이 제작하였다.
2.줄거리
가까운 미래의 런던. 알렉스와 그의 세 친구들 피트, 조지, 팀은 미래의 방황하는 청소년의 전형적인 모습이다. 학교에도 가지 않고 그들은 코로바 우유가게(마약의 함유된 우유를 파는 가계)에 드나들며 여기저기서 온갖 비행을 일삼는다. 결국 나레이터이자 주인공인 알렉스는 친구들의 배신으로 감화원에 들어가게 된다. 감화원에서 자의에 의해 루드비코 치료원으로 간 알렉스는 온갖 고통 속에서 치료 아닌 치료(세뇌교육)을 받고 사회로 환원되나 그가 이전에 저지른 비인간적인 비행의 대가로서 피해자들로부터 다시 고통을 받게 된다. 결국 고통을 이기지 못하고 창밖으로 투신하여 병원으로 실려 간다. 그러나 병원에서 의식을 회복했을 때는 정부 시책의 하나였던 루드비코 치료법(인권을 말살하는 비인간적인 치료법)에 대한 유권자들의 비난을 무마시키기 위해 병문안을 온 정부관리이다. 알렉스는 정신도 차리지 못한 채 알 수 없는 성명서에 사인을 하게 되고 의문도 모른 채 서로 미소를 띠며 정부관리와 손을 잡는다. 그리고 알렉스는 중얼거린다. 고상하게 차려입은 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한 여인과의 섹스를 상상하며 "나는 완전히 치유되었다."라고
3. <1부>
①1부 줄거리
알렉스는 약을 탄 우유를 파는 코로바 밀크바와 술집을 드나드는 불량 청소년이다. 알렉스에겐 세명의 친구가 있는데 알렉스는 이들을 자신의 부하들로 여긴다. 어느 날, 그는 약을 탄 우유를 마시고 붕 뜬 기분으로 한밤중의 길을 거닐며 나이든 교수, 할아버지를 구타하고 아무 가게나 쳐들어가서 한바탕 소란을 일으킨다. 그에게 이런 일은 항상 있는 일상에 불과하다. 그 날도 역시 다른 불량 집단과 싸움을 벌이고 신나게 도망가다가 어떤 집을 발견하고 을 성공한 그들은 그 집에 살고 있던 작가와 그의 아내를 폭행한다. 그리고 지친 몸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똥]프로젝트 교육계획안, 주제선정의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창의활동지, 음식, 건강, 나의몸, 화장실, 동물의 똥, 똥이 되는 이유, 변비
- [아동창의력발달] 창의성 발달(창의성의 정의와 구성요인, 창의력발달, 창의성 향상방법)
- 2021년 영유아발달론-창의성의 개념 및 관점을 설명하고 영유아의 창의성 발달을 위한 놀이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놀이의 예를 두 가지 작성하시오
- 창의성의 발달단계
- [태아검사] 태내진단(초음파 검사, 양수검사, 융모막 검사)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시오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사회 교과 교수 학습 지도안] 초등 안전한 교통생활 하기 수업지도안
- [성적 A] 세종한국어 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부분을 재구성해 수업계획을 수립하되,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합니다. 또한 개발 자료의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 체육교육과정 모형,발달교육모형,Project SEE,인간중심모형,발달단계모형,놀이교육모형,스포츠 중심교육모형,움직임교육 모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