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철학 및 교육사] “순수로의 회귀” :『내 생애의 아이들』과 만나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06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삶에 대해 물음표만 가득 했던 나의 어린 시절, 난 어른들이 입버릇처럼 말했던 세월이 유수 같다는 말에 고개를 갸우뚱 하곤 했었다. 늦장을 부리는 지루함이 흘러가는 초침을 붙잡아, 하루하루가 더디게도 느껴졌던 그 때. 그 시절.
간혹 그 시절의 순수했던 아이가 그리워질 때가 있다. 그리움이 사무쳐 그 시절의 아이를 만나보고자, 먼지가 가득 쌓인 기억의 창고에 가만히 귀를 기울여 보면 무거운 정적만이 가득할 뿐.
수많은 감정. 수많은 생각. 수많은 표정. 때로는 즐거움으로, 때로는 우울함으로, 호기심으로, 지루함으로 내 마음을 물들였던 그 순수했던 색깔들. 차곡차곡 기억의 창고를 채워갔던 내 어린 생애의 모든 것들은 이제 꺼내보기조차 무색할 만큼 아득한 것이 되어버렸다. 그래. 그렇게 난 망각과 타협하며 어느새 어른이 되어 버린 것이다.
스물하나의 나이테. 이제야 세월이 유수 같다는 말을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는 나이. 순수했던 시절로 다시 돌아가기엔 너무 멀리 와 버린 내 나이테의 끝에서, 난 아득했던 나의 어린 시절과 다시 조우하게 되었다. 그것은 내게 마치 환희의 속삭임과도 같았다.
“이제 막 내게 어떤 낯선 손님이 찾아왔단다. 지금 막 도착한 거야. 여러분들에게 줄 선물이 가득 찬 큰 가방을 등에 지고 있어. 하지만 그 손님은 자기의 모습을 사람들에게 보이지 않으려고 해. 비밀이 그의 행복이고, 신비가 그의 친구거든. 그러니깐 여러분은 이제부터 두 팔을 책상 위에 올려놓고 손을 맞잡은 채 그 위에 얼굴을 파묻고 잠자는 것처럼 해야 돼. 하지만 잘 들어. 속임수를 써서 눈을 뜨면 절대로 안 돼. 만약 손님이 그걸 알아차리게 되면 선물을 한 개도 안 줄지 몰라.”
- p 40, 「성탄절의 아이」중에서
‘가브리엘 루아’라는 작가를 만나게 된 것은 고등학교 시절 더운 열기가 아지랑이처럼 피어올랐던 여름의 끝에서였을 것이다. 삶의 냄새가 났기에 유난히 눈길이 갔던 프로인 ‘느낌표’의 ‘책 책 책을 읽읍시다’라는 코너에서 내게 작가와 함께 그의 만년의 저서인 『내 생애의 아이들』을 소개해 주었다. 시간이 나면 꼭 한번 읽어보아야겠다고 다짐을 하던 그 때로부터 어느덧 3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지만 책의 표지에 눈길조차 준 적이 있었는지 싶다.
참고문헌
내 생애의 아이들
가브리엘 루아| 김화영 역| 현대문학|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모음집[A+, 98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내가 고전을 공부하는 이유아침 1시간 노트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얕은 지식O(제로편)걱정하지마라 90%는 일어나지 않는다여행의 이유철학 통조림병자록(丙子錄)꿈꿀 시간이 어딨어? 바빠 죽겠는데기대를 현실로 바꾸는혼자있는 시간의 힘국화와 칼심리학을 만나 행복해졌다마음을 사로잡는 대화 기술도산 안창호삶의 쉼표가 필요할 때유대인 부모들의 소문난 교육법전략적 의사결정기법 AHP넛지(Nudge)비커밍(Becoming)The Bible(성경)살면서

  • 공무원 국어 기출문제(국가직7급,국가직9급,국회8급,경찰공무원,군무원)
  • 내는 말. 2. 정답 및 해설 ④④ 가스렌지>가스레인지3.정답 및 해설 ②① 과도한 생략(부당한 공유) : ‘제공하다’의 서술어가 두 개의 목적어(정확한 수험 정보와 높은 적중률)을 공유할 수는 없다. 다시 말하면 교육원이 정확한 수험 정보를 제공할 수는 있어도 높은 적중률을 제공할 수는 없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높은 적중률이라는 목적어와 호응할 수 있는 서술어를 넣어야 한다. ⇒저희 교육원은 가장 정확한 수험 정보를 제공하며, 높은 적

  • [교육철학] 루소의교육철학과 교육사상
  • 대진대학교 교육철학 및 교육사 2004. 11. 3. (수), 13:00담당교수 : Jean-Jacques Rousseau의敎育哲學 및 思想J. J.루소의 초상화, A.램지 그림1776년 스코틀랜드내셔널갤러리 소장차 례Ⅰ. 생 애 2Ⅱ. 교 육 관 31.《에밀》에 대해서2.《에밀》의 5단계 교육3.《에밀》의 교육사상사 평가Ⅲ. 교육방법 71. 합 자 연 원리2. 주정주의 교육3. 실물관찰 교육4. 소 극 적 교육5. 흥미위주 교육Ⅳ. 인 간 관 71. 성선설(性善說)2. 자연주의 인간관3. 조화의 인간관Ⅴ.

  • 루소의 교육사상
  • 교육 의 필요성 역설하였다.■ 민주주의 사상 (시민혁명의 사상적 기초) :모든 인간은 자유롭고 평등하다.민주주의 정치 주장 - 자유와 평등을 보장하는 이상적인 정치체제.⇒ 루소의 교육사상을 요약하면 루소는 사람의 교육은 3종의 다른 교사에 의하여 교육된 다는 것이다. 그 3종의 교육이란 자연에 의한 교육, 사물에 의한 교육, 인간에 의 한 교육을 말한다.자연에 의한 교육이란 인간의 내부에서 천성으로 갖추어진 각 기관과 능력의 자연스러

  • [루소] 루소 생애 루소 생애 루소 자연주의 사상 루소 자연주의 의의 루소 자연주
  • 교육조직을 덧붙였다. 이런 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프로이센왕 빌헬름 1세는 일반 대중의 교육이 중요하다는 프랑케의 견해를 받아 들여서 1716-1717년에 프로이센 내에서의 초등학교 취학을 의무화하였다. 그의 아들 프리드리히 대제 또한 보편교육을 중요하게 생각하여 성직자들의 책임 하에 있는 마을 학교를 지원하도록 주선하였다. 또 20년이 지난 1763에는 ‘일반학교 규정’을 반포하여 5세에서 14세에 이르는 모든 아이들의 마을 학교 취학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