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주의] 여러가지교육주의에대한나의생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16 / 2019.12.24
- 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하지만 현실을 좇아가지 못하는 교사에게서 아동들이 배울 내용에는 한계가 있을 것이다.
만약에 교사들이 알고 있는 지식을 그대로 아동들에게 전해 주었다면 아동들에게서도 역시 발전을 찾아 볼 수 없을 것이다. 변화하는 과학 기술의 시대에 발맞추어 인정할 것은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개방적인 태도를 취하여 아동들에게 언제나 유익하고 실용적인 지식을 전해줄 수 있는 교사가 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 또한 향존주의 자들은 교사의 권위를 최고로 내새워 아동들은 교사가 제시하는 내용만을 받아들여야 하며 질문도 거의 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 하였는데 이것은 우리나라의 교육기본법 제1장 총칙 제2조(교육이념) ‘교육은 홍익인간의 이념아래 모든 국민으로 하여금 인격을 도야하고 자주적인 생활 능력과 민주시민으로서의 필요한 자질을 갖추게 하여 인간다운 삶을 영위하게 하고 민주국가의 발전과 인류 공영의 이상을 실현하는데 이바지하게 함을 목적으로 한다.’라는 이념과 상반된 것이다. 아이들은 스스로 궁금한 것을 찾아서 물어보고 배우는 과정을 통해서 성장하고 성숙해 지는 것이 아닐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