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매체의 개념과 활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0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교수매체의 개념과 활용]

1.교수매체의 정의

2.교수매체의 유형

3.교수매체의 역할

4. 교수매체 선정 시 고려사항

5. 교수매체 활용 모형

6.교수매체 활용의 설계 원리

7.교수매체의 활용 예


본문내용

3.교수매체의 역할
(1)매개적 보조기능
①수업의 표준화, 질 향상에 기여한다.
②상호 작용 학습을 유도한다.
③흥미유발이 용이하다.
④능률적인 수업진행을 할 수 있다.

(2)정보 전달 기능
①시 공간을 초월한 정보의 전달이 가능하다.
②정보의 특성을 고려한 전달로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다.

(3)교수기능
①학습자의 지적 기능 개발이 가능하다.
②원활한 지적 활동을 조장할 수 있다.

4. 교수매체 선정 시 고려사항
1) 학습자와 교사의 특성
- 학습자의 특성; 연령, 지적 수준, 적성, 태도 등을 고려한다.
ex) 연령에 따른 그래픽과 표의 사용빈도, 컴퓨터 사용에 대한 호응도
- 교사의 특성: 교사의 매체에 대한 태도나 사용능력을 파악한다.

2) 수업 상황: 수업집단 형태와 교수전략에 따라 매체의 이용여부가 결정된다.
- 수업집단 형태 : 소집단(개별화 매체 요구: 컴퓨터) or 대집단(OHP나 슬라이드)
- 교수전략 : 교사중심 수업 or 학생중심 수업 or 설명적 수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