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 ‘정이현’을 알게 된 건 <달콤한 나의 도시, 2006>를 통해서다. 술술 막힘없이 읽히는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정이현. 그녀의 글이 좋은 이유는 바쁜 현대인들이 읽기에 적당히 좋은 형태를 갖추고 있다는 점이다. 지금을 살아가는 우리의 모습을 적당한 깊이로, 적당히 비판적이게 표현 해내는 것이 독자들의 관심을 끄는데 충분조건으로 작용한다.
<타인의 고독> 역시 마찬가지다. <타인의 고독>은 타인과의 소통을 단절시키고 거부하는 근본적인 요인이 스스로의 내면에서 비롯됨을 모르는 현대인들의 이야기이다. ‘종우’라는 주인공으로 표현되어지는 현대인의 모습은 일회성을 선호하고 타인과 관계 맺기를 꺼려하지만
혼자가 됨을 원치 않는 모순적인 인물로 그려진다.
정이현과의 인터뷰 中 -정이현은 2002년 단편소설「낭만적 사랑과 사회」로 등단했다. 이 작품으로 제1회 ‘문학과 사회’ 신인문학상을 받았다. 그 후 2004년 「타인의고독」으로 제5회 이효석문학상 수상했고, 2006년 「삼풍백화점」으로 제51회 현대문학상 수상, 2006년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 문학부문을 수상하였다.“처음 습작을 시작한 것은 29세 때였어요. 원래 시인이 되고 싶었죠. 그런데 저는 시인보 다는 소설가에 어울리는 감성을 가진 것 같아
정이현과의 인터뷰 中 -정이현은 2002년 단편소설「낭만적 사랑과 사회」로 등단했다. 이 작품으로 제1회 ‘문학과 사회’ 신인문학상을 받았다. 그 후 2004년 「타인의고독」으로 제5회 이효석문학상 수상했고, 2006년 「삼풍백화점」으로 제51회 현대문학상 수상, 2006년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 문학부문을 수상하였다.“처음 습작을 시작한 것은 29세 때였어요. 원래 시인이 되고 싶었죠. 그런데 저는 시인보 다는 소설가에 어울리는 감성을 가진 것 같아
타인의 시선 등 우리가 삶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중요한 기준을 나름대로 생각하도록 풀어내고 있다. 작가는 우리의 삶 속에 동반하는 인적 네트워크가 서로의 인생에 버팀목 또는 지렛대가 되는 기적을 통해 나의 노력이 시간과 공간을 넘어 나에게 되돌아오는 것을 이야기하고 있다. 마지막 장의 끝부분에 주인공 중 한 명인 야쓰야는 빈 편지를 과거로 보낸 후 답장을 받게 되는데 그 답장의 ”백지이기 때문에 어떤 지도라도 그릴 수 있다.“는 내용
타인의 마음을 얻는 가장 강력한 수단이라고 하면서, 웃을 때는 활성화된 뇌가 부교감신경을 자극해서 긴장을 이완시켜주고 자율신경을 조화롭게 유지시켜준다는 웃음효과까지 설명해 준다. 웃음은 인간에게 천연의 명약으로 작용하며, 웃음이야말로 진짜 행복한 몸과 마음의 상태를 만들어 주기도 한다. 그래서 웃음치료라는 새로운 분야가 나타나기도 하는 것이다.제가편에서는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여러 가지를 이야기 하고 있다. 경주 최부잣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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