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론] 좋은교사와 나쁜교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2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론

좋은교사와 나쁜교사에 대하여

◈ 본론

1. 좋은교사와 나쁜교사의 뇌구조 비교

2. 나쁜 교사가 된 원인
1) 개인적인 이유
2) 사회적인 이유

3. 인식 바꾸기

4. 구체적인 방안
1)교원평가제
2)교육사랑방 소개

◈ 결론

머리로만 아는 교사가 아닌 실천하는 교사가 되자!

◈ 첨부자료

미래의 나는 어떤 교사가 될까?
본문내용
◈ 서론

매년 00명의 선생님이 임용고시, 사범대 졸업으로 생겨나고 있다. 교사가 되고자 노력했던 시간만큼이나 처음 교사가 되었을 때 든 선생님들의 마음가짐은 한결같을 것이다. “세상에서 가장 좋은 선생님이 되자.” 하지만 학생의 기억에는 좋은 선생님만 있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나쁜 선생님이 더 많게 느껴지는 것이 현실이다. 왜 이런 생각이 드는 것일까? 모든 선생님들의 첫 발자국이 좋은 선생님이 되고자 하는 것이었는데 왜 좋은 선생님이 아닌 나쁜 선생님이 생겨나는 것일까? 처음 선생님이 되었을 때의 초심을 잃은 것은 아닐까? 고민의 끝에 인식의 변화가 교사를 바꾸는 것이 아닌가 하는 결론에 다다르게 되었다. 이번 보고서를 통해 좋은 교사와 나쁜 교사가 어떻게 서로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를 알아보고 그 근본적인 원인과 해결방안에 대해서 생각해 보도록 하겠다.


◈ 본론

1. 좋은 교사와 나쁜 교사의 뇌 구조 비교 그림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주좋은 레포트입니다
  • haha***
    (2010.09.26 10:20:57)
회원 추천자료
  • 서평 - 교사와 학생사이, 내 생각과 내 자신과의 사이
  • 교사가 될 우리의 입장에서 모든 아이들에게 희망과 꿈을 주고 따스한 손과 가슴으로 대하는 것이 당연하고 그것을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지만 교사도 사람인지라 자신의 마음과 이성에 맞지 않게 행동하게 될 때도 생기게 될 것이다. 그래서 아이들에게 좋은 교사, 따뜻한 교사의 이미지로 남겠다고 하는 것은 매우 큰 꿈이자 교사들의 이상향이라고 하겠다. 하지만 난 다르다. 어느 누군가에게는 좋은 교사의 이미지로, 어느 누군가에게는 나쁜 교사의

  • [초등도덕교육] 아리스토텔레스 - 습관화 된 도덕성과 실천의 중요성을 중심으로
  • 좋은 사람)에게 묻어가면 좋은 사람이 될 수 있다고 믿었다. 이런 이론은 도덕교과 수업을 하는 방법적 측면에서 받아들이는 것과 초등학교 선생님이 아이들이 모델이 되려면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의 두 가지 측면에서 활용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아이들에게 도덕수업에서, 이런 상황에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를 묻는 것도 중요하지만 아이들이 모델로 삼을 수 있는 ‘덕’을 갖춘 사람, ‘도덕’을 잘 실천하고 있는 사람의 사례를 많이 알려주는

  • [독후감][서평 A+] 프레이리의 교사론을 읽고
  • 교사론에는 ‘교사는 교육을 하는 단순한 기계가 되어서는 안된다!’ 라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교사는 학문적 지식이 전달자가 아니라 이 세계에 대한 총체적이고 비판적인 사고를 할 수 있게 도와줄 수 있어야 하는 자다라는 말에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바로 저는 그러한 교사를 바라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저의 머릿속에는 평소에 ‘이런 교육은 나쁜 것이며 저런 교사는 나쁜 교사다. 그리고 이런 교육이 좋은 것이고 저런 교사가 좋은 교사

  • 영유아교사론 의사결정
  • 교사들이 만족스러운 교직생활을 영위하여 교육기관에서의 의사결정 참여도를 높일 수 있도록 각 보육기관에서 근무환경을 비롯한 다양한 것들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해야할 것이다. Ⅵ. 참고문헌* 현대사회복지실천이론, 말콤페인, 나남출판사, 2001*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권영례‧이영자 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2010* 영유아교사론, 권영례 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2012*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의 실제, 이연섭 저, 학지사, 1994

  • 의사소통과 유치원조직 - 의사소통의 중요성과 의사소통의 방법 및 긍정적 작용을 하는 의사소통의 실례
  • . 그러므로 교사들이 만족스러운 교직생활을 영위하여 교육기관에서의 의사결정 참여도를 높일 수 있도록 각 보육기관에서 근무환경을 비롯한 다양한 것들을 제공해야 한다. Ⅵ. 참고문헌◉ 현대사회복지실천이론, 말콤페인, 나남출판사, 2001◉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권영례‧이영자 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2010◉ 영유아교사론, 권영례 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2012◉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의 실제, 이연섭 저, 학지사, 1994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