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너 발견식 수업이론 문제풀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2.21 / 2020.02.21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브루너의 교수이론 두 가지 기본견해를 가지고 있다.
① 교수(수업)이론은 이어야 한다.
지식이나 기능을 성취하는 효과적인 방법을 제시 + 특정 방법의 교수-학습을 평가할 수 있는 기준을 마련해 줄 수 있어야 한다.
② 교수(수업)이론은 (기준적)이어야 한다.
학습자가 정해진 수준까지 도달하는데 필요한 조건을 제시. 이 때 조건은 개별적이어서는 안 되고 모든 학년에 공통적으로 적용할 수 있게 으로 제시해야 한다.

· 모형
: 발견식 수업은 학습자 에서 를 발견하도록 하는 수업모형이다.
: 브루너는 수업이론의 형성을 위해서는 B, C 및 최소한의 A, D의 네 측면을 효율화하는 방법을 제시하여야 한다고 주장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학과(수학교육)교육과정 개정배경,개정중점,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내용체계,수학실험학습,지도방법, 일본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지도사례
  • 문제 풀이 기능 숙달에 국한되지 않도록 수학의 기본적인 지식, 즉 수학의 기본적인 개념, 원리, 법칙을 이해하고, 기초적인 계산 기능을 익히게 하도록 하였다.셋째, 학습자의 활동을 중시하는 수학 교육을 강조하고 있다. 교사의 일방적인 설명식 학습 지도는 수학적 개념이나 원리, 법칙을 학생 스스로가 탐구, 발견하고 창조하는 능력을 기르는데 적절하지 않다. 수학적 지식을 구성해 가는 능력을 기르기 위해서는 학생들 스스로가 관찰, 조작, 분석

  • [초등수학기초이론] 초등수학에 관한 이론과 실제
  • 이론담당 교수명 : 제출일 : 2005년 6월 3일제출자 : - 목 차 -A. 초등수학에 관한 이론Ⅰ. 피아제(Piaget)Ⅱ. 브루너(Bruner)Ⅲ. 스켐프(Skemp)Ⅳ. 반 힐(Van Hiele)B. 초등수학의 실제Ⅰ. 지도계획1. 3-나 연간 지도 계획 2. 재구성을 위한 수학 학년별 ․ 영역별 내용1) 분수단원 소개 및 선정 이유2) 분수단원 지도 계획 및 분석3) 수학 이론의 적용 4) 적용 모형 (문제해결모형)Ⅱ. 지도의 실제1. 단원 전개 계획2. 단원 지도 계획Ⅲ. 수업설계안1. 수업 설계

  • [초등수학] 수학과 교수 학습지도안
  • 식이 되는 과정은 상이하게 대조되는 개념과 각 개념에 대한 변화된 예를 포함하고 있다. ④ 연계이론수학에 대한 각각의 기능, 개념, 원리는 다른 기능, 개념, 원리에 연계되어 있다는 이론, 그러므로 교사는 학생들이 대조와 변화를 알도록 도와주는 것이 필요할 뿐 아니라 학생들이 여러 가지 수학의 아이디어 간에 연계성을 알게 할 필요가 있다.(3) 발견학습 이론발견학습이란 학습 내용을 교사가 일방적으로 제시하여 기억시키는 수업이 아니고

  • 과학교육론 심화정리
  • 과학교육론 심화정리1. 학습, 수업, 교육과정의 개념과 관계 31. ARCS모형2. 학습이론(행동주의, 인지주의, 구성주의) 32. 수업계획3. TTTI모형 33. 수업지도안4. 서술적 수업이론과 처방적 수업이론 34. 객관식 문항과 주관식 문항5. Skinner의 강화이론 35. 과학철학6. Brunner의 발견학습이론 36. ESE교육7. Ausubel의 유의미 수용학습이론 37. 포퍼의 반증주의8. Gagne와 Briggs의 처방적 교수이론 38. 쿤의 패러다임9. Merrill의 내용요소 전시이론 39. 라카토스의 연구프

  • 과학교육론 정리 Part18
  • 브루너의 발견학습이론1. 순환학습모형순환학습 모형은 탐구중심 교수법으로 설계된 모형으로 그 절차가 과학적 탐구 발견과정과도 일치한다. 순환학습이론에서 학습은 개념도입 단계에서 정리되고 개념적용 단계에서 새로운 상황에서의 적용과정을 통해 내면화된다. 이후, 새로운 탐구활동에서 적용될 준비를 갖추게 되며, 많은 연구 결과들은 이 모형을 이용한 수업이 중ㆍ고등학교와 대학교 수준에서 형식적 사고가 요구되는 학습내용의 도입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