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대-교수학습 지도안 작성] 컴퓨터 교과 교수 학습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06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도구상자무작정 눌러보기
02 .간단한 문서작성하기
03. 옥의 티를 찾아라
본문내용
1)워드프로세서 : 문서를 작성하여 편집하고 보관하고 보관하는
프로그램
①기능: 문서작성, 편집, 저장, 인쇄기능
②종류:󰏧글, 훈민정음, MS워드
2)워드프로세서의 실행
① 바탕화면의 단축 아이콘 클릭
② 작업표시줄의 프로그램메뉴의 아이콘 클릭
③ 종료-파일메뉴에서 끝 선택, 종료버튼(닫기버튼)
3)워드프로세서의 화면 구성 : 메뉴표시줄, 도구상자, 상태표시줄, 눈금자 등
①주메뉴 : 파일, 편집, 보기, 입력, 모양, 도구, 표, 창, 도움말
②서식도구 : 스타일 정의, 글꼴, 끌꼴 크기, 장평
③그리기 도구 : 도형 그리기, 색 설정하기, 개체 묶고 풀기
․워드프로세서의 초기화면과 각각의 기능을 정리한다
․도구상자에 대하여 간략히 정리한다
․글을 작성, 수정, 편집, 저장, 인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워드프로세서의 기능과 거리가 먼 것은?
①문서작성기능 ②편집기능 ③저장기능 ④인쇄기능 ⑤관리기능
참고문헌
컴퓨터 일반 교과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교육과 사교육 교사의 질 교사평가제
  • 교수-학습을 위한 조직이다. 학교의 궁극적인 목표는 학생들의 학습이고 실제로 학교의 존재는 그러한 활동에 근거한다. 그러므로 다른 어떤 조직보다도 학교는 학습을 위한 조직이 되어야만 하고, 학교는 학생들이 끊임없이 그들의 성취력과 창의적인 역량을 확장시키는 곳이어야 한다. 따라서 학교에서 학생을 직접 교육하고 있는 교사들은 다른 어떤 업무보다 교수-학습활동에 주력하여야 할 수 있어야 하며, 학교조직은 교사들이 그러한 활동을 원

  • [교육공학] `원격교육`과 `ICT`활용
  • 교과서, 학습안내서, 학습 지침서, 학습지, 교과목 개요 및 강의계획서, 사례모음집, 텔레텍스트(Teletext), 전자우편, 컴퓨터 회의시청각 매체비디오카세트 테이프, TV방송, 케이블TV, 위성TV, 비디오디스크, 인터액티브 비디오, 화상회의, CAI, CMI, CEC, 인터넷, 멀티미디어, 가상 현실⇒ 매체와 테크놀로지 선정 시에는 학습 내용과 함께 학습자 환경도 고려하여야 한다.어느 한 매체나 테크놀로지를 사용하기보다 이를 목적과 내용에 맞게 선택하여 사용.

  • [교육실습] 교생실습-토의
  • 교과서와 분필로만 수업하는 방식을 떠나서 여러 기자재를 활용하고 계셨거든. 또 각종 교재편찬과 각 과목별로 7차 교육과정에 맞춘 교수-학습지도안이 책으로 만들어져 있었어. 교장선생님께서는 전국에서 이렇게 과목별로 책으로 정리된 학교는 없다고 하시면서 학교 자랑을 하셨지. 소윤 : 그래, 나도 꼭 연령 때문만은 아닌 것 같아. 내가 말하고 싶은 것 중 하나가 교사들의 열정이야. 그 중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것은 교육실습생을 맡으셨던 두

  • [교육학] 중등교사임용의 현황과 개선방안0k
  • 교과의 전공내용으로 기본이수영역 또는 과목 (교육부고시 제 2001-1호에서 제시되는 내용중심)-응답제한형, 25문항 이내, 2시간-영어과의 경우, 우리말과 영어로 답하는 문제를 각각 배점의 20%, 80% 내외로 출제함802차논술-교직과 관련된 교양 및 업무수행능력 등 평가-1시간20면접-교원적성, 교직관, 인격, 소양 및 전문성 등 평가-5분 구상, 5분 면접(영어과의 경우, 영어로 진행)30수업실기능력평가-영어과에 한함-교수․ 학습지도안(10점) : 1시

  • [유아교육기관] 유치원 장학활동의 탐색
  • 컴퓨터를 가지고 집에 찾아와 그 학생의 어학능력 향상 속도와 발전상황을 그래프로 보이며 설명한다. 어머니는 한국에서 경험해 보지 못한 교육 당국의 친절과 협조에 감동했고 감사했으며, 장학사가 어떤 일을 하는 사람인지 미국에 와서 비로소 알았다고 했다. 이 이야기를 보면 교사와 교장선생님 그리고 장학사가 얼마나 서로 상호 이해적이며 협조적인지를 알 수가 있다. 그리고 장학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전문적 지식과 자질을 가진 장학사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