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귀족마케팅”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08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독후감] “귀족마케팅”을 읽고
본문내용
귀족마케팅이란 사회계층 중에서 고소득층을 대상으로 이들이 구입하는 제품, 서비스 등을 마케팅 하는 것을 말하는 것으로 '20%의 구매자가 80%를 소비한다'는 파레토 법칙(2080법칙)을 따른 것이다.
이 책에서는 이런 귀족 마케팅이 활발하게 행해지고 있는 곳으로 은행을 꼽고 있다. 국민, 우리, 신한, 하나 등의 은행에 경우 상위 10% 고객들이 전체 수익의 90%를 만들어 내고 있고, 한 은행의 경우 10%의 고객이 128%의 수익을 내는 반면 나머지 고객들은 오히려 28.5%의 수익을 갉아 먹는다고 한다. 상황이 이렇고 보니 은행에서는 고소득층을 겨냥한 마케팅을 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3월초에 라디오에서 신한은행의 수수료가 팔백원 정도에서 천원 이상으로 올랐다는 방송을 들었다. 그때는 그냥 그런가 보다 하고 넘어갔는데 이 책을 읽고 보니 일반고객의 경우 수익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수수료를 올려서 은행손실을 줄이고 인터넷뱅킹이나 자동화기기로 유도를 하고 있는 것이었다. 반면에 하나은행의 경우 고소득층을 위한 통로를 따로 만들고 호텔 같은 실내분위기에 별도의 자산포트폴리오 구성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감상문] 브랜드, 신화가 되다 `명품 마케팅` 을 읽고
  • 명품은 많다. 국내에서도 외국 명품 브랜드를 숭배하고 그 이미지를 사려는 사람들이 많은 것이 현실이다. 나는 책의 서문에서와 같이 “Made in Korea. 럭셔리 브랜드의 탄생을 바라며라는 문구처럼 우리나라도 다른 나라 못지않는 품질과 기술력, 마케팅전략, 유통경영관리 능력이 있기에 어서 빨리 세계 명품브랜드, 럭셔리 브랜드의 그 반열에 오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브랜드, 신화가 되다.독후감을 마친다.y- 1 -

  • [마케팅] [도서감상문]‘명품 마케팅 브랜드, 신화가 되다’ 를 읽고(A+리포트)
  • 명품은 많다. 국내에서도 외국 명품 브랜드를 숭배하고 그 이미지를 사려는 사람들이 많은 것이 현실이다. 나는 책의 서문에서와 같이 “Made in Korea. 럭셔리 브랜드의 탄생을 바라며라는 문구처럼 우리나라도 다른 나라 못지않는 품질과 기술력, 마케팅전략, 유통․경영관리 능력이 있기에 어서 빨리 세계 명품브랜드, 럭셔리 브랜드의 그 반열에 오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브랜드, 신화가 되다.독후감을 마친다.

  • [자기계발, 독후감, 홍대리] 자기계발 독후감, 자기계발 도서, 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 감상평, 줄거리, 독후감, 서평
  • 읽고 있는 단 한 사람이 나와 오버랩이 되면서 나는 책 속으로 빨려 들어 갔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 책의 주제는 간결하고 정확하다. 독서로 인생역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런데 이 것은 우리가 어려서부터 익히 들어왔던 누구나 아는 이야기이며 반전은 없었다. 한 걸음 한 걸음 계단을 오르듯 약식이나 지름길을 찾아 쉽게 갈 수 있는 길도 아니었다. 그런데 그 길 끝에는 반드시 성취와 변화 성공이라는 것이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왜 책

  • [마케팅] e-Book과 Nate e-Book 활성화 방안
  • 마케팅최근이슈를 수강중인 프로젝트 팀입니다. 이 설문지는 e-Book의 현황과 전반적인 인식, 앞으로의 발전방향 등 소비자들의 성향과 의견을 알기 위한 내용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바쁘시더라도 Final Project수행에 도움이 되는 조사인 만큼 OO님의 협조와 성실한 답변 부탁드립니다.-조사일시: 2003. 12. 1일부터 12월 7일(일주일간)-조사대상: 성균관대 재학중인 대학생 및 대학원생 100명Ⅰ. 응답자통계분류를 위한 설문1. 귀하의 성별은? ( )(1) 남자 (2)

  • [일본문화] 일본만화에 대한 고찰
  • 마케팅을 무기로 홍콩, 대만 등 동남아시아는 물론이고 만화의 본산지라 할 수 있는 미국, 프랑스까지 침투의 손길을 뻗치고 있으며 일본문화를 전파하는 선봉장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일본의 만화단행본과 만화잡지의 발행부수를 살펴보면 1991년을 기점으로 만화단행본이 5억 7천만권이고 만화잡지가 15억 4천만권으로 연간만화 출판이 21억권에 이르고 있다.1990년도에 일본만화가 전체 출판물 판매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판매부수가 37.5%이고 판매 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