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mis] 피트니스 & 레포츠 포탈사이트 구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31 / 2019.12.24
- 1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도입: 사업의 구상
2. 사업의 요소: 정보, 브랜드 커뮤니티, 쇼핑몰
3. 사업의 모델
1단계: 피트니스 사이트 개설
1단계의 수익 모델
2단계: 레포츠 사이트의 개설
3단계: 피트니스 & 레포츠 포탈로의 발전
3단계의 수익모델
궁극적 지향점: e-business market place
경쟁자 출현에 대한 대응
덧붙이는 글: 우리 사업과 정보 기술/ 시스템
- 본문내용
-
우리가 목표로 삼는 것은 피트니스(Fitness)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만들어서 고객들을 만족시킨 뒤, 쇼핑몰 운영으로 이익을 얻는 것이다. 우리가 만들게 될 사이트의 예상 고객들을 살펴보면 건강이나 운동에 대한 관심이나 관여도가 높아서 이에 관한 정보에 대한 욕구가 크고, 이를 위해 소비할 용의가 충분히 큰 사람들이다. 그러나 현실적으로는 이런 고객들의 욕구를 만족시킬만한 정보가 많이 부족한 상황이다. 따라서, 우리의 사업 모델은 이러한 시장의 욕구를 온라인 상에서 충족시키는 것으로부터 출발한다.
이 사이트가 다른 사이트와 구별되는 가장 큰 특징은 고객들이 서로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장으로서 커뮤니티를 운영한다는 점이다. 운동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일방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아니다. 운동에 관심이 많고 실제로 행하고 있는 고객들이 모여서 서로 정보를 교환하는 것은 정보 재생산 이상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다
처음에 사이트를 구성할 때, webzine이나 지식 검색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인다. 동시에, 수익 원천으로서 근육 강화제 등의 의약품, 각종 운동기구 및 관련 서적 등의 제품을 판매하는 1) 쇼핑몰과 2) 관련 동영상이나 VOD 서비스, 3) 전문 트레이너가 충분하지 못한 피트니스 센터에 다니는 고객들을 위하여 운동 프로그램 등을 전문가와 상담할 수 있는 서비스를 유료로 제공한다.
커뮤니티 활동이 원활하게 진행되고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가 고객에게 신뢰를 줄 경우, 사이트의 이용자수는 자연스럽게 증가할 것이다. 충분히 큰 규모의 이용자수에 기반한 쇼핑몰 및 서비스 제공 사업은 우리의 안정적인 수익 원천이 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