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WCDMA 시장 동향과 국내 휴대폰 기업 분석(LG전자, 삼성전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17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WCDMA 시장 동향과 국내 휴대폰 기업 분석
(LG전자, 삼성전자)
1. WCDMA 시장 예측
2. WCDMA 시장 규모
3. WCDMA 매출 전망
4. WCDMA 시스템 특징
5. LG전자 휴대폰부문
6. 삼성전자 휴대폰부문
- 본문내용
-
1. WCDMA 시장 예측
WCDMA 시장은 유럽 이동통신 사업자를 중심으로 본격적인 성장기에 진입하고 있음.
유럽의 주요 이동통신 사업자들은 2004년 하반기를 기점으로 서비스를 시작하였으며,
초기 3G 핸드폰의 모델 부족에서 핸드폰 업체들의 3G 핸드폰들의 개발로 핸드폰
모델의 부족 문제는 단기간내 해소될 전망.
2. WCDMA 시장 규모
LG전자는 2004년 350만대의 WCDMA 핸드폰 판매를 기록하여, M/S 28.2%를 기록하였으나.
2004년 4분기 삼성전자, 모토롤라, 노키아, 소니에릭슨 등 경쟁업체들의 WCDMA 출시가
집중되며 본격적인 3G 핸드폰 시장의 경쟁에 따라, LG전자의 2005년 M/S는 17.1%로
하락한 720만대를 매출이 예상됨
3. WCDMA 매출 전망
WCDMA 비중의 확대는
1) LG전자 핸드폰 부문의 ASP증가를 유도하여, 수익성을 개선시킬 전망이며,
2) 유럽 GSM시장에서의 LG전자 Brand 인지도 개선을 유도,
LG전자 핸드폰 부문 성장성의 근원이 될 것으로 예상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