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 자동차] 최첨단 자동차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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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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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2. 본론
가. 자동차의 발전 배경
1) 외국
2) 한국
나. 개발 목적에 따른 최첨단 기술
1) 안전성 중점 기술
2) 편의성 중점 기술
다. 앞으로의 자동차 첨단 기술 발전 방향 예측
3.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
자동차는 18C 처음 발명되어 현재 21C에 이르기까지 인류의 문명과 떼어놓을 수 없을 만큼 지대한 영향을 끼쳤다. 즉 인류 문명의 발전은 자동차의 발전과 함께 이루어 졌다. 자동차 성능의 발전으로 우리나라는 일일 생활권이 되었고, 언제 어디든지 자동차만 있으면 갈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이러한 자동차 생산 대수는 우리나라의 경우 80년대 이후 급격히 증가하였고, 90년대에는 세계 8번째 독자 모델 생산국이 되고, 중반에 들어서는 생산량 세계 5, 6위를 차지할 정도의 대량 생산체제를 완비하였다. 현재에 이르러서는 2004년 현재 세계 6위 생산국가이며, 하루 총 자동차 생산량은 346.9만대로 세계 총 생산량의 5.4%를 차지하고 있다.
▷ HUD (Head Up Display)
=> 운행 정보가 자동차 전면 유리에 나타나도록 하는 전방표시장치다. 내비게이션을
포함한 각종 차량 디스플레이는 화면 위치가 운전자 시야 정면에 있지 않아 사고위험이
뒤따르는데, HUD는 차량 주행에 필요한 정보를 운전자의 시야 정면
에 3차원적으로 중첩시켜 표시해 준다. 이를 장착하면 운전자들은 계기판의 속
도나 방향지시등 등을 제어하기 위해 운전중에 시선을 옮길 필요가 없다. 자동
차 앞유리에 형성되는 사각형 모양의 상에 비치는 정보들을 보며 조작하면 된
다.
▷ 액티브 바이제논 전조등
=> 야간에도 급커브를 볼 수 있다. 마이크로프로세서로 제어되는 이 동력 램프는
양 방향으로 최대 15°까지 회전되어 운전자가 가는 길을 정확하게 비춰 준다.
오래 사용 할 수 있도록 낮에는 미광 센서의 의해 시스템이 꺼지고, 지속적
으로 사용할 경우 고압와셔가 한 번씩 렌즈를 닦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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