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개론] 아동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1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가족

2.부모역할의 특성

3.부모의 양육태도

4.텔레비젼

5.결론
본문내용
아동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나는 아동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중 부모의 양육형태와 텔레비전이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1.가족
가족은 사회조직의 가장 원초적인 집단으로 한 사회를 존속시키고 유지시키는 기능ㄹ을 갖고 있다. 인간이 세상에 태어나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터전이 가족이다. 부모, 형제자매, 조부모 등의 가족 구성원은 아동을 한 사회에 알맞은 성인으로 자라게 하는 사회화의 대행자이다. 자녀의 사회화를 담당하는 가족의 기능이란 엄밀히 말해서 부모의 역할이다. 부모는 자녀를 출산하고 그 사회의 시민으로 양육시키는 책임을 지고 있다. 그러나 이렇듯 중요한 부모의 역할에 대해서는 거의 최근까지 연구된 바가 없다. 부모의 역할이란 학문적으로 연구될 수도 없고 누구도 이 역할에 대해서 가르칠 수도 없는 것으로 오랫동안 여겨왔다. 부모가 되는 것은 자연스러운 것이기 때문에 가르치거나 배워야 할 필요가 없다고 믿었던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제가 원하는것에는 못미쳤습니다.
  • happyday0***
    (2010.08.05 23:37:12)
회원 추천자료
  • [심리학] 피아제의 인지발달 이론
  • 목차서문피아제는 누구인가?인지발달이란?(피아제의인지이론)피아제의인지발달1) 감각운동기(출생~2세)2) 전조작기(2~7세)3)구체적 조작기(7~11, 12세)4) 형식적 조작기(11, 12세 이후)마치며참고문헌서문이번 아동체육지도법 시간에 피아제의 인지발달에 대해서 조사하는 과제를 부여받고 리포트를 작성하게 되었다.지난 신입생 시절 낮은 학점을 받았던 교수님 인지라 이번 리포트는 그동안 리포트 쓰는 요령을 배워서 신입생 시절 엉망이었던

  • [특수교육] 학습부진 및 학습장애
  • 아동들은 성공에 대해 낮은 기대를 갖게 되며, 실패의 원인을 자신의 무능력 탓으로 돌리고, 자신이 성취한 것마저도 자신의 능력보다는 운이나 과제가 쉬웠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게 된다.학습장애아동들은 부차적으로 자신감과 동기의 저하, 우울감 등을 보이게 되며, 이러한 정서적 요인이 학습에 더욱 부정적인 영향을 주게 된다. 학습장애 사례 1) 진선이는 초등학교 3학년이 되는 여자아이입니다. 책 읽기를 좋아해 집에 책이 아주 많습니다. 인형

  • 보육교사에게 필요한 지식에 대해 설명하고 이 중 가장 중요하다고 여기는 것과 그 이유를 서술하시오
  • 뿌리를 내리고 보육교사들은 자체의 지식을 개발하기 위해서 노력해야 한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우리나라 보육교사들은 한층 더 나은 전문성 있는 교사가 될 것이다.Ⅳ. 참고 문헌1. 김영주ㆍ박초아 외 11명(2021), 보육학개론 (최신 보육동향 반영 현장중심), 파워북.2. 윤은경(2021), 보육실습(예비영유아교사를 위한), 동문사.3. 문수영(2021), 보육학개론, 어가.4. 문혁준(2020), 보육교사인성론, 창지사.5. 조혜경ㆍ구경선 외 1명(2017), 보육교사론, 창지사.

  • [특수교육학개론 2021 기말과제] 1. 발달지체 개념, 교수방법, 지원체계 2. 자폐성 장애의 3. 정서 및 행동장애 4. 의사소통 장애
  • 교육학개론 2021년 2학기 기말시험(과제물)Ⅰ. 서론발달지체유아는 여러 발달 영역의 지체로 인해 사회적 상호작용에 필요한 사회적 기술이 결여되고 또래와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필요한 발달이 늦거나 또래와 성공적인 상호작용을 위한 참여기술을 획득하지 못하여 사회적 상호작용과 의사소통 능력에 결함을 나타낸다.영유아기는 인간 발달의 기초를 형성하는 시기로 이 시기의 발달상의 문제를 야기하는 위험 요소는 아동의 발달에 부정적인 영향

  •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유아교육론(학번 끝자리 7,8)
  • 발달을 사회문화적 체계와의 끊임없는 상호작용을 통해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과정이라고 보았으며, 변증법적 사고에 기초하여 특정 문화의 가치, 사고, 관념 속에서 아동이 이들과 어떻게 상호작용하며 사고를 발달시켜 나가는지를 밝히려고 하였다.” 전인옥이경옥(2020). 유아교육개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41쪽그는 아동이 자신보다 숙련된 사회구성원이나 성인들과 협력적 대화를 하며 공동체의 문화를 형성하는 행동과 사고방식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