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 F D 의 정 의
■ 제품 선택 및 기술동향
■ V O C
* 고객선정
* Scene 전개
* K J 기법
■ Planning matrix
*AHP 중요도
*카노 서베이
■ Engineering Characteristics
■ Relationships Matrix
■ Technical Matrix
■ HOQ 결과분석
기능s(sensing): 기기의 물리적 상태와 처한 상황과 환경을 감지할 수 있는 기능a(actuation): 내부 혹은 외부기기의 작동d(decision making): 다른 기기나 시스템을 통제하는데 필요한 의사결정과 통제 기능n(networking) : 유무선의 네트워크를 통하여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는 네트워크 기능소비자들은 상품이 지능적일수록 니즈 충족이나 문제 해결에 유리하다고 판단스마트 상품의 개방적 특성 but 막대한 개발 비용과 추가되는 제조 원가 부담에도 불구하고 지
자료 : 모토로라, Annual Report, 1997주 : 1997년 조직개편으로 부문별 경영실적은 1996년까지만 가능함아래의 에서 보는 것과 같이 이동통신 부분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1997년에 119억불(41%)로 매출의 증가와 안정된 성장으로 보이고 있으나, 상대적으로 이익률의 급속한 감소가 현안으로 대두되고 있다. 모토로라의 이동통신 부문의 경영지표(단위 : US$ million)구분1995년1996년1997년매출액10.210.8%1.9순이익1.271.261.69이익률12
감성제품개발신제품 및 감성제품개발(Human Sensibility Product Development)로서 20세기 중반까지는 필요한 시기에 필요한 양, 적절한 품질의 제품을 싼 가격으로 손에 넣기만 하면 만족하였던 많은 고객들이 21세기에 들어와서는 다변화되는 환경 속에서 다양한 욕구충족을 위해 제품의 기본기능이 충족되어도 자기들의 마음속에 간직하고 있는 이미지나 감정을 표현해 줄 수 있는 감성제품의 개발이 요구되게 되었다.감성공학기술이란 “감성과 공학을 결부
품질 고가 제품은 본국이나 해외 선진국에서 생산하여 전세계로 공급하고, 저가제품은 개발도상국에서 생산하여 전세계 시장에 판매하는 전략을 말한다. 소니는 소싱전략을 이원화하여 성공하고 있다.∙ Place1) 소니의 e-마케팅 전략① 소니스타일닷컴소니스스타일닷컴은 가상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아니라 소매업과 유통업, 그리고 서비스와 같은 영역을 새롭게 연결해줄 것이다. 소프트웨어 기능이 가전제품의 성능을 좌우하면서 하드웨어 기술
기능전개고객의 요구사항으로 제품의 품질이나 속성부서(마케팅, 엔지니어링, 제조 등)의 상이한 기능미래의 사용을 위해 퍼뜨리는 것Deployment■ QFD란 고객에게가장 중요한 제품의 특성을 만족시키기 위해모든 부서가 협심하여노력을 전개하는 것동시공학(Concurrent Engineering)의 한 종류■ QFD의 정의Quality Function Deployment1-1 QFD의 정의■ 대상 선정남서울대 구내식당식당1층 모습주 이용자 - 남 서울대 학생식당2층 모습남 서울대 교수주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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