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필드 포토몽타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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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들어가며 [Die Einführung]

2. 펼치기 [Die Hauptsache]

3. 맺음말  [Der Schluß]
본문내용
하트필드는
1891년 6월 19일 독일의 베를린에서
사회주의적 성향을 가진
부모의 아들로 태어났다.

아버지는 사회주의 작가.
어머니는 직물 노동자이자 정치적 활동가

1908년 뮌헨 응용미술학교 입학
1913년 베를린 미술 조각학교 입학

.
.
.

몽퇴르(monteur) 존 하트필드


그로츠 sagt,
“하트필드와 나는 이미 1915년에 사진을 붙여 몽타주하는 흥미로운 실험작들을 만들었다. 이 때 우리는 함께 ‘그로츠와 하트필드 콘체른’을 세웠다. 몽퇴르(monteur)라는 이름은 항상 낡은 파란색 옷을 입고 다니는 하트필드를 위해 내가 지어준 것이었다. 그리고 하트필드와 내가 함께 만든 작업은 매우 흥미진진한 것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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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러시아 디자인조사
  • 포토몽타주의 영역은 조각난 사진들을 이용하는 데에만 제한된 것이 아니라 사진에 글씨, 색깔, 그림을 덧붙이는 것도 포함된다. 포토몽타주는 영화에서 필름을편집할 때 사용하는 몽타주 수법에 대해서 보통 사진에 해당하는 것이므로 정적인 필름 이라 불려왔다. 포토몽타주의 여러 예는 19세기의 스크랩 북 영화 엽서에서 발견되나 순수 예술가들-베를린의 다다이스트들인 그로츠, 하트필드, 회흐, 바아더, 하우스만-이 진지하게 이 방법을 채택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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