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방법 및 교육공학(교수설계의 실제-ASSURE모델)]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교수설계의 실제-ASSURE모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31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2024년 1학기 교육공학 중간과제물,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하시오. 그리고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하시오.
- 교육매체의 활용과제작
-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한 다음, 각각의 영역(다섯 가지 영역 각각)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 도덕윤리 중등임용고시[2회 합격자] 주제별 핵심키워드 정리 - 교육학
- 교육공학-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하시오. 교육공학+그리고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하시오.-교육공학 중간과제물
- 하고 싶은 말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교수설계의 실제-ASSURE모델에 대해 정리한 자료입니다.
제1절 ASSURE모델의 이해
제2절 교수설계 따라 하기
제3절 교수설계 스스로 하기를 각각의 파트별로 체계적이고 세분화하여 정리한 자료로 발표, 과제 강의시 매우 유익한 자료 입니다.
- 목차
-
제1절 ASSURE모델의 이해
(1) ASSURE모델 모형
(2) 학습자 분석
(3) 목표 진술
(4) 교수-학습 방법, 매체 및 자료의 선정
(5) 매체와 자료의 활용
(6) 학습자 참여 유도
(7) 평가
제2절 교수설계 따라 하기
(1) 학습자 분석
(2) 목표 진술
(3) 교수- 학습방법, 매체, 자료의 선정
(4) 매체와 자료의 활용
(5) 학습자 참여 유도
(6) 평가
제3절 교수설계 스스로 하기
(1) 교수설계 실습을 위한 교육내용 설정
(2) 학습자 분석단계 실습하기
(3) 목표 진술 실습하기
(4) 교수- 학습 방법, 매체, 자료의 선정 실습하기
(5) 매체와 자료의 활용 실습하기
(6) 학습자 참여 유도
(7) 평가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제1절 ASSURE모델의 이해
2. 목표 진술
잘 진술된 목표의 특징
- 대상을 분명하게 제시
- 행동적 용어로 진술
- 수행이 관찰되어야 할 조건을 포함
- 수행을 판단 할 준거 지적
목표의 분류
- 인지적 영역
- 정의적 영역
- 운동적 기능
- 대인 간 영역
목표와 개인차
- 모든 목표는 개별 학습자의 능력에 맞아야 함
제2절 교수설계 따라하기
2. 목표 진술
-학습 목표-
도시의 환경문제에 대해서 이해하고 이를 해소하기 위한 방안을 만드는 것
-도시의 공기오염문제를 이해하고 그 해결방안을 설명할 수 있다.
-도시의 수질오염문제를 이해하고 그 해결방안을 설명 할 수 있다.
-도시의 환경문제에 대해서 글을 쓰고 발표 할 수 있다.
-도시의 수질오염문제를 이해하고 그 해결방안을 설명 할 수 있다.
5. 학습자 참여 유도
- 자료탐색
- 학생이 가급적 많은 자료를 탐색할 수 있도록 도와줌
- 집단을 구성하고 가설 설정
- 집단의 각 구성원이 활발하게 의견을 낼 수 있도록 지원
- 문제 해결
- 학습자가 탐색 및 탐구활동을 하는데 필요한 자료나 매체를 최대한 지원하여 학습활동 촉진
- 참고문헌
-
- 효과적인 교수방법의 탐구, 김철주, 1999, 강남대학교 출판부.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변영계 외 2인, 2003, 학지사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백영균 외 7인, 2003, 학지사.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백영균 외 7인, 2007, 학지사.
- 교육학, 조화섭, 2005, 교육마을.
자료평가
- 감사합니다. 잘 활용해쇼습니다.
- eun8***
(2014.01.09 23:28:1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어문법론] 동사와 형용사의 품사 분류에 관한 쟁점
- 보건교육 계획안
- 인간행동의심리학적이해_인간행동을 이해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심리학은 인간행동을 어떻게 연구하고 있는지, 그리고 심리학적 인간행동의 이해가 다른 분야에서의 인간행동과 어떻게 다르고 그 특징이 무엇인지
- [국사] 고려건국
- 통일신라에서 고려로의 왕조 교체
- 통일신라에서 고려로의 왕조 교체의 의의
- 신체활동계획안 나와 가족
- [교육] 조선시대의 교육사상에 대하여(성리학, 실학, 동학)
- 기초연금법상 기초연금제도의 의의, 필요성, 수급권자의 범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무, 노후소득 보장제도로서의 역할에 대해 간단히 설~
- L. Kohlberg의 도덕적 판단 - 콜버그의 이론적 관점, 나의 생각, 비판, 도덕교육에의 적용, 느낀 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