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영경제 유비쿼터스
통한 건강검진, 헬스케어 및 추적밴드, GPS를 통한 내비게이션, 감시카메라 등 유비쿼터스 세상의 긍정적인 시각 보다는 부정적인 시각을 부여해준 영화 중 하나이다. 이 영화에서는 MIT 미디어랩의 이터엑티브 테이블 등 다양한 시각적 매체와 생체인식, 디스플레이, 감시 환경을 스크린으로 보여주게 되었다. 또한 영화에서는 나노 로봇들을 사용하여, 인간의 체내 정보를 수집하기도 하고, 그러한 정보들을 전송하기도 한다. 또한 아일랜드의 주인공이
- 일본 애니메이션의 세계화 전략
사회를 형성한 공로, 대상을 상대적인 시점에서 취하는 자기 가치관을 확립하고 있어 전문성을 고수하기 위해 적극적인 정보 수집을 하고 있다는 점, 세분화된 소비 시장 속에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어 업계의 사상에 구애받지 않는다는 점 등을 들어 오타쿠의 훌륭함을 칭찬한다.오타쿠를 긍정적으로 보는 사람들과는 달리 오타쿠 현상에 대해서 사회적 파장을 염려하거나 비판하는 사라들은, 오타쿠들의 지식이 단지 지식일 뿐이지, 세계를 정
- 일본영화의 역사와 일본 애니메이션(재패니메이션)속 일본문화 고찰
사회 기득권자 층에 속하는 인물입니다. 그가 미국에 대한 동경을 표현하는 장면이 몇몇 나오는데, 심지어는 자국인 일본보다도 미국을 더 사랑하는 느낌이 들기마저 합니다. 그를 일반적인 일본인으로 가정하고 보았을 때 우리는 한 가지 주목할 만한 행태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일본인들의 서양에 대한 동경심입니다. 일본어에서도 무분별하게 쓰이고 있는 영어를 비롯하여 할리우드 스타에 대한 열광에서 그 저변에 미국을 비롯한 서양에 대
- [언론학] 만화와 애니메이션
법은 우선 출판만화를 살려야 한다. 만화강국 일본에서는 망가(만화)는 형 아니메(애니메이션)은 동생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이다. 한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가장 큰 문제는 ‘기술력, 노동력’면도 있겠지만 우선 ‘시나리오’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그러나 우리에게 널리 알려진 출판만화 작품으로 애니메이션을 만들면 스토리도 뒤질 것이 없고 보다 더 친근하게 애니메이션을 볼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물론 실패 가능성도 적을 것이다.출판만화->
- [애니메이션]만화와 애니메이션의 정의와 차이점
법은 우선 출판만화를 살려야 한다. 만화강국 일본에서는 망가(만화)는 형 아니메(애니메이션)은 동생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이다. 한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가장 큰 문제는 ‘기술력, 노동력’면도 있겠지만 우선 ‘시나리오’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그러나 우리에게 널리 알려진 출판만화 작품으로 애니메이션을 만들면 스토리도 뒤질 것이 없고 보다 더 친근하게 애니메이션을 볼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물론 실패 가능성도 적을 것이다.출판만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