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트니스(Fitness)의 이해] 피트니스(Fitness)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왜 Fitness인가?
1.Fitness의 기본
2.믿는대로 이루어 진다.

Ⅱ. 영양이 가장 중요하다.
1.영양은 우리 몸에 어떻게 작용하는가?
2.Fitness의 핵심은 영양

Ⅲ. Fitness를 위한 운동 원칙
1.운동 근육
2.운동의 기본 원칙
본문내용
건강하고 멋진 몸을 만들기에 필요한 요소는 4가지로 압축할 수 있다.
운동(Exercise), 영양(Nutrition), 휴식(Rest), 의지(Mind Control)가 그
것이다. 그렇다면 이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일까?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알고 그것을 철저하게 실천할 수 있다면, 목표의 60%를 달성한
것이나 다름없다. 조각같은 몸만들기의 4가지 핵심요소를 중요도순으로
나타내면, 영양이 60%, 운동이 20%, 휴식과 의지가 각각 10%씩 차지한다.
물론 어느 하나 중요하지 않은 것은 없지만, 학자들이나 전문가들조차
영양이 60%라는 것에 이견이 없다. 이처럼 4가지 요소 중 가장 중요한 것이
영양임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운동에 쏟는 열정의 1/10도 영양에
쏟지 않는다. 누구보다 열심히 운동한다고 자부하면서도 제대로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다고 이야기하는 사람들의 90%는 건강과 멋진 몸매, 스태미너
를 원하면서도 정작 그것을 만들어 주는 영양에 대한 지식을 쌓지 않거나
관심조차 없다.
"우리의 몸은 먹는대로 된다"는 말은 스포츠 영양학 분야에서 가장 유명
한 말이다. 이 말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면 멋진 몸만들기 목표의 60%는
이룬 셈이다. 그러므로 건강하고 멋진 몸매라는 목표를 이루는데 결정적인
요소는 결국 "무엇을, 얼마나, 어떻게, 언제 먹어야 하는가?"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가와 그것을 어떻게 실천하는가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운동이 좋다는 것을 알고 막상 운동을 해야겠다고
생각하지만 '극기', '자신과의 싸움', '끈기와 인내'라는 고정관념으로
자신을 몰아붙여 운동을 해야지만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 생각할 뿐, 도무지
운동이 즐거운 것과는 연관이 되지 않는다. 이런식으로 자신을 몰아붙이게
되면 운동에 대한 스트레스로 인해 결국에 포기하고 만다. 과연 운동은 힘든
것일까? 운동이 왜 힘들다고 느끼는가? 그것은 자신의 체력과 몸 상태를 고
려하지 않고 무리하게 운동을 시작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왜 무리하게 시
작하는가? 운동으로 인해 자신의 몸에서 일어날 생리학적 변화 및 영양에 대
한 이해와 운동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쌓지 않아, 과학적으로 자신에게
맞는 운동과 영양계획을 세우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운동이 지루하고
힘든 것이다. 여기에는 조급함도 한몫해서 당장 결과마저 나타나지 않으면
포기해 버린다.
운동에는 엄염히 방법이 있고 정답도 있다. 다만 각자 몸의 특성이 조금
씩 다르듯이 과학적인 방법을 특성에 맞게 적용시키면 되는 것이다. 물론 모
든 방법이 다 정답일 수는 없다. 왜냐하면 과학적으로 밝혀진 것도 있는 반
면, 아직까지도 논쟁중이거나 확정적이지 않은 것도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미 밝혀진 과학적인 몸만들기 방법에 대해 배우기를 외면한다면
그것은 곧 당신의 시간과 돈, 정력만 낭비하는 것이다. 생리학적 매커니즘을
반영한 스포츠가 과학일 수 밖에 없듯이, 건강하고 멋진 몸을 만드는 Fitness
역시 영양과 운동 그리고 인체 생리에 대한 지식들이 어우러져 반영이 되어
야 하는 과학인 것이다. 그리고 그것을 배워야만 짧은 시간안에 최대한의 효
과를 낼 수 있고, 안전하고 즐겁게 운동을 지속해 나갈 수 있는 것이다.
운동에 있어서 고정관념이 되어 버린 끈기와 인내는 운동을 장기간 지속적으
로 하기 위해 게으른 자신과의 싸움에서 필요한 것이지 운동 그 자체에 필요
한 것은 아니다. 물론 운동 중에도 끈기와 인내는 발휘해야 하지만 몸에 통
증을 느끼면서까지 이를 악물고 해야 하는 그런 무지함을 말하는 것은 아니다.
참고문헌
건강운동 프로그램이 중년여성의 신체조성과 심폐기능 및 체력에 미치는 영향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ㆍ 김도희

민간 Fitness Club의 마케팅 전략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학회 ㆍ 최종필

건강관련 physical fitness와 주관적 건강인식 및 만성질환의 관련성
인제대학교 ㆍ 이헌

1 day fitness :오윤아, 김민철의 피트니스 & 뷰티 가이드
랜덤하우스코리아 ㆍ 오윤아

운동적성과 Training에 대한 고찰
중앙대학교사범대학 ㆍ 천영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정서법] 로마자 표기법 및 외래어 표기법 오용 사례
  • 이해하기 편할 것이다.목 차Ⅰ. 서론1. 외래어 표기법 오용사례1) ⟪외래어 표기법⟫ 제1장 표기의 원칙에 어긋난 사례(1) 제3항 : 받침에는 ‘ㄱ, ㄴ, ㄹ, ㅁ, ㅂ, ㅅ, ㅇ’만을 쓴다.(2) 제4항 : 파열음 표기에는 된소리를 쓰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3) 제5항 : 이미 굳어진 외래어는 관용을 존중하되, 그 범위와 용례는 따로 정한다.2) ≪외래어 표기법≫ 제2장 표기 일람표에 어긋난 사례(1): ɑ는 ‘아’로 표기한

  • [호텔경영전략] 한국 호텔산업의 경영환경 분석과 글로벌 호텔기업 구축의 전략방안 -wellness 트렌드를 중심으로 한 호텔에서의 피트니스와 스파 연계 방안 연구
  • 이해하고 그 본질적인 특성을 한국 호텔 산업의 글로벌화 전략 방향에 있어서 올바르게 소프트 웨어적 형태로 적용시켜야 할 것이다. Wellness 트렌드가 단순히 스파와 피트니스 분야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인간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모든 측면에 있어서의 전반적인 연구가 필요할 것이다. < 부 록 – 해외 사례 연구 > *****일상 속으로 더 깊숙이 더 가까이세계 스파 시장에서 눈여겨 볼 트렌드는 한마디로 ‘공간이동’이다. 리조트 스파 혹은 데

  • [생산운영관리] MP 사례분석
  • 피트니스 센터 유입으로 경쟁사 또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⑶ Questions- Fitness Plus의 생산용량을 측정하기 위해 어떤 방법을 이용하겠는가? 현재 Fitness Plus는 생산용량이 고갈되었는가?- Fitness Plus에 적합한 생산용량 전략은 무엇인가? 견해에 대한 논거를 밝혀라. - 현재 Fitness Plus에서 수행중인 생산용량 의사결정과 다른 생산관리 의사결정을 어떻게 연계시키겠 는가? 4. 대안제시⑴ 시설구조 변경 (체조실 심폐기능실 확장, 웨이트실 축소)- 먼저

  • [호텔경영]경주 현대호텔 경영분석 및 마케팅전략
  • 피트니스 클럽의 대폭적인 개보수 및 레노베이션을 단행한 후 차별화, 고급화 전략으로 인한 시장 재편과 동시에 신규고객을 모집하는 것이다.또한 호텔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서비스부문은 분기별 교육을 통해 서비스 누수현상을 최소화하고 지속적인 직무능력평가를 실시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호텔 현대 경주는 제휴사와 계약사를 확대해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광고홍보를 실시할 예정이며 주 5일 근무 확산으로 인한 관광, 레

  • [생산관리] 휘트니스 플러스 헬스클럽 사례
  • 피트니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이용층의 세분화 면에서 월등한 우위를 확보하고 있다.FITNESS PLUS와 그와 경쟁하는 3곳의 현황을 전략캔버스에 옮겨놓고 비교를 해보았다.여기서 FITNESS PLUS의 문제점을 도출해 낼 수 있었다.10년 전통의 오랜 인지도를 바탕으로 한 기존 고객의 확보와 레크리에이션과 휴양의 서비스의 제공 이외에는 다른 3개의 피트니스센터와 뚜렷한 차이를 보이지 않는 것으로 보여 졌다. 따라서 FITNESS PLUS는 설비의 확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