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 대학생의 스트레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머리말
Ⅱ.스트레스의 정의, 유형, 반응
Ⅲ.대학생 스트레스에 관한 문헌조사
Ⅳ.우리들의 설문조사
Ⅴ.대안제시-학교행정적차원과 개인적차원
Ⅵ.맺음말
Ⅶ.설문지첨부
- 본문내용
-
Ⅰ. 머리말
우리는 수많은 스트레스 상황 속에서 살아간다. 그 누구도 스트레스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다. 다만 각자에게 주어진 스트레스 상황을 얼마나 슬기롭게 대처하는지가 다를 뿐이다. 그렇다면 대학생활을 하고 있는 우리들은 어떤 요인들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가? 그리고 그 상황 속에서 우리가 대처하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가? 특별히 학교당국에서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스트레스 감소 정책에는 무엇이 있는가? 대학 차원에서 제공받길 원하는 스트레스 해소 방안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우리의 연구는 이러한 의문에서 출발한다. 따라서 이어지는 글에서는 일반적인 스트레스의 정의 및 특성, 유형, 반응 등을 알아보고, 기존에 조사되었던 대학생 스트레스에 관한 자료와 우리가 직접 설문조사한 것들을 비교 분석한 뒤, 올바른 대처방법에 대하여 논의해 나갈 것이다.
Ⅱ. 스트레스의 정의 및 특성, 유형, 반응
1. 스트레스의 정의 및 특성
(1) 스트레스의 정의
스트레스에 대한 학자들의 정의는 다양하기 때문에 한마디로 정의하기 힘들다. 다양한 정의들 중에서 짚어볼만한 것들을 추려보자면 다음과 같다.
-도전적인 새로운 환경에 대해 반응하는 유기체의 상태
-우리의 안녕을 위협하거나 적응능력을 사용하여 감소시키는 자극
-어떤 요구에 대해 신체가 보이는 부가적 또는 불특정한 반응
(2) 스트레스의 특성
스트레스란 특별한 충격적 경험 뿐 아니라 일상적인 생활사건으로부터 온다. 따라서 사소한 일상 사건들의 누적적인 효과로도 충분히 스트레스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더불어 스트레스의 정도는 개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자료평가
-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 ejrgml2***
(2012.12.01 16:59:5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고전문학] 15세기 관료문인과 방외문인의 문학세계-서거정과 김시습
- 유아의 미술발달 단계에서 켈로그의 발달단계와 로웬펠드의 그림 발달단계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