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평가, 교육학, 교원] 교원평가 과연 교사의 전문성 신장에 기여하는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24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원 평가 과연 교사의 전문성 신장에 기여 하는가?에 대한 연구에 앞서 나는 교원 평가제도의 도입에 대한 나의 의견을 언급하고자 한다.
교육부의 교원 평가에 대한 발표문을 인용하면 교원 평가의 목적을 공교육 불신으로 인한 사교육비 문제를 공교육 내실화로 해결하고, 나아가 무너진 학생, 학부모, 교사간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서라 설명하며 끊임없이 교원 평가의 도입을 강조해왔다. 이에 학부모측 또한 학생들에게 보다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그 동안 학교의 미온적 반응에 기댈 수밖에 없던 부적격 교원의 처리 문제에 직접적 통로가 될 수 있다는 긍정적인 기대를 보냈다. 라고 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럭저럭~그럭저럭~ 그럭저럭
  • kodom***
    (2009.11.20 10:07:1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dusals***
    (2008.05.21 19:12:59)
회원 추천자료
  • [교장승진제도] 교장승진제도(교장임용제도)의 현황과 교장승진제도(교장임용제도)의 문제점 및 선진국의 교장승진제도(교장임용제도) 사례를 통해 본 향후 교장승진제도(교장임용제도)의 개선방안 분석
  • 교원정책의 폐해로 인해 우리의 아이들과 교사, 부모들의 가슴은 멍들어 가고, 혹은 학교를 떠나고, 끝내는 유학과 이민을 선택하고 있는 실정이 아닌가. 이제, 사회의 민주화가 진전되면서 교육 분야에서도 그동안 소외되어 왔던 교육의 주체들이 교육 권력을 분점을 요구하고 있으며, ꡐ무엇을 배우고,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ꡑ 에 대한 그들의 요구와 의사를 분명히 하려는 움직임이 일어나고, 공교육의 위기를 살리고 학교를 바로 세우는 막중한 과

  • 유아교사와 전문직
  • 신장, 전문직 단체 ‣ Katz(1987); 사회적 필요성, 이타주의, 자율성, 윤리강령, 고객과 최적의 거리 유지, 실제에 대한 표준, 계속적 훈련, 전문화된 지식 ‣ 이은화(1991); 고도의 지적능력, 사회기여도, 자율성, 전문직 단체의 결성과 윤리강령, 높은 사회경제적 지위 2) 여러 학자들이 제시한 전문직의 요건 중 공통되는 기준 강은영 (1999). 초등교사의 직무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교직의 전문성 요인. 서강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① 직무수행에 있

  • 교원능력개발평가
  • 교원능력개발평가의 사회적 배경2.2 교원능력개발평가를 보는 각 계의 입장2.3 주요 국가의 교원능력개발평가2.4 우리나라의 교원능력개발평가2.5 실제 교원능력개발평가를 도입한 학교Ⅲ.결론Ⅰ. 서론 ‘교원능력개발평가제도’란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목적으로 교원의 직무수행 능력과 업적 등 전문성을 진단하고 개선으로 이어지도록 하는 제도이다. 인간을 하나의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시키는 교육은 학생, 교육과정, 교사 등 세 가지 요소의

  • 교원단체 활동에 대한 인식 분석
  • 교원들의 지위를 향상시키는 동시에 이의 효과적인 성취를 위해 교원 및 교육정책에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성격을 지닌다.③ 기능첫째, 교원의 전문적 자질함양 기능으로서 교원의 자질과 능력을 개발하고 그 전문성을 신장하는데 기여한다. 교원단체는 교원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일차적인 관심은 보다 학생을 잘 가르치고 지도할 수 있는 자질함양에 두게 된다. 김소현(2001). 교원단체의 역할에 대한 교사의 인식 연구. 인천교육대학교 교육대학

  • [교육] 교사의 전문성 그 과제 및 한계
  • 교육의 이해 교사의 전문성 그 과제 및 한계Ⅰ. 서론Ⅱ. 교사의 전문성1. 전문직으로서의 교직2. 교사가 갖춰야 할 전문성이란Ⅲ. 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제 도적 조치1. 사범대학의 독특한 교육과정 확립2. 교원 연수를 통한 지속적인 재 교육3. 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지 원체제 확립Ⅳ. 한계Ⅴ. 결론Ⅰ. 서론요즘 교육계는 교원평가제 도입을 둘러싸고 첨예한 대립을 보이고 있다. 교원단체들은 “교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