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한자 수업지도안] 재량활동(한자) 교수 학습 과정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30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단계
학습내용
교수 .학습활동
시간
자료 및 유의점
- 본문내용
-
한자의 자원 유추하기
초등학생이 쉽게 익힐 수 있는 한자 중 사람과 관련된
한자 4개를 제시한다.
한자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추측해보도록 한다.
○제시된 한자의 자원을 PPT를 이용해 알려준다.
○같은 반 친구들의 이름을 예로 들어 한자에는 훈과 음이 있다는 것을 알려 주고, 앞에서 제시한 한 자를 칠판에 붙이면서 따 라 읽도록 한다.
◈ 자원 체험 활동
○교실 앞으로 나와서 학습 한 한자의 자원을 생각하 며 직접 한자를 몸으로 표현해본다. 아이들이 즐 겁게 참여 할 수 있도록 노래와 율동을 같이 하도 록 한다.
○교사의 지시에 따라 아동 들이 한자를 순서대로 따 라 써 볼 수 있게 함으로 써 필순을 익힌다.
○학습지를 작성한다.
○자신의 추측과 일치하는 지 PPT를 보며 확인해본 다.
○교사의 지시에 따라 한 자의 훈, 음을 크게 따 라 읽는다.
○학습한 한자의 자원을
생각하며 몸으로 각 한
자를 표현해보도록 한
다. 노래와 율동 역시
즐겁게 하도록 한다.
○한자를 자기 마음대로
쓰지 않고 교사의 지시
에 따라 순서대로 쓰며
필순을 익힌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영어와 영미문학] 데이비드 허버트 로렌스(D. H. Lawrenc) `England , My England` 분석
- 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시오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