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디스플레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03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Ⅱ.디스플레이
1.디스플레이정의
2.디스플레이 종류
3.디스플레이의 분류
4.디스플레이의 원칙
5.디스플레이의 배경
6.디스플레이의 역사
7.디스플레이의 중요성
Ⅲ.화장품
1.화장의역사
2.화장(분장)의유래
3.계절별 메이크업
- 본문내용
-
Ⅱ.디스플레이
1.디스플레이정의
‘보이다’ ‘진열하다’ ‘펼치다’ 등의 뜻을 가지고 있는 디스플레이는 단순한 전시, 진열의 의미만으로는 개념을 충분히 파악하기 어려울 정도로 그 범위가 확대되고 있으며, 점점 더 단순한 해석이 어려워지고 있다. ‘주어진 공간에 어떤 물건을 놓는다’는 단순한 행위에서 출발하여 그 행위에서 출발하여 그 행위의 목적 대상을 파악하는 작업으로까지 확대되었으며, 이제는 주변 환경과의 연관 속에서 그 행위를 효과적으로 수행하려는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보다 효과적인 설득력을 갖기 위해서 디스플레이는 건축, 인테리어디자인, 인더스트리얼 디자인, 그래픽 디자인 분야와 밀접한 연관을 맺고 있다. 또 심리학, 사회학, 경영학 등 관련 학문 분야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디자인의 원리, 요소들을 창조적으로 활용, 시각적 커뮤니케이션의 한 분야로서 발전하고 있다.
광의의 디스플레이는 어떤 대상물(상품, 작품, 정보물 등)을 각각의 목적에 따라 주제를 설정하고, 조명, 색채, 음향, 소도구 등 디자인 요소를 적절히 활용하여 어떤 공간(상점, 전시관, 박물관 등)에 효과적으로 전시, 진열하여 대상인(고객, 관람객, 감상자 등)에게 의도(판매, 정보전달)를 주지, 전달시키고자 하는 디자인의 한 분야이다. 그러나 협의로는 상품의 판매를 위한 목적으로 상품의 특징과 성격을 효과적으로 나타내어 판매 공간에 진열함으로써 고객의 구매 의욕을 돋구어 판매에 이르도록 하는 판매 촉진 수단이다.
2.디스플레이 종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